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우기 비 정보, 옷차림, esim, 비행기 표값 현황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기후 특징은 건기에 비해, 기온 지수가 낮고, 우기 기간으로 비가 종종 내립니다. 하지만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에 아무 지장이 없습지다. esim, 유심, 비행기 표값 정보도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유명 투어, 여행 코스 7곱 (이 안에서 다 해결 됨)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기온, 기후

2개의 자료를 보시면 이달에 대해, 여행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가 됩니다. 기온 기록과 기후 정보입니다. 앞서, 월별 기후 및 일년의 기후를 정리한 3분 정도의 영상입니다. 1년의 기후 추이를 숙지하고 있으면, 현지 날씨 변동에 침착하게 대응하기 좋습니다.

먼저 기후를 보겠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기후 정보입니다. 출처는 유명한 구글, 빙, 다음, 네이버들이 주로 인용하는 사이트의 자료입니다. accurweather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의 기후를 이래 하는 데, 많이 유용합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요, 이건 비 자료를 보고 이해해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기후

실제 기온 자료를 보시면, 기후 자료보다 1-2도 정도 높습니다. 이건 기온 변화의 영향입니다. 동남아가 2년 전부터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위의 기후보다, 아래 기온 자료를 더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 파괴로 일어나고 있는 날씨 변화는 인류가 아무런 개선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작년과 같거나, 더 기온이 더 올라갈 것으로 저는 예상합니다.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기온

코타키나발루 우기, 비 정보

이달은 우기에 속하지만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강수량이 한국의 장마보다는 낮습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은 월 평균 300미리 이상입니다. 우기도 약한, 강한, 중간 등이 있습니다. 이건 강수량 데이터를 통해 파악하셔야 합니다. 비를 제대로 파악하시려면 반드시 월별 강수량 평균 데이터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의 비 예상은 그리 정확하지 않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비에 관련해서는 날씨 도표에 가는 날에 비가 표시되어 있나 없냐를 보시는데 동남아의 비 예측은 그렇게 정확하지 않습니다. 해서 비에 대한 이해를 제대로 하시려면
강수량 데이터를 꼭 보셔야 합니다. 비는 불가항력이라 생각하시고, 준비만 하시고 잊기를 바랍니다. 우산보다는 우비가 더 편합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약 효용,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정보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날씨의 특징은 1년 내내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하다는 겁니다. 즉 1년 내내 여름이라고 보셔도 무방 합니다 .여행 옷차림은 사진을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덧붙여서, 여성분은 폭넓은 원피스가 좋은 거 같은데 절대 안감이 있는 치마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곳에 오시면 1년 내내 스노쿨링, 래프팅, 스쿠버다이빙 등 바다 투어를 많이 즐기십니다. 아쿠아 신발을 준비하시면 투어에 편하시고 시내 길을 걷다 보면, 생각지 않은 튀어나온, 아니면 작은 구멍이 있을 수 있어 발가락이 다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시내는 포장이 잘 되어 있지만, 혹시도 모를 구멍과 돌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이틀 정도는 가벼운 운동화로 돌아다니시기를 권합니다.  이곳에는 유명한 쇼핑몰도 많으니, 여름 용품은 한국보다 싸고 종류도 많고, 가격도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코타키나발루 쇼핑으로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가성비 좋은 마사지 샵 2곳 (2시간 3만원 미만, 잘해서 소문 난곳 )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 마켓입니다. 정말 다양한 음식, 토속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옷차림에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습도

습도가 높으면 체감 온도가 높아, 불쾌감을 상승시키고 더 덥게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습도가 되게 높은 줄 알고 왔는데 생각보다 덜 습해 의아 해 하시는 한국 여행객분들도 있습니다. 한낮에는 태양이 뜨겁고 습도는 높지만 끈적거림도 없고, 불쾌함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한국과 코타키나발루 두 지역의 습도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서울의 칠, 팔월 습도와 이 곳의 습도를 비교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수상으로는 비슷한 데, 이곳의 불쾌지수가 더 낮게 느껴집니다. 아마 공기가 맑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습도

esim 정보


먼저 코타키나발루 여행 관련 해서, 코타키나발루 유심에 대해서 많이 문의 하십니다. 요즘은 물리적 심카드 없이, 코드로 개통이 되는 esim을 점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도 더 싸고, 기존 한국 심카드와 esim 번호를 듀얼로 쓸 수 있어, 한국 전화, 문자를 확인하기 위해, 폰을 2개 준비할 필요도 없어 좋습니다. 과거에는 공항에 도착하면 1층에서 많이 구매했지만, 이제는 가격도 더 저렴하고, 구매도 편해, 미리 한국에서 구매해서 오십니다. 아래는 제일 많이 파는 한국 여행 유심, esim 회사의 요즘 가격입니다. 이 회사말고 많은 회사가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매하려면, 옵션 내용을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 일일히 제대로 묻고, 결정하고 좀 번거롭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내용을 쉽게 파악하고, 문제가 있으면, 톡으로 물어보면, 금방 대답을 해 줘서 참 좋은 거 같습니다. 인터넷에 말레이시아 유심, 심카드, esim 검색하시면 많은 한국 업체가 나오니, 2-3개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거의 다 비슷합니다. 쇼핑 몰에서 파는 건 좀 가격이 높습니다.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10% 할인사이트 정보, 이심 지원 가능 폰, 설치 방법, 이심 구매시 주의점 정리

말레이시아-esim-유심
말레이시아-esim-유심

코타키나발루 자외선 지수

자외선 강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 자료를 공유합니다. 한국은 최고 자외선 지수가 11인데요, 이곳은 매월 12입니다. 12는 구름이 없는 쨍쨍한 한 낮 2-3시 사이의 상태를 말합니다. 비가 내리고, 구름이 끼면 많이 내려가고, 밤은 자외선이 제로인 상태입니다. 해변, 오후에 돌아다니는 일정이면, 피부가 약하신 경우는 두텁게 바르고, 자주 덧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12튼 대부분 동남아 최고 자외선 지수가 이렇습니다.

 

코타키나발루-자외선-지수

코타키나발루 비행기 표값

보통 7,8월에 한국, 중국 분들이 많이 가시고 이때 코타키나발루 항공권의 가격이 많이 오릅니다.  가격 추이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높이 올라간 기간이 바로 성수기 라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과 중국 여행 기간과 거의일치 합니다. 휴가 기간 조절이 된다면 성수기를
피해서 가는 게 좋겠죠. 근데 한국은 사회 구조상 그게 힘든 게 아쉽네요 8월 중순 항공가격입니다. 6월 1일 거의 두 달전에 체크한 가격입니다. 7월, 혹은 성수기 때 구매하면 가격이 거의 2배 이상 상승 합니다.  미리미리 구매할 것을 권합니다. 최근 8월 항공권 가격입니다.
광복절이 샌드위치 휴일이라, 이 기간에 비행기 표값 가격이 특히 높습니다.

코타키나발루 8월 비행기 표값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가격 그래프 입니다. 이걸 보면, 성수기가 언제인지도 파악이 되실 겁니다. 한국, 중국의 방학 기간과 겹칩니다.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추이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가격 추이

코타키나발루 8월 날씨 기후, 기온, 여행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비록 우기기나, 비가 그렇게 많이 내리는 것이 아니고, 다른 섬처럼, 태풍의 위험이 전혀 없고, 기온도 너무 높지 않아 가족여행으로 적합한 지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