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옷차림, 싸고 잘하는 마사지 샵, 비 우기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전체 기후를 월별로 쉽게 잘 정리한 영상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전체적인 기후를 이해하시면 일정 정하는 것과 여행 중 갑작스러운 일기 변화에 대응하기 쉽습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면, 매우 유용할 거 같네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영상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말레이시아는 크게 서 말레이시아와 동말레이시아로 나뉩니다. 동말레이시아가 서말레이시아보다 기후가 조금 나은 편 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동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는 서말레이시아에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꿀조언 드리면, 오전과 오후는 편한 투어로 시간을 채우시고, 돌아다니는 일정은 해가 떨어지는 약 6시쯤, 하시는 걸 권합니다. 더운 오전, 오후는 태양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곧 지집니다. 먼저 최근 연도의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낮에 기온은 좀 높지만, 저녁, 밤은 기온이 많이 내려가 편안합니다. 최고, 최저 기온인데, 최저 기온을 밤의 기온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10% 할인 정보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특성을 보시면, 비, 구름이 많습니다. 즉 이 기간은 우기입니다. 기상의 모습만 보고 판단하시지말고, 비가 내리는 양,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아래를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대표 투어 7개 정보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1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습도

이 곳 머무는 분 중에 특히 처음 오시는 분들이 좀 신기하게 생각하는 것이 생각보다 덜 덥다, 습하지 않다는 겁니다. 기온은 비슷한데 서울 한여름 습도보다 낮아,  덜 습하고, 덥고, 불쾌한 기분이 듭니다. 습도가 높으면 체감 온도가 높아, 불쾌감을 상승시키고 더 덥게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습도가 되게 높은 줄 알고 왔는데 생각보다 덜 습해 의아해하시는 한국 여행객분들도 있습니다. 공기가 좋아서 그런지, 그늘에 있으면 덜 덥습니다. 이해를 돕고자 서울의 습도 데이터를 공유하오니 8월 습도와 이곳의 humidity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서울의 자료와 함께 놓습니다. 약 6월은 약 80% 정도의 습도나, 실제로 느껴지는 체감은 덜 습하고, 불쾌합니다.

코타키나발루습도

6월 코타키나발루 비 우기

강수량은 코타키나발루 비와 가장 관련이 깊은 데이터입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표시가 많이 돼도 강수량이 적으면 저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반대로 강우일이 적어도 강수량이 많으면 비에 대한 대비를 좀 철저히 합니다. 해서 강수량 데이터가 기온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마처럼 오래 내리는 게 아니고 스콜성의 비가 하루에 좀더 자주 오거나 합니다.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으니 걱정하시는 분도 있으나, 그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짧은 비가 자주 내려주면, 쾌적해서 편안합니다. 보통 5월부터 12월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우기가 긴 대신, 강수량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 과식 주의 점, 부작용

6월 코타키나발루 자외선 지수 정보

동남아 해변의 자외선 지수는 꽤 높습니다. 보통 맑은 날씨, 구름한점이 없는 경우는 11-12정도 합니다. 한국의 보통 최고 9-10정도 하는데, 대기오염, 스모그가 심하면 11가지 발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가 흐리면, 자외선 지수가 매우 내려갑니다. 해서, 호핑투어, 다이빙을 즐기실 때, 약한 비가 내리거나, 흐리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맑은 날씨, 최고 지수일 때입니다. 맑은 날씨 해변 활동을 즐기신다면, 두껍게 크림을 바르시기를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자외선-지수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있어 가장 준비하기 쉬운 게 옷차림 준비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옷차림은 한국의 한여름 복장을 생각하시면 됨니다. 여자분들은 안에 수영복 입기도 편한 나풀 거리는 원피스, 남자분은 민 소매 종류의 옷이 좋은 거 같습니다. 스노클링, 래프팅, 스쿠버 다이빙 등 바다 투어를 많이 즐기십니다. 아쿠아 신발을 준비하시면 투어에 편하시고 시내 길을 걷다보면, 생각지 않은 튀어나온, 아니면 작은 구멍이 있을 수 있어 발가락을 다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멍이나 돌출물에 다친 적은 없지만, 조심할 걸 권합니다. 투어 안전을 위해서도 편한 슬리퍼보다 가벼운 운동화 착용을 권합니다. 여행에 가장 중요한 건 재미보다 안전인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6월 옷

코타키나발루 우기건기, 여행적기.

코타키나발루 여행 적기는 건기 기간입니다. 대부분 동남아 여행 적기는 건기 기간에 있습니다. 7월부터 12월 까지를 우기로 보고 건기 기간인 1월~6월 까지를 코타키나발루 여행적기 라고 하네요. 근데 매년 조금씩 틀려 진다고 합니다. 동남아 전체가 이상기온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바루 우기라고 해서 비가 확 많이 오기보다, 스콜성 비가 좀더 자주 내리는 편 입니다. 우기 기간에는 전체적으로 시내, 바다, 밀림 등에 3번 이상 내릴 때도 있습니다.  제가 말레이시아에 2년 정도 있으면서 우기 건기가 좀 불규칙해진 거 같아 코타키나발루 40살 먹은 화교 친구에게 물어 봤습니다. 아래 내용 참조하세요

코타키나발루 우기건기
여행업을 하는 코타키나발루 현지인 날씨 조언

싸고 잘하는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가격

제가 코타키나발루 6개월 있으면서 알게 된 마사지 샵입니다. 저는 해외에 10년 넘게 있었는데, 주로 아시아 였습니다. 제가제일 먼저하는게 제가 사는 곳 가성비 좋은 마사지 샵을 찾는 겁니다. 찾는 방법은 한국 여행객이 아니라, 현지에 사는 한국인이 제일 많이 가는 곳이 가성비가 제일 좋은 곳입니다. 이건, 술집, 음식 다 통용 되는 거 같습니다. 이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게는 한국 여행객보다 한국 현지인이 제일 많이 가는 곳입니다. 먼저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입니다. 이 보다 싼 곳이 있지만 잘하는 말레이시아 마사지 샵치고는 정말 싼 가격입니다. 전에는 유럽, 대만, 싱가포르, 홍콩 분들도 단독이 많습니다. 한국분들이 많아 지면서, 저 같은 한국 단골이 생겼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가격
숫자에 약 280을 곱하면, 한화 가격이 된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위치

코타키나발루는 약 1Km 길을 따라 발전 햇는데, 이 안마 샵이 거의 중간에 있습니다. 옛날 명성을 떨쳤던 Center point 라는 쇼핑 몰 1층에 있습니다. 찾기가 매우 쉽고, 유명한 해변 비치 Waterfront 근처 현지에서 물어 보시면 지나가는 개도
알려줄 정도로 유명한 오랜 쇼핑 건물 입니다. 제일 쉬운건 머무는 곳에서 center point 치시면 됩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위치
노란쌕이 샙위치, 검은색 화살표가 비치 바로 유명한 워터프론트

이곳의 내부 입니다. 완전 깔끔, 호텔급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한국분들이 경영하시는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을 찾기를 바라시구요, 가성비 좋게 괜찮은 마사지
원하신다면 이 곳을 권합니다. 가격 대비 좋아서 알려
드리는 거지, 최고는 아님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예약 방법, 추천 종목

이곳의 주인 입니다. 제가 코타키나발루 유도 다니면서 알게 된 이곳 사장이고, 여자분은 매니저 입니다. 저랑 거의 2년 됐고, 그냥 친구 입니다. 제가 코타키나발루 있을 때 유일하게 의지했던 친구입니다. 이 친구를 도와주고 싶어서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정보를 공유합니다.  추천 종목은 발, 몸 해서 2시간 찌리가 있는데 3만원 미만입니다. 1시간은 너무 짤고, 마사지의 제대로 된,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정글의 법칙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지배인과 사장. 둘 친구처럼 지냄

가격이 저렴하고 마사지 컬러티가 좋고, 좀 오래되서 이제 한국인 현지 뿐만 아니라, 한국, 여행객 분들도 지인 소개로 좀 오시는 거 같습니다. 저녁에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기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카톡으로 “인원(남녀구성비), 시간, 날짜, 알려 주시면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제가 지금 랑카위에 있는데 코타키나발루 있을 때 유일하게 사귄 친구라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예약 의뢰하시려면 최소 반나절 중에 주시고 제가 업무 중에는 답변이 좀 늦을 수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카톡  a5719 

코타키나발루 쇼핑 몰
안마샵이 있는 센터포인트. 구글맵에 Center point 치면 된다

이곳의 소개 영상이구요, 저렴하기 때문에, 픽업, 샤워 시설은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 정보

코타키나발루 쇼핑
1층에 있다. 화살표가 위치다

6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옷차림, 기후, 건기우기, 등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와 괜찮은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샵에 대한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즐거운 여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