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항 입국 절차, 코로나 음성 확인서 폐지 정보 등.

인천 공항 입국 PCR, RAT 검사 증명서 제출, 도착 후, 검사 기간을 1일로 줄이더니, 또 해외 입국 방역 정책을 8월 31일 발표 했습니다. 해외 입국 전 음성 증명서 제출 의무 사항을 폐지한다는 것 입니다. 상세 내용 보겠습니다.

해외 여행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영문 출력 방역청 사이트 정보

인천 공항 입국 해외 입국자 절차

모든 나라의 방역 절차 새로운 공지 내용은 완전 새로운 것이 아니라, 기존의 정책에서 개선, 수정 변경이 있습니다. 원활한 입국을 위해서는 기존 정책을 파악하시고 어떤 내용이 변경, 개선 되었는지 알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7월 중순에 발표 되었던 질병 관리청 변경 내용입니다.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받고, 도착 후 기존 3일 이내에서 1일 이내로 검사를 받고 통지 해야 한다는게 중요 내용이었습니다.

여행 팁!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건강 효용과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한국 입국 PCR 검사

8월 31일 해외 입국자 절차 변경 내용

8월 31일 방역청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크게 4가지 항목의 주요 계획 내용을 발표합니다.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는 그 중에 하나입니다. 해외 여행은 맨 아래의 내용이 중요하지만,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한 내용은 3번째 입니다. 새로운 백신을 접종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백신에 대해서는 좀 있다 설명하겠습니다.

한국 입국전 코로나 검사 폐지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관련 공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문의가 많아서 그런지 다른 공지가 내려옵니다. 한국 입국 전, 해외여행자는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 폐지입니다. 실시 날은 9월 3일 0시 이후입니다. 즉 9월 3일 이전에 한국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기존처럼, PCR 혹은 RAT 검사를 제출해야 하며, 위반 시, 강제 격리의 법적 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는 방역관리청 공지란 이며, 일자는 8월 31일입니다.

인천 공항 입국 절차

입국 절차 변하지 않은 내용

한국은 전 세계 다른 나라와 다르게, 코로나 백신 접종 이력을 방문 조건에서 빼 버렸습니다. 해서, 제가 보기에는, 입국은 전 세계에서 아마, 가장 널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서, 기존의 도착 후 1일 이내에 , 코로나 검사를 받고 통지 해야 한다는 내용은 계속 유효합니다.
기존에는 3일 내에 해야하지만, 변경 후, 도착 당일에 마쳐야 하고, 저녁 늦게 도착한 경우는 다음 날 자정 즉 저녁 12까지 마치면 됩니다. PCR 검사는 관할 보건소, 선별 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받으시면 되고, 보건소의 경우는 항공권을 지참해야 합니다. 모두 무료입니다. 다만 단기 여행 외국인은 인천 공항 검사 센터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본인이 부담 해야합니다. 아래는 관련 내용입니다.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인천공항-방역서류-미제출
기존 방역 정책 (확인서 미 제출 시)

방역 전산 사전 신고 시스템 Q-code

해외 여행 입국자들이, 한국을 방문하기 위해, 방역에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미리 제출 (코로나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해서, 미리 서류 확인을 통해, 도착 시, 입국 대기 시간을 줄이는 시스템인데, 이제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방역청 공지 내용을 보면, 한국 도착 후, 1일 이내 검사 후, 결과를 알릴 때, 쓰라고 하는데, 보건소에서 받으면, 자동으로 기록되어 보고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해외입국-절차
한국-해외입국-절차

한국 정부의 향후 방역 정책

새로운 방역 청장이 부임하면서, 과학 방역의 일환으로 인천 공항 해외 입국자 백신 백신 이력을 거의 유일하게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행하는 변이 BA5에 효과적인 2차 백신을 올해 사분기 중 도입한다고 합니다. 새로 도입되는 백신은 기존의 접종 순서처럼 노약자 등 면역이 약한 고위험군에게 먼저 접종하고, 다음 대상은 2차 접종 이상을 마친 18세 이상 성인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스카이 고비원이라고 하는데, 기존 백신에 비해 중화항체 지수가 약 세배 정도이고, 부작용은 더 낮다고 하네요. 한국 SK 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것인데, WHO 승인은 받았는 지 모르겠네요. 또한 이번 추석 대 이동을 맞아 전국 9개소 휴게소에서 무료로 검사하는 임신 선별검사소가 추가 설치되어 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해외 입국자 코로나 검사 폐지
방역관리청 발표 모습

새로운 백신 스카이코비원

9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접종을 해준다고 합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을 했고, 마케팅용 선전은 더 안전하고 중성화률은 더 높다고 합니다. 중요한 건, WHO 승인을 받은 백신은 아닙니다. 그건 충분한 임상 실험을 거치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 백신에 대한 방역청의 공지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코비원 장점

해외 여행과 인천 공항 입국에 도음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