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기온, 여행옷, 항공, 호텔 가격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기온과 기후는 거의 비슷합니다. 여름 기후와 같습니다. 이곳의 여행 옷차림 역시 3지역 같습니다. 우기, 건기 기간 비, 호텔, 항공료도 알아 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한, 역사, 문화, 경제 기본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기온, 기후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하시면 바다 투어가 없습니다. 내륙 지역으로 두 지역보다, 습도가 더 높고, 기온도 좀 더 높은 거 같습니다. 우선 쿠알라룸푸르 기후 추이와 특징 자료를 공유합니다. 기후적으로 숙지하고 여행을 하면, 예상하지 못한 기상을 만나면, 차분히 대응하는데, 매우 유용한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 월별 기후

하지만, 우기 기간, 비가 자주 내리면, 덜 덥습니다. 1월 기후 자료입니다. 흐림이 많고, 비 표시가 좀 있는 데, 우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비에 대해서는 강수량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낮으면 크게 염려할 필요가 없고, 비 표시가 적으나, 강수량이 높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각 지역의 강수량 자료가 있습니다. 4

알면 더 맛있는 여행, 말레이시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몸에 좋은 효용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기온, 기후

랑카위 1월 날씨 기온, 기온

쿠알라룸푸르 음식 80가지, 음식도 여행이다.

랑카위는 5억 지질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섬으로,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휴양지입니다. 5 억년의 자연을 즐길 수 있고, 고급 리조트 호텔이 유명합니다. 먼저 기후 전체 특징을 보겠습니다.

랑카위 날씨, 월별 기후, 자외선 지수, 습도 등

기후 자료에 보면 최고 기온이 30도인데, 이게 오랜 기상 자료의 평균이기 때문에, 최근 이상 기온보다는 좀 낮게 나와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오후 가장 높은 기온을 의미하는데, 습도와 함께, 더 덥게 느껴 지실겁니다. 그래도, 한국의 한 여름 더운의 강한 불쾌감이 나지는 않습니다. 그늘이 있는 데, 가만이 앉아 있으면, 크게 덥지 않습니다. 아마 공기가 좋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주요 도시 쇼핑 품목 17가지 정리(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

랑카위 1월 날씨 기온, 기후

페낭 1월 날씨 기온, 기후

페낭은 랑카위에서 비행기로 약 15분, 페리로 약 4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로는 약 100Km 미만이기 때문에, 기후, 기온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페낭 날씨, 월별 기후 정리, 풍경

다만 페낭은 도시적인 성격이 강한 섬이라, 시내의 많은 건물, 차에서 나오는 매연으로 더 덥고, 습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외곽으로 가면, 조용하고 덜 덥습니다. 어쨋든 공기는 맑고 좋습니다. 미세먼지 이런 게 없습니다. 다음 비, 강수량 정보 보겠습니다.

 페낭 여행 정보, 명소, 맛집, 마사지 잘하고 싼 곳

페낭 1월 날씨 기온 기후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1월 비 강수량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강수량의 특징이 큰 비가 오래 내려 물이 장기는 그런 일이 거의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내륙의 다른 위치에 있는 쿠알라룸푸르는 좀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네요. 비도 스콜성으로 굵게 약 30~1시간 내리는 경우가 있지만  투어 일정에는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비가 갑자기 많이 내리면, 잠시 쉬었다 다시 진행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작은 비는 해외 여행자분들은 그냥 맞고도 다닙니다. 말레이시아가 여행지로 유명한 이유는 태풍이 없기 때문에, 자연 재해로 인한, 인명피해 등이 없어 안전한 여행을 하기 좋습니다,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 쿠알라룸푸르는 우기 기간이지만, 약한 우기 기간으로 강수량이 높지 않아, 여행에는 큰 지장이 없고, 랑카위, 페낭은 건기 기간으로 실제 강수량도 낮아, 비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우산보다, 우비를 권합니다.

여행자는 모르는 쿠알라룸푸르 맛집 두 곳 (바쿠테, 칠리 크랩)

랑카위 , 페낭, 쿠알라룸푸르 우기건기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습도

지역의 습도는 비슷합니다. 필리핀, 태국, 동남아 국가의 습도는 보통 월평균 70~80% 사이입니다. 한국의 여름 평균 습도가 7, 8월 약 80% 정도입니다. 페낭과 쿠알라룸푸르가 더 덥고, 습하다고 생각했는데, 번화가 한복판에 숙소를 정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페낭 외곽으로 가면 덜 덥고, 덜 습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할 때, 기온, 습도, 강수량, 그리고 그 달의 과거 사람들의 여행 옷차림을 보고 판단해서 준비를 합니다. 아래에 여행 옷차림을 보시면, 그냥, 동남아 어느 지역의 여름 복장을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영상에 습도 지수가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잘 모르는 랑카위 서민 맛집 7곳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1월 자외선지수

우산과 함께 선크림이 동남아 여행에 있어 필수품이 된 거 같습니다. 특히 한국의 심한 대기오염으로 자외선 주의보가 자주 내려,
여행지의 자외선 지수를 체크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흐린 날이 많아 자외선 지수가 많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오후 맑은 날씨의 경우 3지역 모두 최고 지수인 12을 기록합니다. 이건, 한국 한 여름, 오후 12시 부터 3시 사이의 강렬한 태양, 혹은 동남아 해변의 맑은 오후의 태양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부가 민감하신 경우는 크림을 두텁게 바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야구 모자보다, 챙이 긴 모자가 유용합니다.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1월 여행옷차림

말레이시아는 적도 부근에 있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 도시들의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옷차림은 그리 신경 쓰실게 없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여행 복장을 생각하시고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면 종류의 옷을 준비하 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자분은 나풀거리는 원피스나, 남자분은 통 큰 반바지에 민소매가 지내시기에 편하신 거 같습니다. 밑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사진을 참조하셔서 이곳의 여행 옷차림과  짐을 꾸리시면 되겠습니다. 신발류는 끈 달린 샌들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가끔 길에 돌뿌리, 구멍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투어를 하신다면, 안전을 위해 운동화 혹은 거기에 맞는 신발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옷까지 맞추시는 데, 전문 영역의 투어가 아닌, 개인, 단체 투어면, 신발 정도만 신경 쓰시면 될 거 같네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의 옷차림과 아래 1월 영상을 통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세 도시 1월 거리 영상

쿠알라룸푸르 1월 거리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여행 옷

랑카위 1월 여행자들

랑카위 1월 날씨 옷차림

페낭 1월 조지타운

페낭 1월 날씨 여행 옷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1월 항공 가격

인천에서 쿠알라룸푸르까지는 직항이 있고, 페낭, 랑카위는 직항이 없습니다. 해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환승을 합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 혹은 페낭 가는 것을 예약할 때, 가격은 보통 3만원에서 5만원 사이입니다. 가격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좀 틀립니다.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는 아이들의 방학이 있어 성수기 구간입니다. 예약 기간 여유가 짧을 수록 가격이 높을 확률이 높으니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이며, 최저가가 노출된 것입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니, 가격 흐름 정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환승 정보(소요 시간, 주의 할 점, 공항 구조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항공 가격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1월 호텔 가격

쿠알라룸푸르 시내 중심, 외곽 사이의 지역 호텔 가격입니다. 시내 완전 중심은 가격이 좀 높습니다. 외곽은 저렴하나, 교통이 좀 불편합니다. 쿠알라룸푸르는 버스, 전철이 어느 정도 발달되어 있어, 이것을 잘 활용하면, 경비와 수고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객들은 그랩을 주로 이용하십니다. 요즘 환율로 아래 가격에 30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호텔 가격

랑카위 호텔 가격입니다. 대략적으로 나와서 그런데,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텔, 숙소도 많이 있습니다. 자료에서 왼쪽이 서쪽인데, 서쪽을 향해 숙소들이 많습니다. 그런 석양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아래가 시내쪽이고 위가 외곡입니다. 외곽에 찐 고급진 호텔들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 보고, 알아본 랑카위 호텔, 리조트 22곳 정보

랑카위 호텔 가격

페낭 호텔이 가장 집중적으로 있는 조지타운입니다. 이곳에 지내면, 명소를 돌아 다니기 좋습니다. 가격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조금씩 다름니다. 참조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페낭 호텔 가격
페낭 호텔 가격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유심, Esim 정보

이곳의 공항 매장에서 구매하지 마시고, 온라인으로 한국 해외 유심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택배로 받거나, 출발 당일 공항에서 받아도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esim이 생겨, 기존 유심 교체없이, 2개의 번호를 한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연락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가격도 더 싸면서, 개통은 너무 간편합니다. 제가 일주일을 태국에서 썼는데, 이제 무조건 esim입니다. 아래는 10% 디스카운트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naver, cuppang보다 저렴합니다. 많은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가격을 기준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사용 리뷰를 보시기 바래요. 말레이시아 esim은 싱가포르 겸용, 유심은 5개국 겸용으로 하나의 유심으로 여러 나라를 다닐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이심 설치 방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특징은 일반적인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고 크게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약 우기이거나, 약한 건기 기간으로,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