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옷차림, 기온, esim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기온과 기후는 거의 비슷합니다. 여름 기후와 같습니다. 이곳의 여행 옷차림 역시 3지역 같습니다. 기온, 습도, 강수량, 여행을 위한 유심, esim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 도시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기온

아래는 3 지역의 1월 최고, 최저 기온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보시면, 거의 비슷하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기후의 가장 큰 특성은 천재지변이 없다는 것입니다. 태풍, 지진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 지금까지 자연 재해와 인재로 말레이시아 뉴스 들어 본적이 없을 겁니다. 한국은 삼풍 백화점, 대구 도시가스, 천안함, 이번에 이태원 사건 까지 굵직한 사건으로 잊을만 하면 전세계 헤드라인을 채우는데, 말레이시아는 몇 년전, 비행기 사고 정도입니다. 비해기 추락은 모든 나라가 확률적으로 발생하는 사건입니다. 그만큼, 말레이시아는 안전한 여행을 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순서는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입니다.

랑카위 1월 날씨

 페낭 여행 정보, 명소, 맛집, 마사지 잘하고 싼 곳

랑카위 날씨, 월별 기후 영상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도시들의 날씨 특성

동남아 국가를 대 부분 다 돌아 본, 한국분들이 이제 말레이시아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도시들의 날씨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좀더 상세한 기후는, 도시별 기후 동영상 약 3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1:  1년 12개월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하다.
태국, 베트남은 1,2월 좀 온도가 내려 가는데,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은 1년 중 12개월 날씨가 비슷합니다. 다만,
우기와 건기로 1년의 날씨를 가름니다.

2:  일교차가 심해, 한낮은 무지 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덜 덥다.
한국 여름보다 시원하고 편한거 같습니다.

3. 태풍이 없다. 말레이시아는 자연 천재지변이 거의 없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서 해상가옥도많이 볼 수 있습니다.

* 이 곳의 특징이 열대아와 미세 먼지가 없는 겁니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밤 전등에 벌레들도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80가지, 음식도 여행이다.

1 쿠알라룸푸르 날씨, 월별 기후 정보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후 3분 동영상

쿠알라룸푸르 날씨 1년 기후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우기 기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강수량의 특징이 큰 비가 오래 내려 물이 장기는 그런 일이 거의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내륙의 다른 위치에 있는 쿠알라룸푸르는 좀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네요. 비도 스콜성으로 굵게 약 30~1시간 내리는 경우가 많아  투어 일정에는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비가 갑자기 많이 내리면, 잠시 쉬었다 다시 진행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작은 비는 해외 여행자분들은 그냥 맞고도 다닙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심한 지역의 여행자들은 비가 조금만 내려도, 급하게 우산을 찾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깨끗합니다. 맑은 비를 맞는 걸을 즐겨보겠다는 생각을 하면, 여유로운 여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페낭, 랑카위는 거리가 가까워 거의 같은 기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페낭 날씨, 월별 기후

랑카위 , 페낭, 쿠알라룸푸르 우기건기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습도

3 지역의 습도는 비슷합니다. 필리핀, 태국, 동남아 국가의 습도는 보통 월평균 70~80% 사이입니다. 한국의 여름 평균 습도가 7, 8월 약 80% 정도입니다. 페낭과 쿠알라룸푸르가 더 덥고, 습하다고 생각했는데, 번화가 한복판에 숙소를 정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페낭 외곽으로 가면 덜 덥고, 덜 습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할 때, 기온, 습도, 강수량, 그리고 그 달의 과거 사람들의 여행 옷차림을 보고 판단해서 준비를 합니다. 아래에 여행 옷차림을 보시면, 그냥, 동남아 어느 지역의 여름 복장을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랑카위 1월 날씨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자외선지수

우산과 함께 선크림이 동남아 여행에 있어 필수품이 된 거 같습니다. 특히 한국의 심한 대기오염으로 자외선 주의보가 자주 내려,
여행지의 자외선 지수를 체크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밑에 Data를 보시면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1월 날씨 자외선 지수 평균은 7 정도 합니다. 이건 평균 지수 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아마 9~11 사이 일 겁니다.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내려 하늘을 가리면 자외선 지수가 하강합니다.  자외선 지수의 기준을 몰라, 인터넷에 찾아보니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6까지는 그렇게 해로운 상황이 아니고
레벨 7부터는 30분 이상 태양 광선을 계속 쪼이면 얼굴 피부에 Red spot 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황을 말하는 의미합니다.

페낭 날씨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여행옷차림

앞에서 설명처럼,  말레이시아는 적도 부근에 있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 도시들의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옷차림은 그리 신경 쓰실게 없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여행 복장을 생각하시고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면 종류의 옷을 준비하 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자분은 나풀거리는 원피스나, 남자분은 통 큰 반바지에 민소매가 지내시기에 편하신 거 같습니다. 밑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사진을 참조하셔서 이곳의 여행 옷차림과  짐을 꾸리시면 되겠습니다. 신발류는 끈 달린 샌들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가끔 길에 돌뿌리,
구멍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투어를 하신다면, 안전을 위해 운동화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선진국 여행객은 그렇게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옷차림

랑카위 1월 날씨 옷차림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유심, Esim 정보

이곳의 공항 매장에서 구매하지 마시고, 온라인으로 한국 해외 유심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택배로 받거나, 출발 당일 공항에서 받아도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esim이 생겨, 기존 유심 교체없이, 2개의 번호를 한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연락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가격도 더 싸면서, 개통은 너무 간편합니다. 제가 일주일을 태국에서 썼는데, 이제 무조건 esim입니다. 아래는 10% 디스카운트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naver, cuppang보다 저렴합니다. 많은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가격을 기준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사용 리뷰를 보시기 바래요. 말레이시아 esim은 싱가포르 겸용, 유심은 5개국 겸용으로 하나의 유심으로 여러 나라를 다닐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심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주의점, 장, 단점, 설치 방법

말레이시아-esim-유심
말레이시아-esim-유심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12월, 1월

랑카위, 페낭 모두 쿠알라룸푸르 경유를 통해 도착할 수 있습니다. 11월 중순, 인천 공항에서 편도, 출발 가격 상황입니다. 구정 때, 한국에서 전 세계로 떠나는 대부분의 항공권의 가격이 오르네요. 어떤 곳은 2-3배, 어떤 곳은 소폭, 쿠알라룸푸르 경우는 소폭으로 오르는데, 항공권 가격은 매일 변동됩니다. 아래는 참고 최근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항공권가격-12월,1월

쿠알라룸푸르 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월 날씨, 옷차림, 강수량, 유심, esim에 대한 정보입니다. 행복한 여정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