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analiest*/

페낭 지도 한국어 , 주요 관광 코스 정리

페낭 지도 (한글)

페낭 지도 제작을 개인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랑카위에 살면서, 약 5번 정도 페낭 여행을 가게 되었고
,  그 경험을 바탕으로 페낭 지도를 작성해 봤습니다.  제가 가보고 괜찮은 곳을 위주로 상세 설명을
첨부 하였습니다.
부족한 면이 있으나, 초행자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시리라 확신 합니다.
우선 아래 페낭 지도 입니다. 페낭의 조지 타운은 워낙 유명한 곳이기에
이미 인터넷 상에 관련 자료가 많아 페낭 지도 내용에서 생략 했습니다.

페낭 지도

 

A 바타 페르랑기 야시장

외곽에 있는 야시장으로  규모는 꽤 큰 편이지만,  그리 살 만한 물건은 없고, 가볍게 음식을 먹고, 둘러 볼 정도의 일정.
이 곳 말고 시내 쪽에 있는 거니 드라이브도 괜찮습니다.  Gunny drive는 특이하게 이슬람,인도+ 중국 음식 2 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페낭 야시장 바투페링기

H  페낭 타이사원, 버마 사원

페낭 태국 사원과 버마 사원은 서로 마주보고 나란히 있습니다.
저는 처음 부터 두 사원이 왜 마주보고 있는 지가 궁금 했으나,
대답을 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다음 에 다시 도전.
페낭 태국 사원은 빅토리아 여왕이 1985년 태국에 양국의 무역 증진을 위해 할애하였고, 태국 왕이 그 땅 위에 절을 세웠다고 합니다.
페낭 버마 사원도 비슷한 이유로 말레이시아 화교로 부터 땅을 기증 받아, 버마에서 불교를 위해 지어 줬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 기독교 들이 해외에 선교 활동을 하듯이, 이슬람국가이 말레이시아에 불교의 진흥을 위해 세운 듯 합니다.
이 나라는 이슬람국가 이지만, 말레이시아 페낭 여행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종교를 접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페낭 버마, 타이 사원

G  향신료 공원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는 향신료를 통해, 과거 여러 유럽 나라와 교류 했습니다.
이 곳에 오시면 다양한 향신료 식물과 동남아 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버스로도 갈 수 있고, 그랩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식물을 좋아 하신다면 권하고,
쇼핑 점에서 다양한 몸에 좋은 향신료를 팜니다. 특히 한국에 유명한 스테비아를
살 수 있습니다.

 

J  페낭 포트 콘월리스 요새

동남아 진출을 호시 탐탐 노리던, 영국은 페낭을 통해 첫 발을 들여 놓습니다.
페낭 > 싱가폴 > 홍콩을 무역항으로 발전 아시아 발판을 마련 꿀을 빰니다. 한국의 이명박 자원경제를
뭐라 판단 하지는 않겠습니다. 1700년대의 영국의 치밀한 자원외교를 느끼고 싶다면, 이 곳의 방문을 권합니다.
그 대의 상상력을 믿습니다.

페낭 포트 콘웰리스 요새

K 페낭 리틀 인디아 거리

페낭을 구성하는 주요 인구는 중국계>말레이>인도계 입니다.
인도 분들은 과거 영국이 말레이시아를 식민지와 할 때, 동인도 회사를 통해 건너 왔습니다.
그 때 건너온 인도인들이 이뤄 낸 상권 거리 입니다. 가시면 인도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9시 이후에는 한산 해 지니 6시 정도에 가 보시기를 권합니다.

페낭 리틀 인디아 거리

M 페낭 힐

페낭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다양한 사원(인도,이슬람)도 있고,  자연이 잘 보존되어 공기도 좋습니다.
서울에 오면, 대부분의 외국인들이남산을 오름니다. 저는 그 정도라고 봅니다. 그리고 트랭킹 코스가 있습니다.

페낭 힐

N 불교상원 켁록시

페낭에서 가장 큰 사원 입니다.  언덕 위에 있어, 트랩을 타고 오름니다.
불교에 관심이 있다면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페낭 사원

 

O 수상 가옥

과거 페낭으로 이주한 중국 노동자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아직도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나,
많이 상업화 되어 있다.생각보다 ,아기자기한 상점이 적지 않습니다.
조지타운에서 걸어서 약 15분 정도의 거리니, 조지타운 일정과 같이 묶어서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한 낮에 가기보다, 서양이 질 때 가기를 권합니다.

페낭 수상 가옥

 

페낭 자유여행을 위한 페낭 지도 관련 내용 정리 였습니다.
가장 유명한, 조지타운,  먹자 골목 거니 드라이브,  페낭 문화의 독특함을 알 수 있는
페라나칸 박물관이 빠져 있습니다. 이 곳은 꼭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조지타운이 유명 먹자 골목 거디 드라이브 영상 입니다.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랑카위 여행

여행자 Che

인생 자체가 여행이며, 오늘의 일상도 결국 여행의 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여행도 일상의 그저 한 부분이라 생각하게 됐습니다. I am in Langkawi as a freelancer. 本人在兰卡威,关于此地疑问,请问 私はランカウイにフリーランスとして住んでいます。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