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 지도 한국어 , 여행 코스 추천 6곳 , 역사 정보

페낭 지도 한국어 버전을 만든 건, 외국어로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개인적인 경험 때문입니다. 페낭 주요 여행 코스를 정리했습니다. 제가 한 6번 방문하면서,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한 곳입니다. 그리고 역사를 알면 더 알찬 여행이 될 것입니다.

페낭 날씨, 기후,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 여행 옷차림, 유심, esim 정보

페낭 지도 한국어

이곳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곳을 표기한 페낭 여행 코스 지도입니다. 여기서 제가 가보지 못한 곳은 Butterfly farm, Snake temple, War museum, Youth Park, 제가 생각해도, 그렇게 유명한 코스는 아닙니다. 이곳은 다른 곳을 다 가보고, 시간이 남을 때 가보는 것을 권합니다.

페낭 지도

페낭 여행 코스 추천 5곳

현지 관광청에서 소개하는 약 20곳을 가 본거 같습니다. 그 중에서 꼭 가볼만한 5곳을 선별해서 추천합니다. 대부분 2번 이상 가봤습니다. 3번 이상 간곳도 많습니다. 기준은 인문적, 문화적 가치, 다양성, 독특함 등을 나름대로 기준삼아 정했습니다.

페낭 가성비 좋은 마사지 가게, 맛집 정보

페낭 버마, 태국 사원 (Burma, Thai Temple) -1

페낭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이한 것은, 두 나라의 불교 사원이 서로를 바라보고 서 있습니다. 즉 한 곳에서 2개의 여행 코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단 경제성이 좋고, 두 나라의 불교 사원은 어떤 차이가 있을 지 궁금증도 유발해 구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가면 은근히 볼거리도 많습니다. 보통 그랩을 타고 갑니다. 유래를 보면 태국 사원은 빅토리아 여왕이 1985년 태국에 양국의 무역 증진을 위해 할애하였고, 태국 왕이 그 땅 위에 절을 세웠다고 합니다. 페낭 버마 사원도 비슷한 이유로 말레이시아 화교로 부터 땅을 기증 받아, 버마에서 불교를 위해 지어 줬다고 합니다.

페낭 태국, 버마 사원

페낭 태국, 버마 사원 영상입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시간, 수고 절약에 도움이 되실 거 같네요.

페낭 포트 콘월리스 요새 -2

동남아 진출을 호시 탐탐 노리던, 영국은 페낭을 통해 첫 발을 들여놓습니다. 페낭 > 싱가폴 > 홍콩을 무역항으로 발전 아시아 발판을 마련 꿀을 빱니다. 한국은 이명박 대통령 때, 글로벌 자원 외교를 한다고 했는데, 엄청난 예산만 쓰고, 실패로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 300백년 전에, 영국의 세계 경영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1786년 도에 지어진 요새를 보면, 화려한 것은 없지만, 유럽의 영국이 어떤게 세계화 하면서, 번영을 누릴 수 있었는지, 느낄 수 있는 명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페낭 여행에서 예상하지 못한 것을 체험할 수 있었네요.

쿠알라룸푸르에서 환승하는 방법, 소요 시간, 페낭 시내 버스 이용, 말레이시아 공항 정보

페낭 포트 콘웰리스 요새

방문 할 때 마다, 눈팅만 하다가, 실제로 들어가서 봅니다. 대영 제국 번영의 이유가 보이더군요.

동남아 대표 과일 종료 20종, 한의사가 말하는 보약, 독인 과일

페낭 페라나칸 맨션 -3

정켕퀴 (Chung Keng Quee)라는 중국인 페낭 거부가 1893년 땅을 매입 지은 개인 저택입니다. 이곳에 가시면, 그 시대, 부유층의 생활, 문화를 볼 수 있으며, 이곳 특유의 문화 페라나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우 정교하고, 사치스러운 많은 전시품에 감탄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페낭 정부에서 구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료를 내야 하지만, 아깝지 않을 정도의 보존과 관리를 하고 있고, 너무 더워 지친다고 느끼실 때,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원합니다. 오전 일찍 가시면, 사람이 없어, 조용해 좋은 거 같습니다. 한 3번 정도 가본 거 같네요.

페낭 조지타운, 거리 벽화 -4

영국 동인도 회사가 페낭에 진출, 마을을 건설합니다. 약 300년 된 타운의 보존이 훌룡하고, 문화적 가치가 인정되어, 2008년 유네스코 문화유적으로 지정됩니다. 페낭은 수도 쿠알라룸푸르 다음으로 잘사는 도시로, 현대적인 도시입니다. 걷다보면, 얼핏보면, 홍콩같고, 어떻게 보면, 상해같고, 어디를 걷다보면, 싱가폴 거리 어딘가 싶습니다. 이 곳에 있으면, 현대와 과거가 뚜렷하게 공존해 있는, 시 공간을 초월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 곳의 명물인 벽화가 있고, 가장 유명한 것은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 이 있는 데, 세계적인 거리 미술가 어니스트 자차빗( Ernest Zacharevic) 작품들이 여러 있습니다. 독창적이고, 실제적인 착각을 주는 그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동남아 9개국 esim, 유심 할인 사이트 (10~15%), esim 상세 정보

이 거리의 모습과 제가 추천하는 오랜된 페낭 조지타운의 카페 모습입니다.

페낭 맛집 거리 두 곳, 야시장 정보 -5

2개의 야시장이 유명합니다. 하나는 거니 드라이브, 또 하나는 킴벌리라는 곳입니다. 둘다,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거니 드라이브는 여행객들이 주로 가는 곳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이곳 화교의 음식과 말레이시아 현지 음식을 둘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개의 구획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슬람 할라 음식 가게들이, 종교적인 문제로 같이 팔지 않는 것을 말레이시아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정보, 소울 푸드 천국 호커 센타 정보

킴벌리 라고 하는 먹자 골목입니다. 가격도 거니 드라이브보다 저렴합니다. 그래서, 현지 시민들도 많이 옵니다. 이곳은 화교 음식의 거리입니다. 다양하고, 저렴한 페낭 화교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저녁에 합니다. 6시 전에 가시면 사람도 적고 좋은 거 같습니다.

페낭 리틀 인디아 거리 6

페낭을 구성하는 주요 인구는 중국계>말레이>인도계 입니다. 인도 분들은 과거 영국이 말레이시아를 식민지와 할 때, 동인도 회사를 통해 건너 왔습니다. 이 거리는 과거 인도 무역상들에 의해 처음 시작했다고 하네요. 말레이시아 여행의 장점은 중국, 이슬람, 말레이시아, 그리고 인도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데, 인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이곳입니다. 인도인들이 경영하는 가게들이 대부분입니다. 이곳에 오시면 붐베이 정도는 아니지만, 흡사 인도에 와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80가지 (화교, 말레이, 인도)

페낭 리틀 인디아 거리

인디아 거리 근처에 있는 환전소 정보입니다. 환률 수수료가 가장 낮습니다. 그리고 페낭 조지타운 거리 모습 영상입니다.

페낭 역사

서양 역사에 기록된 페낭의 역사는 1592년 영국 선박이 이곳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18세기 무역상 형제 3명이 말레이시아 왕의 정착 허가를 받으면서, 무역항으로 발전합니다. 영국의 동인도 회사는 군대의 힘을 이용, 왕의 안전을 보호해 주는 조건으로 왕에게 이 땅을 제공 받습니다. 그리고, 이곳을 무역항으로 개발하기 위해 다수의 중국, 인도 노동자들이 유입됩니다. 한국이 북간도, 러시아, 일본에 노동자로 이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동남아 역사를 보면, 자국의 문제로 외세를 끌어들인 한국의 구한말 시대와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은 정부의 개혁을 요구하는 동학 시민을 제거하기 위해, 일본, 청나라에 힘을 빌렸던 것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페낭은 영국에 의해 발전을 거듭, 국제 무역항으로 발전하고, 여기서 중국인은 주석, 무역 사업을 통해, 많은 부를 획득하게 됩니다. 지금은 말레이시아 13개 주 중에 특별시로, 8번째 인구이지만, 2번째의 경제 지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페낭 역사

페낭 전체를 저렴하게 여행 하는 법, 버스!

페낭 여행 코스 (기타)

만약 시간이 남으시면, 가보는 것을 추천하는 곳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다른 분들의 정보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로 하는 이유는 좀 뻔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생각보다는 보통이었던 곳입니다. 하지만, 지극적인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향신료 정원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는 향신료를 통해, 과거 여러 유럽 나라와 교류 했습니다. 이 곳에 오시면 다양한 향신료 식물과 동남아 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버스로 갈 수 있고, 그랩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식물과 향신료에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좋은 공부 장소입니다. 오디어 가이디가 있어, 하나 하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 때는, 한국어가 없었는데, 이제 있을 지 모르겠네요. 쇼핑 점에서 다양한 몸에 좋은 향신료를 팝니다. 특히 한국에 유명한 스테비아를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페낭 힐

페낭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다양한 사원(인도,이슬람)도 있고, 자연이 잘 보존되어 공기도 좋습니다. 서울에 오면, 대부분의 외국인들이남산을 오릅니다. 저는 그 정도라고 봅니다. 그리고 트랭킹 코스가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낮에 가면 정말 더울 수 있습니다. 최대한 오전에 가는 것을 권합니다.

페낭 힐

불교상원 켁록시

페낭에서 가장 큰 사원 입니다.  언덕 위에 있어, 트랩을 타고 오릅니다. 불교에 관심이 있다면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오래 된, 사원이 아닙니다. 규모가 큰 것으로 유명합니다.

페낭 사원
수상 가옥

과거 페낭으로 이주한 중국 노동자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아직도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나, 많이 상업화 되어 있다.생각보다 ,아기자기한 상점이 적지 않습니다. 조지타운에서 걸어서 약 15분 정도의 거리니, 조지타운 일정과 같이 묶어서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한 낮에 가기보다, 서양이 질 때 가기를 권합니다.

페낭 수상 가옥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페낭 지도, 여행 코스를 정리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싸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 그리고 동남아 화교의 진출 역사를 더듬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