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날씨, 기후, 비 정보, 여행 옷, 심카드 가격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날씨 기후 특징은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각은 나라에 속하지만, 강수량이 시즌에 따라 좀 차이가 있고, 기온도 좀 다릅니다. 6월 여행을 위한, 날씨, 옷, 심카드, 비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사용 후기, 설치 방법, 유의점 등

6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후

최근 년도 까지의 이곳 기후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장기적인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측보다는 평균 지수를 나타낸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 표시가 많은 데,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기 기간으로 강수량이 낮아, 갑자기 내렸다,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 스콜이 주로 내립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실 때는 기후 자료를 볼 때, 비 일수가 아니라, 강수량을 참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조금 이라도 내리면, 푹 찌던 도시에 조금의 숨통을 주고, 아침, 저녁의 기후가 편안해 집니다. 기온이 35도 정도인 날은 비가 없는 생 맑은 날씨로, 매우 답답한 기분마저 듭니다. 동남아에서 비는 아름다운 자연을 지켜주고 더운 기후에 청럄감을 주는 고마운 존재라고 이해하셔도 좋겠습니다.

6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후

쿠알라룸푸르 쇼핑 정보

6월 페낭 날씨 기후

최근 페낭의 기후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약한 우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건기보다, 약한 우기를 여행 적기로 봅니다. 덜 덥고, 아침, 저녁이 선선해 편안하기 때문입니다. 건기 때에는, 특히, 시내 중심에 있으면, 낮의 열기가 좀 남아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외곽에 있으면, 숲들이 많아, 바람이 시원합니다. 아래는 기후 자료이기 때문에, 내가 지내는 날에 비가 내리는지 정확하게 아는 자료가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어떤지 이해하는 자료로 활용,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주일 전도, 정확하게 동남아 비를 예측하는 자료는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몸에 좋은 효용, 부작용 정보

6월 페낭 날씨 기후

페낭 여행 맛집 정보

6월 랑카위 날씨

기본적으로, 기후적으로나, 날씨가 페낭과 비슷합니다. 두 지역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Ferry로 해외 여행자들이 서로를 방문하는데, 약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 달은 약한 우기로 비가 종종 내립니다. 하지만, 여정과 투어에 큰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비가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비를 맞으면서 유럽, 중동 여행객들은 투어를 즐깁니다. 비는 금방 그치고, 뜨꺼운 햇볕에 옷은 금방 마릅니다. 비 표시가 많은 데, 이건 아래 강수량을 보고 파악하시면 되겠습니다.

5억 년 지질과의 대화 랑카위 트래킹 정보

6월 랑카위 날씨 기후

랑카위 대표 투어 정보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비 정보

3 지역의 월별 강수량입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월별 강수량을 통해, 건기, 우기 기간을 알고, 그 기간의 강수량이 어떤지 파악하는 것이 안전한 여정에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서, 주의하실 부분은 강수량이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강수량 자료를 봐도 매년 장마 기간의 강수량은 틀립니다. 아래는 대략적인 이해의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이 장마기간 한 달 보통 350~400미리 정도 내립니다. 말레이시아 지역의 특징이, 태풍이 직접적으로 방문하지 않습니다. 6월은 쿠알라룸푸르는 건기로 비의 양이 적고, 랑카위, 페낭은 우기지만, 비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우기-강수량

말레이시아 투어 중에 갑자기 큰 비를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아래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습도

습도는 기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 오시면 생각보다 덜 덥다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특히, 저녁이 한국에 비해 덜 덥습니다. 실제 습도 지수는 한국의 한 여름과 비슷한데,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바다와 주변의 정글들이 에어콘 작용을 합니다. 해서, 시내 중심에 있는 거보다, 외곽에 있으면 덜 덥습니다. 바람이 시원합니다. 아래 습도 지수는 약 75%로 나오는데, 평균 지수로, 한 낮에는 보통 80%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습도 지수와 비슷하나, 덜 습하고, 덜 불쾌하며, 덜 찐뜩합니다.
.

쿠알라룸푸르-페낭-습도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여행 옷

말레이시아는 12개월 한국 서울의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일단 간단히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여행 옷은 한국의 여름 복장을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면류 위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걷는 일정이 많으면 운동화가 더 좋구요. 처음 도착하는 곳은 길이 익숙치 않기 때문에 뜻하지 않은 구멍, 돌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노면이 잘 파악되기 전까지는 운동화를 약 1,2일 정도 신고 다니시는 것도 안전 예방에 좋다고 봅니다. 특히 투어에 참여하실 때 그냥 샌달 신고 참여하시는 분이 있는데 만약 사고가 발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투어 참여시에는 가벼운 활동화를 가 좋습니다. 랑카위의 경우는 바다 관련 투어도 많고, 5억년의 지질을 느낄 수 있는 정글 투어도 좋습니다. 여기에 맞는 복장,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즐거운 투어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여행 옷

6월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자외선

나라마다 여행 필수 아이템이 틀림니다. 한국,중국 여행객 분들의 여행 아이템은 우산과 자외선 차단제 입니다. 참고로 영국 친구한테 물으니, 자기는 우산과 썬크림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고 하던군요. 3 지역의 자외선 지수는 비슷합니다. 한 낮, 구름이 하나도 없는 맑은 날씨의 경우 최고 지수가 12정도 됩니다. 한국은 과거에는 10정도 였는데, 이제 11을 종종 기록합니다. 12면, 그냥, 여러분이 동남아 여행 다니실 때, 2=3시 강렬한 태양의 느낌을 상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비가 내리거나, 구름이 끼거나 해서, 태양을 막아주면, 자외선 지수가 많이 내려갑니다. 달이 뜨는 밤은 자외선이 0입니다. 쿠알라, 페낭은 평균 자외선 지수가, 랑카위는 월 최대 자외선 지수가 나왔는데요. 세 도시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자외선지수


심카드 가격 정보

각 공항에 내리시면 공통점이 1층에 심카드 가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통신비는 ㄷ른 동남아에 비해 가격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데이터 속도가 훌룡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4개의 대표 통신사가 있는데, 지역에 따라 1등이 틀립니다. 단기간 약 10일 이내는 한국에서 여행자 심카드, esim을 준비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공항은 아시다시피, 좀 비싸게 팝니다. 대부분의 나라가 그런거 같습니다. 월세가 세서 그런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비행장도 외국인에게 비싸게 팝니다. 가격 정보입니다. 해외 여행자 심카드, esim으로 유명한 한국 업체는, 유심사, 말톡, 도시락이 있습니다. 도시락은 가격이 약간 높습니다. 더 좋은 것도 아닌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여러 업체도 있으니, 공유 정보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제품을 준비해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미리 준비를 하면, 도착하자 마자, 그랩을 불러, 호텔에 빨리 도착하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최근 가격, 10% 할인 사이트 정보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랑카위, 꼬리페 여행 영상 정보 카페

랑카위, 꼬리뻬 여행

6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날씨, 기온, 여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했습니다. 6월은 방문하는 사람이 적어 한산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