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기후, 옷차림, 비 강수량, 유심 가격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기후는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입니다. 말레이시아는 1년 내내 여름 기간이고, 월별 기온의 차가 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행을 위해, 세 도시의 기후, 옷차림, 비 정보를 보겠습니다.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기후

페낭, 랑카위는 거리로 약 100km 정도이고,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까지는 비행기로 약 45분정도입니다. 거리적으로 크게 멀지 않아, 세 도시의 기후는 기본적으로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세 도시의 공통적인 또 다른 기후는 태풍이 직접 방문하지 않습니다. 해서, 언제를 방문해도,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건기, 우기 기간의 강수량도 다른 나라의 도시보다, 크지 않아, 여행에 큰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기후 데이터입니다. 10년 이상의 기상 자료를 근간으로 자료화 한 것 입니다. 미래의 5월 날씨 기후가 이렇다가 아니라, 과거에 이러했다고 보고, 여행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균치이기 때문에, 매년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1-2도 정도인데, 여행에 있어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1-2도 차이 난다고, 여행 준비물에 차이가 날게 별로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름 기후 준비이기 때문입니다. 강수량, 비 일수 정보가 있는데, 이건 강수량 정보를 따로 보겠습니다.

여행자들은 잘 모르는 쿠알라룸푸르 맛집 2곳, 서민 맛집은 숨어 있다!

쿠알라룸푸르-5월-날씨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후

5월의 기후 뿐만 아니라, 1년의 기상 정보와 월별 기후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여행을 위해, 월별 기후를 이해하면, 현장에서 겪는 일기 변화에 차분히 대응하고, 일정을 재조정하는데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 월별 기후, 자외선, 강수량 등

랑카위 5월 날씨

기온과 습도 지수를 보면, 세 도시의 기후는 비슷합니다. 실제로 다녀보면, 쿠알라룸푸르가 제일 덥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기상 측정 기기들이 도심에 있지 않고, 보통 사람이 잘 다니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수도로 보통,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교통의 편리를 위해 시내 중심에 생활하게 됩니다. 그곳에는 뜨거운 아스팔트 길, 건물과 차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 등에 의해 낮에는 더 덥게 느껴집니다. 물론 한국 도시보다는 덜합니다. 주변에 깊은 숲들이 많아, 저녁에는 꽤 선선해 지기도 합니다. 랑카위는 휴양지로 페낭, 쿠알라룸푸르보다 여름 기후이지만 더 편한 기후라고 여기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대표 투어, 맹그로브 단독 투어 정보

랑카위 -5월-날씨

랑카위 날씨 기후 정보

랑카위 강수량, 월별 기후가 있습니다. 강수량 자료는 우기 기간을 이해하는 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자료도 있습니다.

랑카위 기후, 날씨

페낭 5월 날씨

최고 기온이 1도 정도, 다른 두 도시에 비해 낮게 나왔는데요, 최고 기온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페낭도 자연이 수려한 휴양지가 아니라, 돌아다니면서, 도시를 구경하는 관광지라, 실제 기후 자료보다는 더 덥게 느껴지실 겁니다. 하지만, 빌딩 숲, 수많은 자가용이 돌아다니는 서울의 여름보다는 덜 불쾌하고, 덜 덥습니다. 강수량, 건기, 우기에 대해서는 다음 자료를 보고 이해하겠습니다.

페낭 맛집, 쇼핑, 마사지 정보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와 강수량

비와 관련된 데이터입니다. 보통 여행일정을 위해 날씨 체크를 하실 때 날짜에 비가 있나 없냐를 보시는데 동남아 날씨 예측이 많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비가 내려도 국지적으로 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외곽에는 내리고 있고, 시내에는 내리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있고요. 페낭과 랑카위는 비행기로 약 45분, 페리로 약 3시간 30분정도 걸리는 아래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우기 건기 기간이 이해 되실 겁니다. 비는 스콜성으로 한국의 장마처럼 무거운 비가 오래 내리지 않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스콜성 비의 햇수가 더 잦다고 이해하시면 되구요. 보통 30분 이상 내리는 경우가 적어, 비가 일정을 취소시키는 경우는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일정에는 없을 겁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에 보통 평균 한달 350~400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우기 기간에는 강수량이 올라가지만, 크게 높지 않은게 이 도시들의 특징입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우기-강수량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5월 옷차림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뿐만 아니라 1년 내내 한국 여름 복장 Style concept으로 준비하시면 무난합니다. 12개월이 Summer season 입니다. 해서 1년기간을 한국처럼 4계절로 하는게 아니라 Rainy season, Dry season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5월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ㅊ여행 옷차림은한국의 여름 복장을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면류 위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걷는 일정이 많으면 운동화가 더 좋구요. 처음 도착하는곳은 길이 익숙치 않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구멍, 돌출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노면이 잘 파악되기전까지는 운동화를 약 1,2일 정도, 그리고 어느정도파악이 되시면 끈달린 샌달을 신는 것을 권합니다. 재미보다 중요한게 여행에서는 안전인거 같습니다. 아래 각 도시의 오월 사전을 보시고 5월 페낭, 랑카위, 쿠아랄룸푸르
여행 옷차림에참조 하시기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흰색 운동화를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 5월 옷차림

5월 습도

동남아 국가별로 습도가 조금 씩 틀림니다. 말레이시아는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습도가 낮은 편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비슷한 수준인 거 같습니다. 기온이 가장 높은 한 낮의 경우 80% 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체감적으로는 쿠알라룸푸르 > 페낭 > 랑카위입니다. 아무래도, 자연 보존이 잘 된곳이 덜 덥습니다. 자연만큼, 공해 없고, 부작용없는 냉방 장치가 없구나라고 알게 해줍니다. 한국의 여름 습도와 비슷하나, 덜 불쾌하고, 끈적거림이 매우 낮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도시의 습도가 비슷해, 랑카위 자료는 생략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습도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그리고 자외선

비와 함께 말레이시아 여행 하시면 신경을 그리고 한국여행객 분들이 자외선에 대해 깊은 주의를 갖으십니다. 아래는 3 도시의
자외선 지수 월 평균 입니다. 자외선 지수를 찾다가 정리가 잘 된 자료라 정리를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조지타운 페낭은 월 평균 지수로, 랑카위는 12로 나와 있습니다. 평균 7은 오후 2-3시 맑은 날씨 경우 최고 12를 의미합니다. 12는 보통 자외선 지수 최고에서 가장 높은 정도입니다. 맑은 날씨의 2-3시 한 낮의 지수가 그렇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은 환경오염으로 대기 스모그가 심할 때, 11까지 기록합니다. 지수가 높아도, 공기가 맑은게 더 좋은 거 같습니다. 그늘에서, 바람이 솔솔히 불어오는데, 활동을 하지 않으면, 생각만큼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비가 오고, 구름이 끼면 많이 지수가 내려갑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자외선지수

유심 가격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최근 가격 정보입니다. 가격이 몇 달을 주기로 조금씩 변동합니다. 계속 오르는 것이 아니고, 올랐다, 내렸다 합니다. 최근 전까지 코로나 발생 전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를 했습니다. 요즘 가격이 정상화 된 거 같습니다. 제가 주로 구입하는 곳은 그렇습니다. 아래 최근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말레이시아 유심, 심 카드, esim을 치시면, 여러 업체가 있으니, 가격 비교하시고, 제일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특별히 낮은 경우는, 제품 리뷰를 살펴보시기를 권하며, 가격이 월드이 낮은 데, 소비자 리뷰가 없으면, 저는 구입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정보 공유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5월 날씨 여행옷차림, 강수량, 자외선 지수, 세 도시 관련 기후에 대한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개인이 며칠 체험한 것을 날씨 참고 하는데, 매년 5월의 날씨, 그리고 그 일의 기후는 틀립니다 기후는 큰 틀에서 변화가 크지 않는거 같습니다. 날씨보다, 기후적인 이해로, 여행을 준비하시면, 효율적인 준비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