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말레이시아 육로로 여행 가기, 페리, 기차 비용, 도움 팁 공유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가기 위한 저렴한 방법은 기차, 그랩, 페리 등의 교통수단을 통해 국경 검문소를 거쳐 가는 방법입니다. 비용은 항공보다 아주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지나가는 과정에서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합니다.

1

말레이시아 입국 8월 1일 부터, 전면 완화, 절차, 필요 서류 정리

1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가는 루트

보통 해외 배낭족들은 핫야이(Hatyai)라는 기차역에 집결해, 국경 검문소를 향해갑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3가지입니다. 두 나라 영토의 국경 통관 지역은 Satun(사툰), Danok(단옥), Padang besar(파당베사르) 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방법이 있는데, 코리페(Kolipe)라는 태국의 최남단 휴양지 섬을 거쳐, 페리를 타고 랑카위로 가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Satun의 페리와, 코리페 페리가 운행을 아직은 운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는 핫야이에서, 유흥의 도시인 태국 단옥을 통해 말레이시아로 나가는 영상입니다. 미리 보시면,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1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과식 부작용 정리

1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가기 영상

태국 기차, 그랩 비용

핫야이에서 국경소까지 차로 가면 보통 약 20불 정도입니다. 근데, 요즘 여행객이 없이 왕복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약 1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만약 4명이서 가면, 1/N로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경감됩니다. 2번째 파당 베사르는 기차도 있습니다. 가격은 약 50바트 약 2000원 정도입니다. 단옥은 거리가 제일 짧지만, 비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가기 육로로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루트

기차표 비용

핫야이 기차 파당 베사르 비용
태국 기차표 비용

말레이시아, 태국 여행 경로

말레이시아 대표 유명 휴양지 랑카위에서 태국으로 많이 넘어갑니다. 보통 파당 베사르를 통해 넘어갑니다. 과거에는 Satun을 통해 많이 갔고, 현지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단옥 코스도 많이 이용합니다. 관련 영상입니다. 위, 아래 영상을 보시면, 여행 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영상 자료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가기

말레이시아 페리, 그랩, 기차 비용

이 루트의 양 끝점은 랑카위, 핫야이입니다. 랑카위에서 나오거나, 들어가기 위해서는 페리를 타야 합니다. 비용은 18링깃입니다. 약 $5정도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주말이면,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기 때문에, 오후에 페리 선착장이 있는 Kuala Perlis(쿠알라 펠리스)에 랑카위로 가는 배표가 다 팔릴 수 있습니다. 랑카위에서 태국을 갈 때도, 페리표를 미리 예배해 두기 바랍니다. 페리표 가격은 18링깃 약 $5정도입니다. 랑카위 > 펠리스 > 파당 베사르를 가는 경우는 자동차와, 기차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비용은 약 25~30$ 정도입니다. 택시나 그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기차를 이용했습니다. 루트는 조금 번거로우나, 당일, 차가 잘 잡히지 않아 현지인이 추천해 주는 데로 기차역을 통해 갔었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가기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가기

도움 팀 주의점

Hatyai, 혹은 Langkawi에서 출발하면서, 기차역이나, 페리 배에서, 혹은 여행 중에, 같은 방향, 목적지인 유럽 배낭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그랩, 혹은 택시를 이용할 때, 비용을 서로 나눠서 내자고 합니다. 다 좋아합니다. 경비도 많이 아끼지만, 서로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초행의 경우 매우 든든하며, 여행이 더 즐겁습니다. 그리고 페리를 탈 때, 다른 곳을 향하는 배를 탈수도 있습니다. 저는 승무원한테 표를 보여주고 확인을 했는데, 승무원이 제대로 보고 알려주지 않아, 다른 목적지를 갈 수도 있었습니다. 자동차는 대부분 그랩입니다. 그런데,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우면, 차들이 잘 안 잡 힐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경우는 택시를 잡아, 가격 네고를 하시고, 그랩의 경우는 피크 시간이 지나, 손님이 많이 없어지면 그때부터 차량이 잡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랑카위 페리
랑카위 페리

태국 <> 말레이시아 육로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유투브 영상 댓글에 남겨 주시면 아는 범위 안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 제 뒤에 있는 여자분은 남자 친구와 6개월 세계 여행을 하고 있었고, 페리에서 만나 같이 태국 국경소까지 동행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비슷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