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국경 검문소, 사툰, 페당베사르,다녹, 꼬리뻬, 교통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할때, 국경 검문소를 거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 진 곳은 사툰, 페당베사르, 다녹, 꼬리뻬입니다. 저는 4곳을 2번 이상 방문했습니다. 정보 공유합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약 효용, 과식을 피해야 하는 과일 등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새벽 5시, 이동하는 배낭 여행자들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국경 검문소

두 나라 간에는 긴 육로 국경이 있는 데, 그 곳으로 최소 5개 이상의 국경 검문소가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 드린 것은 보통 여행자들이 주로 이용해서 좀 유명해 진 곳입니다. 4곳 중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곳은 사툰, 페당 베사르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사툰입니다. 사툰은 말레이시아, 태국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루트입니다. 교통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해외 여행자들은 태국 남부 상업 중심 도시 핫야이에서 출발합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마카오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절차, 여행 비자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국경 검문소 지도

태국 국경 검문소 사툰 (Satun)

제일 많이 이용되는 곳이라, 먼저 소개합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태국 사툰을 왔다갔다합니다. 사툰 근처에 차로 약 10분 정도 타고 가면 시내 버스 터미널이 있고, 태국 북쪽에서, 남쪽, 동서 남북을 갈 수 있습니다. 저는 3번째 방문 때, 이걸 알았습니다 .근데, 사툰 페리 터미널에서 버스 터미널가는 정기 차량이 없습니다. 그냥, 도착하면 좀 당황스러울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태국 남부 지역 88일 여행을 하기 위해, 랑카위에서 페리를 타고 사툰에 도착, 연 700만 여행객이 했었던, 남부 휴양지 끄라비까지 가는 여정입니다. 이걸 참고로 하면, 사툰을 이용해서, 두 나라를 여행하는 데, 기본적인 이해는 되실겁니다. 전에 끄라비에서, 제 영상을 참고 했다는 영국 여행자를 만나 반가웠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국경 검문소, 교통 정보

태국 페당 베사르 (Pedang besar) 국경 검문소

이곳은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중부, 북부 지역을 여행할 때 좋은 코스입니다. 왜냐하면, 남부 교통의 중심지 핫야이(Hat Yai)를 기차타고 저렴하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을 해외 여행자가 많이 오는 이유는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페리를 타고, 지상 교통을 이용 오기 쉽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용은 해 보지 않았지만, Penang, thailand 치시면 관련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을 겁니다. 이곳을 방문 할 때, 랑카위에서 폴란드 커플을 만나, 그 동안 해보지 못한, 저렴한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기차를 이용한 방법이었는 데, 처음이라, 서로 상의하면서 오면서, 은근히 정이 쌓이기도 했습니다. 이곳에 도착하시면, 먼저 핫야이에 도착, 기차, 벤, 비행기를 이용, 여행자는 원하는 목적지에 갑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태국 페당 베사르 국경 검문소 가기

핫야이 9박 10일 여행 정보, 가볼만 한 명소, 마사지, 맛집, 꼬리뻬 가는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다녹(Dannok) 국경 검문소

외국인 여행자가 가장 적게 이용하는 곳입니다. 해외 유튜브를 찾아봐도 별로 정보가 없어, 제가 만들어 봤습니다. 다녹은 원래 유흥 도시로, 코로나 전에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성인들이 많이 방문하던 곳입니다. 지금은 말레이시아 여행객들이 핫야이를 방문하기 위해, 많이 이용합니다. 이곳이 가장 가깝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핫야이를 많이 방문하는 데, 그 이유는 태국 지역이지만, 이슬람 가게가 많아 음식을 먹기가 편하고, 쇼핑을 하러 많이오고, 최근에는 비자 면제를 실시해, 더욱 많은 말레이시아 여행객이 방문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코사무이, 방콕, 치앙마이를 가신다면, 이 코스가 좋습니다. 위의 영상은 말레이시아에서 태국으로, 이 영상은 태국 휴양지 코타오에서 핫야이, 단옥을 거쳐 말레이시아 랑카위로 들어가는 영상입니다.

태국 대표 휴양지, 과거 연 700만이 방문한 끄라비 31일 여행 정보(투어, 맛집, 야시장 등)

태국 코타오, 핫야이, 다녹, 말레이시아 랑카위 가기 22시간

꼬리베로 말레이시아, 태국가기

시간의 여유가 되신다면, 태국 최고의 휴양지 꼬리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랑카위에서 페리로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여정입니다. 가장 편안한 코스인거 같습니다. 특이한 점음,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승선하면, 여권을 검문소에서 다 걷고, 섬에 내리면, 하나씩 나눠줍니다. 섬이 작기 때문에, 충분한 크기의 검문소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여행자의 입장에서도, 줄서거 심사 받는 거 보다, 해변에서 바다 보면서, 기다리면 호명을 해 주기 때문에, 더 편한 거 같습니다. 저는 2번을 다녀 왔습니다. 너무 아름다웠기 때문에, 한 번 더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태국 꼬리베에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가기

랑카위에서 꼬리뻬 가기

태국 말레이시아 이심, 유심 정보

일주일 이내의 단기시면, 한국에서 해외 여행자 유심, 이심을 구매하고 가시는 것이 수고와 시간을 많이 덜어줍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합니다. 공항은 임대료가 높고, 인터넷은 관리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가격면에서 차이가 좀 나는 거 같습니다. 특히 이심을 구매하실 때, 한국에서 설치를 해 버리면, 사용 기간이 시작되는 이심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이심은 설치를 해도, 도착해서, 개통이 되야 사용 기간 카운팅이 됩니다. 이미 위 단옥 영상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가격 정보 보시고,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 구매에 또 팁을 드리면, 해외에서 문의를 할 수 있고, 대응을 잘해주는 업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15%), 이심 설치, 사용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태국-유심-esim-심카드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국경 검문소 정보 및 여정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