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칭 바코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 후기, 가는 방법, 버스 교통, 입장료, 비용

쿠칭 바코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는 이곳을 대표하는 여행 명소입니다. 숙소에 있는 모든 유럽 여행객들이 바코 국립공원을 갔습니다. 그곳의 매력이 무엇인지 궁금해 저도 참여를 했고, 결국 그 매력에 2번을 방문하게 됩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정보, 대표 과일 20종 종류( 약 효용, 부작용 18종 정리, 희귀종 2종)

쿠칭 바코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 후기

이곳은 사라왁을 대표하는 국립공원입니다. 중요한 특징은 이곳이 지질학 적으로 약 2억 3천만 년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섬은 모래 돌, 사암으로 이뤄져, 그 유구한 시간 속에서 바다, 비, 태양, 주변의 특수한 환경이 창조해 낸, 사암층이 매우 독특하며 아름답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에는 많은 야생 동물들이 여행지 개발에 불구하고, 잘 공존하고 있어, 동물이 살아 숨쉬는

쿠칭 바코 국립공원

쿠칭 여행, 바코 국립공원 가는 방법

이곳의 위치를 먼저 보겠습니다. 빨간색이 쿠칭 시내이고, 노란색이 바코 공원 매표소입니다. 매표소에서 도착해서,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쿠칭 여행자들이 바코 국립공원을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는 투어 예약을 통해서 가는 것, 두 번째는 그랩을 타고 가는 것, 마지막은 버스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유럽 여행자들은 3명 이상이면 그랩을 타고, 1,2명이면 보통 버스를 타고 옵니다. 가족 여행의 경우는 투어를 이용합니다. 그랩은 소용 시간이 약 30분 정도 걸리고, 비용은 약 35링깃, 한화로 약 만 원 정도 듭니다. 버스의 경우는 약 40분 정도가 걸리며, 비용은 1링깃 약 3백원입니다. 버스에 대해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 알로 등

쿠칭 바쿠 국립공원 가는 방법

버스 교통

쿠칭 시내는 매우 작은 도시입니다. 이곳에 쿠칭 시내에서 바코 국립공원 매표소까지 가는 정류장이 있는데, 저는 두 곳을 이용해 봤습니다. 지내는 호텔에 물어보시면 근처의 정류소를 알려 줄것입니다. 구글 지도로 정확하게 확인해 두면 됩니다. 출발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4시까지 매일 운행합니다. 그리고 한 시간 간격으로 다닙니다. 제가 이용했던 두 곳의 구글 지도를 아래에 공유해 두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올 때도 저는 버스를 이용했고, 가격은 편도 1RM입니다. 이용하기 전에, 호텔에서 아래 정류소를 다시 한번 현지 호텔 사람들에게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바코 국립공원 버스 정류장 1) https://maps.app.goo.gl/5rWYUqTXFeg6GNH57

2) https://maps.app.goo.gl/pF8hSMaJ32Q5uYjw7

    바코 국립공원 버스

    입장료

    이곳의 대표 여행 명소 자연공원으로 보면, 입장료는 저렴한 편 같습니다. 여기 보르네오 박물관이 있는 데, 50링깃 약 만 오천원입니다. 바쿠 국립공원 입장료는 20링깃 약 6천원입니다. 쿠칭 바코 국립공원에 가면 먼저 매표소 사무실에 도착합니다. 거기서, 입장료와 함께, 숙박을 예약할 수 있고, 트레킹 투어 안내사 현지 가이드 분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 인터넷을 통해, 사전 등록을 해야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 바코드가 있으니, 그걸 스캔해서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사무실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QR 코드로 먼저 여행자 정보 등록을 마쳐야, 입장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무료 와이파이 정보

    바쿠 국립공원 입장료
    등록 바코드, 무료 와이파이

    바쿠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 총 비용

    첫 방문은 2명이서 하루 트레킹 투어를 했습니다. 너무 부족함을 느꼈고, 많은 여행객이 1박 투어를 한다는 걸 알고, 두 번째는 1박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 명, 두 명 보다는 5명을 맞추면, 많은 비용이 감소한다는 걸 알아, 숙소에서 만난 2명의 외국인 총 3명이 함께 1박 2일 여정을 소화했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맞이 감소 시킬 수 있었습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율은 1RM= 300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보트 비용 왕복 200 RM
    2. 1박 숙소: 100 RM
    3. 가이드 비용 (150 + 50팁)= 200 Rm
    4. 나이트 투어 사파리 : 45 RM
    5. 입장료(3인) : 60RM. 총: 650(세금 포함), 한화로 약 총 19만원

    그리고 식사는 각자가 계산했습니다. 오전에 도착 보통, 1일의 경우 점심 한 끼, 1박의 겨우 3-4끼 정도를 먹고, 한 끼당 보통 10~20Rm 정도 사용합니다. 음료수 포함 20 잡으시면 될 거 같네요.

    바코 국립공원 식사
    바코 공원의 식사는 맛과 가격이 적당

    바쿠 국립공원 숙소 예약

    다른 것은 괜찬은 데, 숙소의 경우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원래 15링깃 방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이미 방이 다 찼기 때문에, 3명이서 하나의 방에서 지내는 것으로 현지에서 변경했습니다. 특히, 가족 여행, 단체로 가신다면, 숙소 예약을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인터넷 예약 주소입니다. 저희는 4월 비수기라서, 방이 많을 줄 알았는 데, 오산이었습니다. 이곳은 특히 유럽 여행객은 거의 100퍼 오는 곳인 거 같습니다. 아래 자료 그림의 빨간 부분입니다.

    쿠칭 바코 국립공원 숙소 예약
    쿠칭 바코 국립공원 숙소 예약 인터넷 주소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바코 공원 동물, 식물 정보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희귀 동물과 식물이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래 그림 위에서 중간에 있는 코주부 원숭이(Proboscis monkey)는 이곳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충 식물, 수염 돼지, 날아다니는 뱀 다양한 야생의 생명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바쿠 국립공원 동물, 식물

    말레이시아 코주부 원숭이는 독이 있는 맹그루브 나무 잎을 먹고 사는 대신, 바나나, 파인애플을 먹으면 죽는 신기한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꽈추는 그 독으로 생겨난 부작용입니다.

    쿠칭 바코 국립공원 코주부 원숭이

    쿠칭 바코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에 관련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사라왁 쿠칭을 방문하신다면, 바코 국립공원을 꼭 가보시기를 권하며, 시간이 되시면 2박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