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페낭, 랑카위 10월 날씨 기후, 우기 기간, 항공료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페낭, 랑카위 10월 날씨 모두 기후적으로 비슷합니다. 하지만, 우기, 건기 기간이 좀 다릅니다. 모두 여름 기후로, 한국의 한 여름 정도로 예상하시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우기 기간, 항공료 정보도 보겠습니다.

맛있는 여행 정보,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보약이 되는, 독이 되는 과일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우기 기간으로 강수량이 좀 높으나, 아주 높지 않고 태풍도 없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하는 것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먼저, 이곳의 1년 기후 정보를 보겠습니다. 1년의 기상 추이를 이해하면, 현지의 기상 변화에 대처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전혀 모르고, 기상 변화를 맞이하면, 좀 당황하시는 분들을 종종 봅니다. 월별 기후, 기상 데이터 정리입니다.

이곳은 우기 기간이 크게 2개도 나뉩니다. 기간이 긴 대신, 강수량이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비가 보통 짧게 내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래 강수량 지표를 보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번개의 경우는 비 내리는 의미가 아니라, 짙은 구름에 뇌우만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중요한 건, 이런 기후 형태라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의 기상을 일별로 정확하게 예측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유명 도시 3곳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페낭 10월 날씨

이달은 페낭 우기 기간입니다. 1년 중에 비의 양이 많은 날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먼저 기후 1년 추이를 보겠습니다.

위 쿠알라룸프르는 짧은 비가 자주 내린다면, 페낭의 경우는 강한 비가 오래 종종 내리기도 합니다. 기온은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비슷합니다. 습도도 비슷한 편입니다. 페낭은 섬이지만, 태풍이 온 적이 거의 없습니다. 적도 부근 지역은 큰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10월은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이 우기이기도 합니다. 해서, 여행에 있어, 비수기 기간이기도 합니다. 대신, 한산한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페낭 자유여행 유명 코스 정리 6곳, 팁 정리

페낭 10월 날씨

랑카위 10월 날씨

랑카위, 페낭는 둘다 섬인데, 크기도 비슷하고, 거리는 약 140km 정도로 페리로는 약 3시간 반, 비행기로는 3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이기 때문에, 기후적으로 거의 비슷합니다.

두 지역은 가깝기 때문에, 유럽 사람들은 과거에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면, 랑카위에서 페낭, 페낭에서 랑카위로 많이 왔었습니다. 제가 두 지역을 여러번 다녀 봤는데, 날씨, 기상 큰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여행 옷도 동일하게 분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비가 자주 내려, 저녁에 덜 덥고, 오후의 기온도 건기 기간에 비해 낮습니다.

랑카위 자유여행 정보, 유명 코스, 음식 등

랑카위 10월 날씨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교류 카페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페낭, 랑카위 10월 날씨 우기 기간

세 지역의 강수량입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한국도 매년 장마 기간에 예측을 정확하게 하지 못해, 큰 홍수 피해로 많은 재산과 인명 손해를 입습니다. 더 내릴수도 있고, 덜 내릴 수도 있습니다. 여행 가실 때, 절대 예측은 없다는 것을 알고, 유연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마음도 그런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짧은 비가 자주 오고, 랑카위, 페낭도 비가 자주 오지만, 큰 비가 오랜동안 내리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해서, 투어가 취소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여행 자체에 대해, 큰 장애가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랑카위는 정글, 바다와 관련 된 투어가 많아, 우산보다 우비가 좋습니다. 특히, 맹그로브 단독 투어가 유명한데요. 이 때, 우산은 큰 작용을 하지 못합니다.

말레이시아 역사, 정치, 경제, 문화, 음식, 유명 도시 정보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우기-강수량

쿠알라룸푸르 10월 항공료

이 달은 비수기 이기 때문에, 호텔, 항공료가 성수기 때보다 낮습니다. 하지만, 한글날이 월요일로 연휴입니다. 이 날을 이용해 예매를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이르 게 예매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는 참고 가격이구요. 최저가가 항공사 관계없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매일 가격은 변동합니다. 가격 추이를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발하는 기간과 가까울 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은 넓고 좀 복잡해요, 환승 정보, 주의점, 소요 시간 등

쿠알라룸푸르 10월 항공료

공항 구조를 미리 알고가면, 시간과 수고가 많이 절약됩니다.

페낭 10월 항공료

인천에서 페낭을 오기 위해서는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옵니다. 직항이 없습니다. 표 예약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항공권 예약을 할 때, 인천 > 페낭, 아니면 인천 >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 페낭 2개의 항공권을 예매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로 하면, 항공료가 더 싼 경우가 있어, 소개를 합니다. 짐이 많아 불편하면, 첫 번째로 해서, 짐을 페낭에서 받는 것이 편합니다.

페낭 10월 항공료

랑카위 10월 항공료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까지는 약 50분, 페낭은 약 40분 정도입니다. 그래서, 랑카위 가격이 약 10% 정도 높습니다. 랑카위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휴양지이기 때문에, 유명한 전시회나, 어떤 회의가 열릴 때가 있습니다. 그 때, 갑자기 항공료가 3-4배로 오르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해서, 표를 예매하실 때, 대규모로 움직이면, 변동에 대한 보험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랑카위 10월 항공료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페낭, 랑카위 10월 날씨 옷 준비

옷 준비는 동일합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랑카위는 트레킹, 하이킹, 맹그로브 정글 투어 등 에코 투어가 유명해, 아쿠아 슈즈, 혹은 끈이 달인 실리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돌아다니면서 볼것이 많기 때문에, 우산보다 우의 옷은 우비가 적당합니다. 도시적인 분위기가 강한 페낭, 쿠알라룸푸르는 우산이 더 적당할 수도 있으나, 저 같으면, 우비, 우의를 준비하겠습니다. 더 가볍고, 비도 덜 맞고, 휴대, 이동에 편하기 때문입니다. KL은 쿠알라룸푸르, PN 페낭, LK는 랑카위를 의미하는 약자며, 10월 여행객의 옷을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옷

유심, 이심 정보

싱가포르와 가까워 싱가포르 여행을 즐기고 오시는 분들도 많아, 멀티 유심, 이심을 구입 하기도 합니다. 단기 여행자분들은 도착 공항에서 구입할 수도 있는데,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공항은 월세가 높아서, 비싸게 받는 거 같습니다. 인천 공항도 외국인이 구입하는 유심, 이심은 비쌉니다. 특히, 이 3지역은 그랩을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고 오면, 도착하자마자, 얼른 나가, 그랩을 타고 빨리 호텔에 도착해서 좋습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시즌에 따라 변동하기도 하니,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팁을 드리면, 구매하실 때, 사후 문제 처리를 어떻게 해주는 지를 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가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및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정보 공유(10~15%), 이심 설치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랑카위 10월 날씨, 페낭 10월 날씨 및 여행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요즘은 환경 파괴가 한계에 이르러, 강수량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우기 기간에는 비가 내리는 양이 과거에 더 많을 거 같습니다. 다만, 태풍이 없어, 안전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