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7월 날씨, 우기 강수량, 여행 옷, 유심 가격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7월 날씨 기온은 기본적으로 30도 이상으로 여름 기후입니다. 낮에는 무덥지만, 저녁에는 의외로 선선하기도 합니다. 비가 종종 내리기 때문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유심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바쿠테, 칠리 크랩 맛집 2곳 정보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7월 날씨

한국에서 페낭, 랑카위를 갈 때는 쿠알라룸푸르 공항을 경유해서 두 도시를 갑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페낭, 랑카위까지는 약 1시간 미만 정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페낭에서, 랑카위는 페리로 약 세 시간 정도로 걸릴 정도로 가깝습니다. 즉, 세 도시의 기온과 기후는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여행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페낭, 랑카위는 날씨가 기후가 비슷하고, 쿠알라룸푸르는 비가 좀더 자주 내리는 기후입니다.

말레이시아 쇼핑 정보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이곳의 기후 특징 중에 하나는 강수량에 비해 비가 자주 내립니다.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하지만 강수량이 많지 않아 스콜로 내립니다. 즉 잠시 내리다,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스콜 비는 태양으로 뜨거원 도시를 잠시 식혀줘서 정말 고마운 에어콘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선선함을 종종 느끼게 합니다. 7월 비에 대해서는 나중에 보시는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커서, 저녁에는 덜 더워 좋습니다. 여행을 위해, 1년 기후 추이, 특성을 이해하시고 일정을 보내시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 덜 당황합니다. 기후 영상 자료도 공유합니다. 습도, 강우일, 월별 기후 정보들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페낭 7월 날씨

말레이시아 지역의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월별 기후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해서 비교적 편안합니다. 기온, 습도, 강수량도 우기 기간이라 확 올라가는 편은 아닙니다. 번개 표시가 보이는데, 보통, 짧은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의 장마처럼, 긴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매우 드문입니다. 태풍도 없고, 비는 여행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낮에는 매우 덥습니다. 특히, 페낭은 말레이시아에서 2번째로 잘 사는 상업 도시입니다. 건물과 차가 많아, 시내에 숙소를 잡으시면, 저녁에도 좀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페낭 전체 기후 3분 영상 함께 보시면, 전체 기후도 이해가 되실겁니다.

페낭 7월 최근 기후 최근 자료

페낭 7월 날씨

랑카위 7월 날씨

페낭과 마찬가지로 7월은 우기 기간입니다. 비가 자주 내립니다. 1시간의 비도 내릴 때가 있는데, 밤에, 새벽에, 아침에도 내릴 때가 많아, 여행 자체에는 크게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페낭과 마찬가지로 태풍이 없어, 안전한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7월 기후를 보니, 일교차가 크지 않은데, 이건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찌 되었건, 지표의 최고 기온을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여름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7월 날씨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7월 날씨 우기 강수량

7월에 쿠알라룸푸르는 건기 기간이고, 페낭, 랑카위는 우기 기간입니다. 쿠알라루푸르는 건기 기간이지만, 다른 동남아 지역의 약한 우기 정도의 강수량입니다. 해서, 비 표시가 많지만, 짧은 스콜 비가 많이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페낭은 기후적으로 비슷하지만, 랑카위의 강수량이 좀 더 높습니다. 하지만, 가끔 큰 비가 내리자만, 센 바람이나, 파도가 크게 불지 않고, 우기 기간에 태풍이 오지 않기 때문에 일정을 보내는 데는 우기 기간이지만 큰 장애는 되지 않습니다. 비가 내리면, 잠시 기다리면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랑카위 대표 투어 맹그로브 투어 정보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우기-강수량

여행 옷

세 도시의 7월 자료입니다. 보시면 여행 옷차림이 동일하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각 도시로 여행 가는 목적이 좀 틀립니다. 쿠알루룸푸르는 수도이기 때문에 많이 가고, 페낭은 조지 타운이라는 200년 넘게 잘 보존된 유네스코 유적과 싸고 맛있는 음식 때문에, 유럽 배낭족들이 많이 가고, 랑카위는 5억 년의 지구 지질의 비밀과 자연이 잘 보존되어, 힐링과 에코 투어를 즐기러 전 세계에서 휴양을 즐기로 옵니다. 페낭과 쿠알라룸푸르 여행 옷은 동일하지만, 랑카위는 바다, 산 트레킹에 맞는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랑카위는 우기인데, 투어중에 비가 내리면, 갑자기 체온이 떨어져 춥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얇은 긴옷 하나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페낭 여행, 쇼핑, 맛집, 가성비 좋은 마사지 집 정보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여행

유심 가격

싱가포르에서 랑카위, 페낭으로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비행기 항편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경유해서 오십니다. 세 도시는 그랩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모든 공항에는 유심 가게들이 있는 데, 공항에서 판매하는 것은 약간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고 설명듣고, 선택하고, 심카드 교체하고, 시간과 수고가 좀 걸립니다. 해서, 이제 대부분 한국에서 사가지고 오십니다. 공항보다 싸고, 구입도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금방 대응을 해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도착하자 마자, 그랩 불러 빨리 공항을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한국 여행자 말레이사아 유심, esim 최근 가격입니다. 제일 많이 파는 곳인데, 보통 이 정도 가격입니다. 이 보다 더 비싸면, 왜 비싼지 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량, 전화 통화 지원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심카드 교체가 필요없고, 가격도 더 낮은 esim 추천합니다. 환경에도 좋고, 기존 유심 번호와 함께 듀얼로 쓸 수 있어, 매우 편하기도 합니다.

동남아 8개국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유심, esim 최근 가격, 10% 할인 사이트 정보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랑카위, 페낭 자외선 지수

자외선 지수는 여행자들이 태양의 세기를 이해하는 기상 자료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페낭 7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평균으로 나왔고, 랑카위 7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최고 지수가 나왔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페낭 7월은 자외선 지수 평균이 7인데요. 이건 12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12는 하루 종일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아주 맑은 날씨, 2-3시 한 낮의 경우를 말합니다. 비가 내리거나, 구름이 끼면 많이 하강합니다. 그리고 저녁이 되면, 지수는 0이 됩니다. 피부가 민감하신분은 자외선 차단제 챙기시기 바라며, 바다 투어를 할 때는 긴 팔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자외선지수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7월 날씨, 페낭 7월 날씨, 랑카위 7월 날씨 공통점은 여름 기후고 비가 자주 내리나, 스콜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태풍, 돌풍 이런것이 없으니, 안전한 여행에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