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건기 기간 비, 여행 옷, 항공료, 호텔, 이심 가격

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기온은 일반적으로 여름 기후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건기 기간이라 비에 대한 염려는 크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유심, 항공료 2023년 현황 정보와 함께 유용한 투어 정보도 공유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코타키나발루 대표 과일 20종류.

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기후적으로 대한민국의 여름 기간과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덜 덥습니다. 최신 4월 기후 자료입니다. 일별로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이 나와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낮의 가장 더울 때, 아래의 최저 기온은 저녁에 가장 낮은 기온을 의미하며, 차이가 많을수록, 저녁과 아침이 편합니다. 4월은 낮의 기온은 높지만, 저녁은 덜 덥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미세먼지, 열대아 이런 것이 없습니다. 동남아는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 약간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기후 흐름, 추이를 이해하면, 날씨 변화에 덜 부담을 느낍니다. 1년 기후 및 이곳의 풍경 자료와 옷 차림 정보가 있는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기후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작년의 기온인데요, 동남아가 환경 파괴의 여파로, 기온이 상승하면서, 과거에 비해 더 더워지고 있습니다. 낮에는 편하게 투어를 즐기시고, 돌아다니는 것은 저녁 즈음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17(유럽, 일본, 중화, 한국 여행자들이 주로 사는 것)

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기온

코타키나발루 4월 우기 기간 비

비에 관련된, 강수량 정보입니다. 우기, 건기도 기간만 알기보다, 강수량과 함께 이해하는 게 안전한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동남아 국가마다, 우기 기간, 강수량이 틀립니다. 이곳은 긴 편이고 집중적으로 내리기보다, 고르게 내립니다. 우기 기간은 많은 비가 오래 내리기 보다, 순간적으로 내리고, 금방 그치는 경우도 많아, 뜨겁고, 답답한 환경에 청량감을 줘,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의 건기보다, 우기가 더 좋습니다.
4월은 건기 기간으로 강수량이 낮아 그렇게 비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보통 이곳을 여행하는 유럽, 중동 여행객들은 작은 비 정도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맞고 다닙니다. 금방 마르고, 어차피 옷은 호텔에 돌아가 빨기 때문입니다. 4월을 건기라고 혹은 우기라고 하기도 하는 데, 중요한 것은 강수량입니다. 월 평균 100mm 정도입니다. 갑자기 비가 내리다, 금방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달은 약한 우기, 혹은 약한 건기 기간으로 이해하시면 좋고, 비가 여행 일정에 큰 영향을 보통 미치지 않습니다.

10가지 넘는 투어를 해보고 괜찮은 코타키나발루 투어 7개 추천 정보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코타키나발루 비 일수

월 평균 비 일수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강수량이 낮으면, 비 일수가 많아도 크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비 일수가 적은데 강수량이 높으면, 조심할 필요와 특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4월은 비 일수도 적습니다. 또한 비는 밤에, 새벽에 내릴 확률도 낮에 내릴 확률만큼 만기 때문에, 이 달은 비에 대한 대비를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가게 맛집 명소 4곳 정보

코타키나발루-비-정보

 코타키나발루 습도

습도가 높으면, 체감 온도가 높아져, 실제로 더 덥게 느끼게 합니다. 해서 여행지의 습도가 어떤가에 따라, 실제로 체감하는
기온이 틀린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들에게 생각보다 더 덥냐고 물어보면, 예상보다 덜 덥다라는 말을 합니다. 습도 때문입니다. 덜 습하게 느껴지고, 불쾌함, 질척거림이 훨씬 약하게 느껴집니다. 해서, 한 낮에는 태양 때문에 기온이 높으나, 한국의 7월 여름보다는 덜 덥게 느껴지고, 저녁은 선선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우기기간에 더욱 그러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선셋 정보, 바다에서, 산에서 2곳 명소 정보

코타키나발루습도

코타키나발루 자외선 지수 (Ultra Violet Index)

미세 먼지를 통한 대기오염 심화로 한국도 동남아 수준의 자외선 지수를 가끔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통, 동남아 여행 가실 때,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이 현지의 태양 세기를 파악하는 자료로 자외선 지수를 보십니다. 동남아의 경우 하루 최고 지수는 10-12사이가 보통입니다. 이런 경우는 구름이 없고, 완전 맑은 쨍쨍거리는 한낮의 환경입니다. 보통, 우기의 경우 흐린날이 많아 자외선 지수가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곳은 긴 비가 내리는 경우가 적어, 자외선 평균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해가 떨어지는 저녁은 지수가 0이됩니다. 보통 오전 11시부터 시작, 오후 1시에서 3시까지 강렬한 자외선을 유지합니다.

코타키나발루 호텔 추천 5성같은 4성 가성비 좋은 풀 빌라, 가성비 좋은 지역

코타키나발루-자외선-지수

코타키나발루 4월 여행 옷

사월의 코타키나발루 여행 옷차림 준비는 쉽습니다. 그냥 서울의 한 여름 컨셉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땀 흡수와 통풍에 유리한 재질의 옷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타이트한 돈은 절대 비추입니다. 야구 모자도 의미가 없으니, 창이 큰 모자가 아니면 준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상 활동도 할게 많으니, 여성은 안에 수영복 입기도 편한 나풀 거리는 원피스, 남자분은 민소배 종류의 옷이 좋은 거 같습니다. 호핑투어, 스누쿨링, 레프팅 물과 관련 된 투어도 많으니, 기본적으로 아쿠아 슈즈, 방수팩을 따로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현지 쇼핑몰에 한국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니 여기서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의외로 걸어다니면서 볼 거리도 좀 있으니, 걷기 편하며 안전에도 좋은 가벼운 운동화를 꼭 챙기시기를 권합니다. 각 년도별 4월 여행객의 옷차림입니다. 위 유튜브 영상 안의 옷차림 소개와 사진을 보고 4월 여행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정보, 잘하고, 가성비 좋은 곳 2곳

코타키나발루-4월-여행-복장

코타키나발루 4월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4월 항공료 참고 가격입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이 가격에서 기타 잡비가 추가 된다는 겁니다. 마지막 계산 할 때, 약 10%정도 더 추가가 되는 거 같습니다. 판매량, 예매률에 따라 가격이 시간, 혹은 일별로 변동하니, 단순 참조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4월은 여행객이 12월, 7,8월보다 적은 비수기로 항공료 뿐만 아니라, 숙박료도 좀 저렴해 집니다. 하지만,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예매 할 수록 유리합니다. 매일 가격은 티켓 판매에 따라 조정되니, 이 달의 가격 흐름 정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4월은 비수기로 1,2월보다 저렴합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미리 살펴보기

코타키나발루 4월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호텔 가격

코타키나발루 호텔 가격 폭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고급 5성급 호텔은 시내 외곽에 있습니다. 도시가 일찍 발전했기 때문에, 5성을 지을 땅이 별로 없기 때문에, 외곽에 5성급 호텔 대부분이 있으나, 멀어도 차로 30분 미만 거리입니다. 시내 중심의 저렴한 호텔이 모여 있는 곳의 가격입니다. 가격은 비수, 성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략적인 가격을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숫자에 29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호텔 가격

5성급에 가까운 4성급 리조트 가성비 좋은 호텔입니다. 주변에 5성급 호텔이 있고, 같은 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풀 빌라가 저렴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호텔 4성급 가성비 좋은 풀빌라

코타키나발루 이심, 유심 정보

말레이시아에는 대표 통신사가 약 4개 정도가 있습니다. digi, celcom, maxis, hotlink 등입니다. 이곳은 신기한 게, 최고 통신사가 없습니다. 다 고만고만합니다. 어느 지역에 가면, 어떤 통신사의 신호가 제일 좋고, 어떤 지역에 가면 어떤 통신사의 신호가 좋아 우열을 가리기 힘듭니다. 저는 주로 digi 제품을 씁니다. 어디를 가나 최고는 아닌데, 어디를 가도 최하위가 아니라 씁니다. 특히, 변두리 갈 때, 신호가 좀 잘 잡히는 것 같습니다. 이곳 공항에 내리면 1층에 유심 가게들이 있습니다. 한국 해외 유심보다, 가격이 조금 높습니다. 왜냐하면, 공항은 월세와 관리비가 높기 때문입니다. 저는 도착하면, 빨리 번잡한 공항을 빠져나가기 위해, 더 저렴하고, 구매가 편한 한국 해외 유심을 사용합니다. 아래 가격이 있으니, 보시고, 구매에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자주 변동하니, 참고 정도로 보시고, 인터넷에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심카드 치시면 많은 업체의 가격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 해외 서비스를 잘해주는 업체의 것이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이심 사용 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코타키나발루 4월 날씨, 전체 기후를 정리 했습니다. 현지에서 느끼고 듣는 말이 지만, 매년 날씨의 기후는 틀립니다. 위의 데이터를 통해 대략적인 이 곳의 날씨 와 기후를 파악 하시고, 여행 일정 시작 전에 최신 날씨를 다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감동이 넘치는 코타키나발루 여정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