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건기 기간 비, 여행 옷, 유심, 항공료, 숙소 가격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일교차가 좀 크고, 여름 기온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오후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은 좀 선선한 기분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달은 건기 기간이지만, 가끔 비가 내립니다. 월평균 강수량을 보면서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3곳, 샤워 되는 곳 포함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특징은 이 달이 건기라는 것입니다. 동남아는 대부분, 건기, 우기가 있는 데, 지역마다, 양상이 틀립니다. 안전한 여정을 위해, 여행지의 전반적인 기후 흐름을 이해하면, 현지의 기후 변동에 덜 부담을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1년 기후 추이를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여행 옷, 비일수, 자외선 등

최근에 발취한 기후 정보입니다. 과거에 비해 최고 기온이 평균 1-2도 정도 상승했습니다. 인류의 지속적인 환경 파괴 결과가 동남아 곳곳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산호는 대부분 죽었거나, 죽어가고 있습니다. 최고, 최저 기온을 보시면 일교차가 큽니다. 낮에는 매우 덥지만, 아침, 저녁은 크게 덥지 않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17지(유럽, 일본, 중국, 중동 여행객의)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작년의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위는 기상의 평균 데이터이고, 아래는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둘을 통해, 3월은 무더운 여름 정도라 생각하고, 옷, 짐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대표 투어 일곱 가지, 다 해보고, 괜찮은 거 추림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온

여행에 도움이 되는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정보

코타키나발루 3월 건기 기간 비

이곳의 기후 특징 중에 하나가 우기가 좀 길고, 건기가 좀 짧습니다. 이건, 푸른 자연이 건강하게 잘 자라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3월은 건기라, 비가 내려도, 아주 짧게 갑자기 왔다, 언제 사라졌는지 없어지는 그럼 느낌의 비가 내립니다. 그리고 강렬한 태양에 의해, 흔적 없이 사라집니다. 코타키나발루는 태풍, 자연재해가 없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저는 이 달에 갈 때, 우산을 아예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비가 잠깐 내리적이 있는 데, 금방 말렀습니다. 어차피 옷은 땀 때문에 빨아야 하고, 이곳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다른 유럽 여행자들 처럼, 비 맞는 것을 즐겼습니다. 비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가 강하신 분들은 작은 우산이나, 가벼운 우비 정도를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꼭 가봐야 하는 시장 세곳, 선데이 마켓, 필리피노 마켓, 현지인들의 야시장 리도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우기 때 모습

코타키나발루 우기
코타키나발루 우기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여행 옷

기온, 습도, 강수량을 알면, 여행 짐을 챙길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준비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기후가 거의 비슷하다는 겁니다. 강수량을 제외하고, 습도, 기온의 차이가 월 별로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냥, 여름 기온이다 생각하고 간단히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바다 및 정글에 관련된 투어가 많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것들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일단 아쿠아슈즈, 방수 관련 것들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각 연도 별 3월입니다. 참고하셔서,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저녁, 투어 중에 체온이 갑자기 내려 가는 경우가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유명한 해산물 가게 4곳. 다 먹어보고 소개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 참고

가성비 좋은 5성 같은 4성 호텔 리조트 3월 영상입니다. 여행 옷 및, 숙소 결정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카키나발루 유심 정보

과거에는 보통 공항에서 구매를 많이 했는 데, 지금은 사 가지고 오십니다.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공항보다 더 싸다, 지체 시간을 줄여, 얼른 호텔로 도착할 수 있다. 특히, 성수기 경우에는 줄 서서, 기다려야 하고, 혹시 사용 중, 문제 생기면, 다시 사야 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카톡으로 문의하면 대부분 해결이 빠르게 됩니다. 가격 정보입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esim을 검색하면 여러 관련 회사들이 있으니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매할 때 2가지를 보시면 됩니다. 1) 해외 대응 시스템이 좋은가 2) esim의 경우 설치해도, 현지에 도착해야 사용일이 계산되는가. 어떤 제품은 이심을 설치하면, 그 때부터 사용일 수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코타키나발루 선셋
코타키나발루 선셋 명당 2곳 정보(클릭)

코타키나발루 3월 항공료, 숙소 가격

코타키나발루 항공료, 숙소 가격은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좀 다릅니다. 1, 2월에 비해, 3월은 항공, 숙소의 가격이 좀 내려가나, 3월 1일 부근의 가격은 성수기 피크 시즌처럼 높습니다. 특히, 휴일이 주말과 연계되어 있으면 그렇습니다. 항공료는 예약, 실제 판매 티켓 상황에 따라 매일 업체들이 조정을 합니다. 고정 가격으로 보지 마시고, 이달의 가격 흐름을 살피는 정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투어, 래프팅 정보 약 3곳

코타키나발루 공항, 미리 알고 가면, 시간, 수고 절약

코타키나발루 3월 항공료

시내 중심부의 참고 가격입니다. 숙소 가격도 매일 주인들이, 공실률, 예약 현황에 따라, 가격을 조정합니다. 제가 태국 여행 중이라, 아래 숫자에 4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5성급 고급 호텔 리조트 들은 시내 바깥에 주로 포진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내에서 며칠 보내면서, 쇼핑, 맛집, 마사지를 즐기고, 나머지 기간을 외곽 고급 호텔에서 조용히 보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격

코타키나발루 그랩 사용 후기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아주 드물게, 그랩 차량인 척, 태우고, 바가지를 행사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었습니다. 차량을 탈 때, 앱에 나온 차량 번호와 일치하는 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그랩, 여성 운전자, 부드럽네요 ㅋ

코타키나발루 3월 습도, 자외선 지수, 비 일수

위의 3개는 1년 내내 비슷합니다. 습도 월 평균은 약 70-80% 정도입니다. 실제로 느껴보면, 서울의 80% 습도보다, 덜 끈적합니다. 아마 공기가 좋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자외선은 비가 내리지 않은 한 낮의 경우 최고 12 정도입니다. 민감한 피부의 경우는 크림을 두텁게, 틈틈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 일수는 약 10일 내외로, 아침, 저녁, 새벽, 언제 내릴지 모릅니다. 그리고 짧게 금방 그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련 상세 지수는 위의 영상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옷차림, 건기 기간, 강수량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였습니다. 3월은 건기라 덥지만, 서울의 한 여름보다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