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옷차림, 우기 기간, 유심,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일교차가 좀 크고, 여름 기온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오후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은 좀 선선한 기분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달은 건기 기간이지만, 가끔 비가 내립니다. 월평균 강수량을 보면서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17지(유럽, 일본, 중국, 중동 여행객의)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예상 그래프입니다. 2월 날씨 및 다른 달 날씨와 대동소이합니다. 오전과 오후는 덥고 습하지만, 아침과 저녁은 선선한 기운마저 듭니다. 일정 팁을 드리면, 오전과 오후는 편한 투어로 시간을 채우시고, 돌아다니는 일정은 해가 떨어지는 약 6시쯤, 하시는 걸 권합니다. 더운 오전, 오후는 투어로 최대한 편하게 보내시고, 보통 3~5시 사이에 Hotel로 복귀하시면 반드시 2-3시간 충분한 휴식을 취한고 나서 계획된 다른 일정을 소화하는 걸 권합니다. 코타키나바발루 말에, 낮에 돌아다니는 건, 여행객과 개 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낮에 무리하게 돌아다는 건 삼가하시 길 바랍니다. 더위에 쉽게 지칩니다. 2022년 3월 기온 데이터와, 기후 정보입니다. 이 2개를 비교해 보시면, 대략적인 3월 기후가 이해되 실 겁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는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정보

코타키나발루3월날씨기온
22년 기온 정보

3월의 기후입니다. 번개 표시가 많은데, 보통 깊은 숲 정글에서, 짧고 강한 번개, 비가 종종 내립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이달은 건기입니다. 강수량을 보고 파악해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3월날씨

코타키나발루 날씨 월별 기후

만약 이곳이 처음 방문이라면, 1년의 기후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편이 여행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간혹, 이곳의 기후에 당황해서 어쩔 줄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1년의 기후를 현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우기 기간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우기 기간이 깁니다. 하지만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한꺼번에 내리기 보다, 늘어지는 편입니다. 우기 기간에는 전체적으로 시내, 바다, 밀림 등에 3번 이상 내릴 때도 있습니다. 시내에는 비가 안 내리는데 도시와 떨어진 밀림 지역이나, 바다만 비가 내리는 등, 코타키나발루 전체가 아니라 국지성으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수량을 보시면, 다른 이웃 국가 우기에 비해,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특히 3월은 건기라, 비가 내려도, 아주 짧게 갑자기 왔다, 언제 사라졌는지 없어지는 그럼 느낌의 비가 내립니다. 그리고 강렬한 태양에 의해, 흔적 없이 사라집니다. 코타키나발루는 태풍, 자연재해가 없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

기온, 습도, 강수량을 알면, 여행 짐을 챙길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준비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기후가 거의 비슷하다는 겁니다. 강수량을 제외하고, 습도, 기온의 차이가 월 별로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해서, 한번 와 보신 분은 그냥 생각없이 전에 왔었던 옷을 고대로 준비해서 오기도 합니다. 그냥, 여름 기온이다 생각하고 간단히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곳은 바다 및 정글에 관련된 투어가 많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것들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일단 아쿠아슈즈, 방수 관련 것들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야구 모자를 쓰고 오시는 분이 가끔 있는데, 만약 태양을 가리기 위한 것이라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챙이 큰 모자를 준비하시고, 끈이 달려, 보트나, 차를 타도, 날아갈 염려가 없는 모자를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각 연도 별 3월입니다. 참고하셔서,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옷차림 참고

코카키나발루 비 정보

여행을 위해서 우산보다 방우복, 우비가 실용적인 거 같습니다. 가게에서 비닐 우비 가격이 약 USD 1 정도 하고요.
1-2회용 정도의 품질입니다. 우산보다, 활동하기 편해, 코타키나발루같이 자연 속에서 여정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 곳은 우비가 더 적당합니다. 현지 사람들과 유렵, 중동, 일본 여행객은 웬만한 비는 맞고 다닙니다. 사바 지역에는 거의 공장이 없고, 미세 먼지도
거의 없어서 비가 깨끗합니다. 이곳에 오시면 산성비 걱정은 잊으시기 바랍니다. 옷은 땀으로 매일 빨아야 하고, 태양에 금방 마르기도 합니다. 비에 젖는 걸 두려워하지 마시길.

코타키나발루 우기
코타키나발루 우기

코타키나발루 습도

저는 해외여행을 갈 때, 여행지의 기온, 강수량, 그리고 습도를 함께 봅니다. 습도를 보는 이유는, 실제로 어느 정도 덥냐, 춥냐를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습도는 체감온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같은 기온이라도, 습도가 낮으면, 기온이 높은 곳은 덜 덥고, 기온이 낮은 곳은 덜 춥습니다. 아래는 이곳과 서울의 월평균 습도인데요. 비교해 보시면 이해가 쉬워 같이 올렸습니다. 이곳의 습도는 약 80%정도로 입니다. 근데, 서울의 한 여름보다 덜 덥게 느껴집니다. 땀도 덜 나고, 떨 끈적거립니다. 저녁은 덜 덥고, 편안한 느낌을 줄 때가 많습니다. 한국의 열대아 이런 게 없어 정말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습도

코타키나발루 날씨 특징 간략

1- 일교차가 크다, 오후는 햇빛이 무척 강렬하다, 아침과 저녁은 편하다
2- 한국 한 여름보다 덜 습하며, 끈적거림이 매우 적다
3- 태풍 등 천재지변이 거의 없다. 적도에 위치해 있기 때문
4- 코타키나발루가 있는 동 말레이시아가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서 말레이시아 보다
덜 덥고, 덜 습하다

코타키나발루 선셋
코타키나발루 선셋 명당 2곳 정보(클릭)

코타키나발루 유심 가격

코타키나발루 입국장 바로 옆에 심 카드를 바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 가격을 보시면, 사 보신 적이 있으신 분은 알겠지만, 한국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같은 통신사 기지국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의 차이는 없습니다. 심 카드는 통화 품질이 아니라, 개통 인증 부분만 관여하고, 통신은 폰의 통신 칩, 안테나, 기지국과의 문제입니다. 유심은 통신 품질과 관련이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는 묶어서 파는데, 두 나라를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싱가포르 옆이 바로 말레이시아입니다. 마카오, 홍콩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에 말레이시아 유심, 심 카드, esim을 치시면 많은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상세 정보 (설치, 개통 방법 등)

코타키나발루유심

코타키나발루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호텔, 항공 가격은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틀립니다. 특히 항공 가격은 더욱 그렇습니다.
3월은 Low season으로 전체적으로 가격이 떨어집니다.
주요 관광객인 한국, 중국이 방학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아래 가격은 Daily로 변하니 참조 가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유심 가격 참조

코타키나발루 유심은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기도 하고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기도 합니다. 저는 미리 구입해서 현지에서 구입하는 시간과 수고를 줄이고, 또한 가격도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대부분 더 저렴합니다. 아마 국내는 인터넷 판매라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아래는 10% 된 가격입니다. 많은 한국 회사들이, 말레이시아 유심, esim을 판매하니, 아래 정보를 참조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 것은
품질이 의심될 수 있으니, 사용자들의 후기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1층에서 3층까지

코타키나발루 공항

말레이시아-esim-유심
말레이시아-esim-유심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 기후, 옷차림, 우기 기간, 강수량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였습니다. 3월은 건기라 생각보다, 좀 더울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