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기온, 건기 비, 여행 옷, 항공, 숙소 가격,공항 교통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관련 강수량, 습도, 여행 옷차림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우기,건기 기간 체크, 호텔, 항공료 가격 정보도 함께 공유합니다.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도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유명 투어 코스 7개 정보, 다 해보고 느낀 점, 추천 투어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기온

1월에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한국의 여름 기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짐과 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상세 기후 정보를 보기 전에, 전체 기후를 이해하면, 여행 중에, 갑작스러운 기상 변동에 크게 당황하지 않습니다. 전체 기후 4분 영상입니다. 현지 풍경도 함께 있어, 여행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모기가 있는데,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아래는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기후 참고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weather입니다. 이러한 자료들은 10년 이상 관찰되고 수집된 기상 자료로 평균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지수화합니다. 컴퓨터나 사람이나, 기억을 가지고 예측을 합니다. 제가 경험자의 날씨 소개보다는, 저는 이 자료를 가지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날씨는 매년 변하고, 보통 internet 상의 글들은 몇 번 혹은 몇 년 살았던 체험의 기억으로 서술되는데, 전문적인 기상 데이터가 더 객관적이고, 최소 10년 이상의 자료로 이뤄졌기 때문입니다. 최고, 최저 기온을 참고해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번개는 비 표시가 아닙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 가는 3가지 방법 (배, 비행기, 버스)

코타키나발루1월날씨기후

코타키나발루 최근 년도의 1월 기온 기록입니다. 평균 기후보다 기온이 높습니다. 동남아가 환경 파괴로 기온이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 정보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1월날씨기온

코타키나발루 1월 건기 기간 비

코타키나발루 비는 투어 일정에 지장을 줄 만큼, 심하게 오래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바람과 파도가 높으면 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하실 때는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바람과 파도입니다. 건기 기간이지만, 우기, 건기 기간 중간 달이라, 약간의 강수량이 있습니다. 100~150mm 정도인데, 폭우가 오래 내리는 비보다,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달은 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풍의 영향에도 안전합니다. 여행적기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낮에 비가 내리면 덜 더워져서 좋기도 합니다. 그리고 금방 마릅니다.

3대 시장 정보 (야시장, 선데이 마켓, 필리피노 마켓 )

코타키나발루 강수량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여행 옷

말레이시아 도시를 여행 할 때 가장 좋은 점이, 어디를 가나, 시즌 구별없이 한 여름 옷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좋은 거 같습니다.
사 계절이 없고, 여름 만 있다고 생각하시고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양 투어가 있으시면 안전을 위해 투어 신발 정도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슬리퍼보다는 처음 하루 이틀은 운동화를 신고 다니는 걸 권합니다. 길이 서툴면, 무엇에 부딪히거나, 혹시 뭔가에 빠지거나, 혹은 튀어 나온거에 걸려 간혹 발가락을 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1월 여행자의 여행 옷과 위의 기온, 강수량을 참고 하셔서 옷을 챙기시면 무난한 준비가 되실 겁니다.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집 유명한 곳 4곳, 다 먹어 보고 느낀 점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여행 옷

이곳 최대 재래 시장, 일요 마켓입니다. 옷 준비에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선데이 마켓, 4번 갔습니다.

코타키나발루 1월 항공, 숙소 가격

항공, 숙소 가격은 일별 영업 상황에 따라 매일 변동합니다. 아래는 최근 살펴본 가격인데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이달의 항공 가격이 대략적으로 어떤지 흐름 정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월은 피크 시즌이라, 예약을 늦게하면, 가격이 크게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타키나발루 1월 항공 가격

제가 태국 여행중이라, 아래 가격은 4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시내 중심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고급 5성은 외곽에서 보통 차로 20-30분을 가야합니다. 4박 이상이면, 2박은 시내에서, 나머지 1-2일은 외곽 5성에서 편하게 쉬었다 가는 것을 권합니다. 맛집, 쇼핑, 마사지 가게들이 시내에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선세 장소 2곳 추천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격

공항에서 시내 교통, 환전, 이용 방법 정보. 미리 알면, 시간, 수고가 절약됩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이용 방법, 교통 정보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정보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가격은 공항에서는 좀 높습니다. 문제는,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 볼 도리가 없어, 다시 구매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한국 해외 여행자 심카드, esim이 더 저렴합니다. 물론, 시내의 편의점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한 데, 거기에 시간과 수고를 쓰기에는 시간이 좀 아깝습니다. 아래 참고 가격을 공유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이 자주 변동합니다. 해외 통신사들이 마케팅을 위해, 좋은 가격을 제시하기도 하고, 올리기도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참조로, 폰이 22년 이후면, 더 싸고, 편하며, 환경에도 좋은 esim을 권합니다. 저는 작년부터 쓰고 있는 데, 정말 편합니다. 온라인에 말레이시아 심카드, 이심, esim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선택하실 때, 해외 사용시 문의할 때, 이걸 잘 지원해 주는 시스템이 있는 업체의 것을 선택하는 것을 권합니다. 24시간 대응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사이트 공유(10~15%), 설치 방법 등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여행을 위한, 역사 공부하기

코타키나발루는 많은 사연과 문화의 다양성을 품고 있는 사바섬의 수도 입니다. 코타의 자연도 아름답지만, 다이나믹하고, 재미있는
인문적인 자산이 또한 많습니다. 코타키나발루의  Kota는 도시를 의미하고 Kinabalu는 Malaysia에서 제일 높은 영산의 이름입니다. 약 4천 2백 미터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1일 코스가 있고, 정상을 다녀오는 2박 3일 코스가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산은 사바인들에게 
죽으면 혼령이 머물다 가는 신성한 영산 입니다. 1800년 후반 영국이  North Borneo 식민지 개발의 거점 도시를 건설한 것이 코타키나발루 입니다. 당시 영국인 총독의 이름이 지금의 항구 명인 제셀턴(Jesselton)이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일본군의 점령 하에 있었던 적도 있었고,  호주군 약 2천 명이 이 곳을 상륙한 적도 있습니다. 그곳에, 호주 여행객이 가끔 방문합니다.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습도, 자외선 지수, 비 일수

습도는 약 70% 이상이고, 자외선 지수도 한 낮에는 12정도입니다. 비 일수는 짧은 비가 좀 자주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세 관련 자료는 영상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여정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