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 비자, 마이세자트라 등록 방법, 유심 정보

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가 자유 여행을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게 되었습니다. 격리 기간도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방역을 위해 하직 지켜야 할 조건들이 있습니다. 필요 서류와 마이세자트라 앱 등록 방법, 여행에 필요한 유심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대표 과일 이십 종, 많이 먹으면 조심해야 할 부작용 정리

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

5월 1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자를 기준으로 격리 면제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들은 각기 다른 방역 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약 8개 국가중에서 제일 여행하기 간편한 나라는 베트남입니다. 백신 접종 가리지 않고, 검역에 필요한 방역 정보앱도 필요없습니다. 나라마다 틀린데요, 말레이시아는 아직 접종자와 비 접종자에 대해 차별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 말고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래는 최근 한국 외교부의 최신 입국 정보입니다. 간단히 정리를 잘해놔서, 한눈에 이해하기가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
외교부 공지

비자 기간, 마이세자트라 앱 등록

말레이이시아 정보는 코타키나발루 비자 기간은 90일로 도착 비자를 주고 있습니다. 연장은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문할 때, 필요 서류 조건으로 귀국 항공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3개월 이상 머무를 계획이 있으면, 보통, 가격이 저렴한 제 3국의 티켓을 끊고 탑승을 하기도 합니다. 모두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역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코로나 검사나, 앱 등록이 되지 않으면, 출발지에서의 탑승이 되지 않습니다. 5월 1일부터, 개방 완화가 발표 되었고, 지금 6월 26일 현재, 더 완화된 내용은 없고, 이 방침이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이세자트라 앱 등록도 폐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이세자트라 등록 상세 가이드

코타키나발루 비자 정보
비자 정보

마이세자트라 상세 가이드

저는 등록하는데 처음에는 좀 쉽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인 이해를 하고 하면 쉬운데, 제가 할 때만 하더라고, 제대로 된, 상세 가이드가 없었습니다. 아래는 상세하게 나온 듯 하나, 앱 프로세스가 논스톱으로 가는게 아니라, 한 단계를 마치면, 다른 단계로 바꿔서 가야하는 그런 부분이 있고, 또 앱에 오류가 종종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없는 분은 그나마 괜찮은데, 소프트웨어 오류인데, 이걸 모르고 당하면, 무척 당황스럽니다. 먼저 아래 글을 보시고, 상세하게 정리한 정보를 링크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보험 가입이 없어졌으나, 설명은 보험 가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PCR 검사와 함께 신송항원검사 RAT 부분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걸 감안해서 한번 보시고, 등록을 하면, 그냥 처음 하시는 것 보다는 수월할 겁니다.

마이세자트라 앱 등록 방법

입국 절차 정리, 백신 접종 정리

말레이시아 외교부에서 정리한 자료로, 너무 정리를 잘해서 공유합니다. 절차와 필요 서류를 정리하면

  1. 코로나 백신 접종, 검사 음성 증명서 뿐입니다.
    가족의 경우, 나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나이와 접종이 기준이 무엇인지 많이들 문의 하십니다. 그리고 한국이 아니라 해외에서 입국하시는 분들은 자기가 완료한 코로나 백신 종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적으로 WHO가 승인한 백신을 위주로 격리 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남아의 경우는 승인 받지 않은 백신을 사용한 국가도 많아, 국가마다, 인정하는 백신의 종류에 있어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 정리
코타키나발루 입국 절차 정리

코타키나발루 유심 정보

공항에 도착하면, 유심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근데, 한국에서 오는 경우, 비행기가 꽉차, 사람이 많아 줄을 서서 사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현지에서 종류가 다양해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고민하기도 하고, 어떤 통신사의 유심을 구매해야 하나라는 의문에 부딪히기도 합니다. 주의점을 드리면, 기지국이 적고, 잘 터지지 않는 통신사의 유심일수록 가격이 낮고, 같은 가격이라도 데이터의 양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가격이라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떠나는 날, 공항에서 받고, 약 10분 정도, 내 폰에 맞는지 확인해 보고, 현지에서 쓰면 됩니다. 현지에서 구입할 때, 내폰이랑 맞지 않으면, 환불 받기도 쉽지 않습니다. 가격도 공항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한국 해외 유심은 한국과의 통화도 무료로 1시간 지원해 줍니다. 아래 말레이시아 유심 사이트를 공유하오니, 후기 보시고, 다른 것도 비교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사이트를 들어가고 상세 설명이 있습니다. 여러 나라를 가도, 유심을 또 살필요가 없는 건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esim-유심
말레이시아-esim-유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