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우기 강수량, 여행 복장, 호텔, 항공료, 유심 가격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기온은 건기 기간에 비해 조금 낮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더 선선한 느낌을 종종 줍니다. 우기 기간은 비가 자주 내리지만, 그 만큼 덜 덥습니다. 여행 정보도 함께 보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 과식을 피해야 하는 과일 정보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이곳의 기후 특성은 1월부터 12월까지 기온, 습도의 차이가 크지 않다라는 겁니다. 강수량도 다른 동남아에 비해, 몰아 내리기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이곳을 처음 방문하시면, 이곳의 전체 기후 추이를 알면, 여행 중, 예상치 못한 날씨 변경에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유용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정리

11월 기후 자료입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요. 이 달이 우기 기간 중에 강수량이 높습니다. 강수량 자료를 다음 순서에서 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기후

작년의 11월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전 지구적으로 일어나는 대량 쓰레기 방출, 자연 파괴로 기온 상승이 이뤄진 것을 평균 기후 온도와 비교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저녁이 23도, 24도 정도라 시원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기온

코타키나발루 11월 우기 비 강수량

코타키나발루 우기는 긴 편 입니다. 대신 다른 동남아 처럼, 비가 집중적으로 내려 투어에 매우 불편을 주는 경우는 드문편 입니다.
강수량은 비를 파악하는 중요한 사항 입니다. 동남아는 자연의 변화 요소가 많아 정확한 비 예보를 하기가 힘듧니다. 20년 넘게 살아온
현지인도, 아침에 점심 때, 비가 올거 같나고 물어봐도, 햇볕이 쨍쨍해도,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특히 숲이 많은 곳은 더욱 그렇습니다. 예상 기후 정보의 비를 보고 일비일희 하시는 경우가 있는 데, 동남아의 비는 예측이 어렵습니다. 해서, 여행을 위해서는 강수량을 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은 비가 자주 내리고, 가끔 폭우가 내릴 때도 있습니다. 비가 엄청 내려도 투어는 진행됩니다. 다만, 바람, 파도가 높으면, 투어가 취소됩니다. 비 자체는 안전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따가운 태양을 가려줘, 비가 살짝 내리는 투어를 저는 선호합니다. 땀에 쩌는 거보다, 비에 약간 젖는 게 저는 더 좋습니다. 이곳의 우기 기강는 보통 5,6 월부터 12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대표 투어 7개 정리. 2-3개 정도 하면 될 거 같네요

코타키나발루 우기기간

코타키나발로 11월 날씨 여행 복장

여행 옷을 준비하실 때는 그 지역의 습도, 기온, 강수량을 아시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위 영상에 습도, 비 일수, 자외선 지수들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사람마다, 기후에 대한 느낌 반응이 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개인의 설명 블로그보다, 위의 지수와 여러 해 각 11월 방문자들의 복장을 살펴봅니다. 아래 사진과 11월 여행 때의 영상을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투어 대부분을 해 봤는데요, 이곳의 명물 투어는 레프팅입니다. 여러 레프팅 지역이 있고, 레벨 3으로, 안전하고 짜릿한 레프팅을 즐길 수 있는 파다스 레프팅입니다. 늙기 전에, 몸이 허락할 때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녁에 비가 오면, 좀 쌀쌀하기도 합니다. 민감하신 분은 긴 옷을 하나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해의 가각 11월 방문자 복장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여행 복장

코타키나발루 11월 항공료, 호텔 가격

이 기간은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은 기간이기도 합니다. 12 월부터, 한국, 중국에서 많이 방문하십니다. 10년, 20년 전에는 유럽, 일본 여행객이 주가 되었으나, 요즘은 잘 안오는 거 같습니다.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로, 최저가입니다. 가격은 일별로 변동합니다. 가격 추이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최고 부자 나라 브루나이 가는 방법 30분, 3시간, 7시간 루트 세게

코타키나발루 11월 항공료

코타키나발루 시내 쪽의 호텔 가격입니다.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5성급 고급 유명한 리조트는 외곽에 있습니다. 외곽에 있으면 식사, 쇼핑, 마사지 등이 좀 불편합니다. 시내에서 2-3일 있다가, 외곽 고급 호텔을 이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전통 마켓, 야시장 3곳 정리, 다양하고, 저렴한 음식

코타키나발루 호텔 가격

5성급 비치, 5성 같은 4성 코타키나발루 호텔, 리조트 추천.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추천

코타키나발루 유심, 이심 가격

보통 코타 공항에서 구입을 하시는 데요, 도착 출구에서 나오면, 앞, 옆으로 몇 개의 샵이 있습니다. 성수기 때에는 줄을 서서 꽤 기다리기도 합니다. 보통,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더 저렴하고, 편하게 사가지고 옵니다. 아래 가격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나, 공항의 제품, 서비스는 비쌉니다. 왜냐하면, 임대료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저는 esim을 권합니다. 작년부터 계속 써오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길 때, 해결이 쉽고, 가격도 더 저렴하고, 오작률도 낮습니다. 참고로 말레이시아에는 Digi, Maxis, Hotlink, celecom, umobile 들이 있는 데, 어디가 제일 좋은지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말레이시아 및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10~15%), 이심 설치 방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여행지 공항의 구조를 미리 알면, 시간, 수고가 많이 절약되는 거 같습니다. 이곳 공항 정보입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코타키나발루 자외선

저는 솔직히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바다에 대해 오염 물질이 있어, 태국 유명 산호 지역은 차단제를 사용하고는 입수를 못하게 막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대부분 필수품으로 썬 크림을 준비하시기 때문에 관련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 입니다. 무작정 그렇다고 보는것도 좋지만 얼마나 높은지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더 정확하게 파악이 되실 겁니다. 아래는 최고 지수입니다. 즉 오후 가장 더울 때, 자외선도 가장 높고, 그 때의 지수입니다. 그냥 한국 한 여름 땡볕을 상상핫기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거나, 흐린날이면, 반 이상으로 내려갑니다.

코타키나발루 유명한 시푸드 맛집 3곳 정보, 골라서 가세요

코타키나발루-자외선-지수

코타키나발루 11월 날씨, 기후 우기,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매년 기후의 형태는 틀립니다. 참고로, 이곳은 태풍이 방문하지 않습니다. 비는 좀 내리지만,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는 좋습니다. 무엇보다, 한산해 조용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