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시내관광, 여행 명소, 가격, 예약 방법

코타키나발루 이침 투어 정보입니다. 인천에서 출발, 새벽 5시 30분쯤에 도착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 항공권의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문제는 공항에 나오면 약 6시 30분 정도 되는 데, 뭘 할게 없다는 것입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아침
코타키나발루 공항 아침 도착 모습

코타나발루 맛집 8곳 (해산물 3곳, 가장 오래된 한식당, 손으로 면발 뽑는 50년 맛집 등)

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현지의 말레이시아 화교 친구가 아침에 일찍 도착, 뭘 해야할지 막막한 한국 여행자를 위해 하나의 여행 투어를 준비했습니다. 유명한 영행지는 보통 현지의 유명 명소를 4-5군데 방문하는 3-4시간, 반나절 정도의 시티투어가 있는 데, 단체 투어의 경우, 보통 10-11시나 1시 이후에 합니다. 이 친구는 마사지 샵을 2개 운영하고 있는데, 잘하고, 가성비가 좋아 한국분들에게 입소문이 난 마사지 샵 사장이기도 합니다. 이 친구가 아침 6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아침 시티투어, 시내 관광 개인 여행 일정을 마련했습니다. 해서, 여행 시간을 버리지 않고, 도착하자마자, 여행 명소, 시티 투어를 즐기고 호텔까지 샌딩을 하는 것입니다. 관련 영상 자료 먼저 공유합니다. 기존 단체 투어와 다르게, 시간 내에서 원하는 여행자가 원하는 코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6시30분 출발. 최대 10곳 여행 명소 방문

코타키나발루 시내관광

이곳의 시내 관광, 시티투어는 보통 단체 투어로 많이 진행됩니다. 즉, 보통 여행 카페를 통해 신청을 하면 신청일에 현지 여행사가 여러 호텔을 돌면서, 신청자를 벤 차량에 담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여행 코스를 도는 형식입니다. 안내는 없고, 기사가 정해진 코스에 내려주면, 알아서 보고 다시 타고, 다음 코스를 가는 형식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겉 모습만 보고 그냥 시간 보내기 정도입니다. 위의 친구는 한국 분 가이드 경험이 많아, 영어로 문의 하시면 친절하게 많은 설명을 해줄 것입니다. 위 영상 투어는 개인투어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쇼핑 품목 정보(유럽, 중동, 한국, 중화권 여행자)

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코타키나발루 여행 명소

코타키나발루 시내 관광 여행 명소
코타키나발루 여행 명소 10곳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esim 가격 정보

현지 공항이나 편의점, 심카드 판매소에서 구입하는 경우와 한국에서 구매하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4-5박 이내 단기면, 미리 준비하고 가는 게, 수고나 시간을 절약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한국 인터넛 여러 쇼핑몰, 혹은 전문 업체이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판매 수수료가 없는, 전문 업체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경우, 더 저렴하고, 해외에서 문의할 때, 더 편한거 같습니다. 많은 회사 중에 한 회사의 가격입니다. 단순 참고로 보시고, 대략 이 정도의 가격보다 조금 높거나, 낮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자주 변동하고 할인율은 보통 10~15%입니다. 아래는 특별히 20%가 적용되어 있네요.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 여덟 국가 심카드,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3사 가격 비교

말레이시아 유심, esim 가격

가격, 예약 방법

영상에 보면, suv 전용 차량으로 아래의 친구가 운전과 안내를 해 드립니다. 2개의 마사지 샵을 운영하고 있는 데, 몇 년 전부터 한국 여행자들에게 입소문이 나, 한국 여행자와의 소통 경험도 많습니다. 물론 영어로 합니다. 최대한, 쉬운 영어로 하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를 아신다면, 소통과 설명 듣기에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인원은 1-4명이며, 가격은 8-10군데, 6시간 기준해서 10만원입니다. 아래 메일로 비행기 항편과 도착 시간, 인원을 알려 주시고, 10만원에서 만원은 예약금으로 보내 주시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가끔 예약을 갑자기 취소, 혹은 연착, 시간 변경으로, 이 친구는 모든 일정을 미루고 준비했는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는 데, 예약금은 투어에 대한 최소한의 보증금입니다. 늦어도 도착 2일 전에, 확정을 하고, 도착하셔서, 9만원을 주시거나, 현지 금액 300링깃을 전달하면 됩니다. 아래 문의 메일 주소입니다. 도착 시간, 인원을 알려 주시면 됩니다. 도착하셔서, 코스, 방문하고 싶은 여행 명소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 안에 이뤄 질 수 있는 루트여야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예약, 문의 : chebach6@gmail.com

코타키나발루 현지 가이드
이 투어의 운전과 안내를 맡는 Howard, 김형만 찰영팀과

동남아 여행 필수 정보, 열대 과일 20종, 효용과 부작용, 만나기 힘든 희귀 과일 2종

여행지의 공항 정보를 미리 알고 있으면, 도착, 출발 할때 시간, 수고가 많이 절약됩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 시내 교통, 심카드 등 이용 팁

코타키나발루 여행 꿀 팁

한국이 삼팔선을 기준으로 남,북으로 나눠진 것처럼, 말레이시아는 바다를 사이에 두고, 서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동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이뤄 졌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보통 호핑투어를 많이 하시는 데, 저는 이곳에 약 1년 정도 머문 경험으로 대부분의 투어를 여러 번 해 봤는데, 가족, 연인, 친구들에게 좋은 레프팅을 권합니다. 레프팅 레벨이 약한 건, 중간, 약간 센 것으로 나뉘는데, 야간의 운동도 되고,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끼리 함께 노를 젖고, 여러 지형을 지나다보면, 인간적으로 친해지기도 하고, 끝나고 점심을 주는데, 이게 또 꿀맛입니다. 환전은 교통이 편하고, 수수료가 센터포인트 쇼핑 센터를 권합니다. 수수료가 가장 낮다고 말할 수 없지만, 공항, 고급 쇼핑몰보다는 좋습니다. 여행 관련 정보 링크를 공유하오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투어 해본 20개 중, 골라서 유명한 10개 정보.

코타키나발루 아침 투어, 시내관광, 시티투어 정보였습니다. 4박 이내의 단기, 그리고 아침에 도착하시는 분들에게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이곳의 맛집, 투어, 쇼핑에 대한 현지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은 돈보다, 정보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은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