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맛집 8곳, 50년 면집, 해산물 시푸드, 야시장, 한식당 추천

코타키나발루 맛집 종류는 다양하고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한 곳과 현지 주민만이 아는 저렴하고 맛있는 야시장 푸드코트, 비치바 정보도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5곳

먼저 소개할 곳은 최근에 알게 된 50년 된 면집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이곳 현지 친구가 데려간 곳에서 아침을 먹다가, 국물 맛이 일품이고 무엇보다도 면발의 식감이 너무 좋아 친구에게 면발이 다른 집과 매우 다르다고 물어보니, 이곳이 약 40-50년 되었다고 하더군요. 동남아의 대부분 식당은 공장에서 제공하는 쌀면을 사용해서, 국물 맛의 차이가 느껴지는데 이곳은 국물과 함께 면발의 식감이 남달랐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위한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몸에 효용, 조심해야 할 부작용 18종
여행자는 못보는 희귀한 과일 2종류

코타키나발루 맛집 면집
두 부부가 하는 수타 면집

저는 맛집을 소개할 때, 최소한 2-3번을 가보고 영상 제작을 합니다. 왜냐하면, 맛을 떠나, 어떤 분에게는 모든 것을 걸고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하기 위함입니다. 이곳은 그냥 한번 가보고 제작했습니다. 저는 이곳을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코타키나발루 50년 맛집, 국수 전문집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씨푸드 맛집 웰컴투 시푸드 – 2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시푸드 가게들은 근처에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웰컴투 씨푸드입니다. 맛보다, 해산물을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팔기 때문입니다. 맛은 중간 정도이나, 가격적인 매력이기 때문에 많이 가십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여러 나라 여행객에게 다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녁 7-8시 시간 때는 사람이 너무 많을 수 있으니 6시 이전, 8시 30분 이후를 권합니다.

저렴하고 잘하기로 소문난 마사지 샵 3곳, 샤워 가능 한 곳 및 가격, 위치 정보

코타키나발루 씨푸드 맛집
해산물 시푸드 화잉,

화힝 해산물 센터 특징- 3

위 코타키나발루 웰컴투 씨푸드와 이곳의 특징은 이 현지인보다 외국 관광객이 더 많이 찾는 다는 곳 입니다. 특히, 한국 분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이곳하고 여행사가 어떤 계약을 해서, 많은 한국분들이 가십니다. 가격은 조금 높을 수 있으나, 다양한 해산물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게가 있습니다. 용산 수산 시장처럼, 물고기를 보고, 가게와 흥정해서 먹는 형식입니다. 너무 물건 깍지 마시고, 그냥 2군데 이상 물어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잔머리 쓴다고 싼데 했다가, 오히려 음식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곳은 여행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인 만큼, 월세도 세기 때문에, 아주 저렴한 가격은 불가능합니다. 사회생활이나, 장사를 좀 이해하시는 분들은 이해가 되실겁니다.

코타키나발루 투어 10가지 해보고, 7가지 추천 후기

코타키나발루 씨푸드 레스토랑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레스토랑 화힝(Hua Hing)

코타키나발루 가족용 해산물 식당 오션 시티 – 4



이곳은 개인 가게인데요, 맛있고 깔끔하고, 복잡하게 번잡하지 않아서, 가족 분들이 왔을 때, 저는 이곳을 주로 추천합니다. 가격과 메뉴는 위 두번째 해산물 식당과 비슷합니다. 큰 차이는 이곳은 주인이 혼자서 관리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위치도 세 곳이 거의 50미터 안에, 시내 중심지에 있어 교통이 다 편합니다.

현지 야시장 3곳 상세 정보. 음식 종류, 가격, 위치 등

코타키나발루 씨푸드 레스토랑
코타키나발루 시푸드 레스토랑 오션시티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씨푸드 가게 3곳 후기 영상

저는 3곳을 다 2번 이상 이용해 봤습니다. 여행자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은 3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시내에 많은 곳이 있습니다. 처음 가신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이해를 먼저 하시고 가시면, 시간과 수고가 많이 절약될 거 같네요.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시푸드 유명한 3곳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2곳 필리피노 마켓, 리도 광장

야시장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필리피노 마켓입니다. 이곳에 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무슬림 필리핀 분들이 많아 필리피노 마켓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유래를 보면, 필리핀에서 넘오 온 무슬림들을 그냥 국민으로 받기에는 무리가 있고, 그냥 방치하기에는 위험이 많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경제 구역을 주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에는 근처의 수상 가옥이 있었는데, 미관에 나빠 철거를 했습니다. 이곳은 수산 시장이 있어, 저렴하게 해산물을 먹을 수 있고, 재래 시장이 있어 다양한 과일, 선물용 쇼핑도 할 수 있어, 꼭 방문하는 여행 명소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선세 명소 2곳, 비치에서, 산위에서

코타키나발루 씨푸드 필리피노 마켓
코타키나발루 여행 명소 , 필리피노 마켓

후기 영상인데, 다리가 저런 데, 방문할 만큼, 필리피노 시장은 유명합니다. 역시 성수기 때에는 저녁 7-8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필리피노 마켓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푸드코트 리도 광장 -6

저렴하고 다양한 이곳 현지 음식과 바다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시내 외곽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행자들은 이곳의 존재를 대부분 모릅니다. 저는 현지 친구 때문에 알게 되었고, 제가 이곳을 방문하면, 꼭 이곳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신선하고, 시내에 비해 저렴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로 약 시내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이곳에 랍스타는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10~15%), 말톡, 에어알로, 유심사 가격 비교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푸드코트 리도광장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씨푸드

저는 이곳을 한 4번 이상 가봤습니다. 그리고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해 정보를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푸드코트,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들

코타키나발루 점심 맛집 부담 없이 먹는 곳 – 7

이곳은 이곳 6년 지인 여성 분이 소개하 준 곳입니다. 깔끔하게, 가볍게 점심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하다보면, 저녁보다, 점심을 제대로 먹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고, 지역 중국 화교 음식을 체험할 수 있어 또한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음식이 한국 분들에게 크게 무리가 없어, 점심 때, 크게 갈 곳을 모르겠다고 하면, 가볼만 한데, 시내에서 약 1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식당 추천, 점심. 현지 친구가 소개한 곳

코타키나발루 한식당 맛집

많은 한식당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장이 한국 사람이고, 주방은 현지 사람에게 음식을 가르쳐 운영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아마 음식점 하나로는 6개월 비수기 기간이 있는 이곳 특성상 쉽지 않은가 봅니다. 그 중에서, 한국 여성 어르신이 운영하시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이곳을 이곳 토박이 친구가 소개해 줘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 4곳 정도 이곳 한식당을 가봤는데, 이곳이 최고입니다. 시내에서 약 10분 정도 거리인데, 구글에서 식당이름 치시면 약 3천원에서 6천원 사이로 도착합니다. 밑 반찬도 훌룡하고, 특히 김치는 이곳에서 가장 맛있지 않을까 일단 감히 말씀드립니다. 구글 맵 주소 공유합니다.

https://maps.app.goo.gl/gJ6arpupfoKySR6a8

코타키나발루 한식당 추천

코타키나발루 한식당 맛집

코타키나발루 맛집 위치

구글 지도에 있는 위치와 맵으로 검색할 수 있는 영어 명입니다. D( 50년 국수집), F (리도 야시장 푸드코트) , G (점심 밥집)은 외곽에 있는데, 그랩으로 가면 약 10~15분 정도로 비용은 약 20링깃 약 6천원 정도 예상됩니다.

가성비 좋은 풀빌라 10원대, 2번 가보고 추천, 가족, 연인에게 좋은 선물

코타키나발루 맛집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