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추천 품목 16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중에 약 8개월 정도 있으면서, 유럽, 아시아, 중동분들이 이곳에 오면 사는 쇼핑품목과 현지에서 추천 품목 중에 1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쵸코렛 -1 : 동남아에는 많은 코코아 농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일로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의 커피가 유럽인에 의해 중동, 남미 브라질에 전파되어 브라질 등, 남미 커피가 유명해 졌습니다. 베트남은 로부스타 커피 전 세계 2위 생산국입니다. 동남아에 오시면 현지의 코코아를 이용한 쵸코렛이 생각보다 맛있고 한국보다 저렴합니다. 처음에 작은 것을 여러개 사서 먹어 보시고, 나중에 갈 때,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랑카위 자유여행 정보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쵸코렛

총 17가지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이걸 참조 하셔도 되겠습니다. 약 3분 정도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17. 중동, 유럽, 일본, 한국 여행객들이 사는 거 정리

과일류 사탕, 제리 -2

사이즈가 여러가지로 나와 여행용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여러 회사이 제품이 있기 때문에 먼저 작은 걸 사보고  여행중에 여러게 맛을 보신 다음에 사는 걸 권합니다. 아래는 가장 많이 팔리는 망고제리 입니다. 말레이시아 먹거리를 보면, 열대 과일이 싸서,
과자나, 음료수나 원액의 비율이 높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내용물도 가격에 비해 커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는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리스트 중에 하니 입니다. 선물용도 좋지만,여행 기간 심심풀이 용으로 먹기 좋고, 일정 도중에약간 배고플 때, 먹기에 좋은 거 좋습니다.
한국의 과일 제리보다, 과일 함유량이 더 많아 맛있는 거 같습니다.

여행을 위한, 코타키나발루 날씨, 옷, 우기, 건기 기간 비 정보 등

말레이시아 쇼핑 리스트 듀리안 사탕

말레이시아 쇼핑 리스트 카야잼 -3

카야잼은 코타키나발루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많은 지역에서 사랑받는 잼입니다. 개인적으로 맛이 부드럽습니다. 호텔 숙소에 보통 땅콩, 딸기, 쵸코렛 잼등이 있는 데, 유럽 사람, 중동 사람, 아시아 분들도 카야잼을 월등이 많이 사용합니다. 여러 회사가 있는 데, 맛은 거의 비슷한 거 같습니다. 한국도 딸기잼 살 때, 회사 이름보고 사는 경우는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사진에 보면, 녹색과 갈색이 있는 데, 저는 주로 갈색을 먹었는데, 녹색은 어떤 맛일 지 궁금하네요.

투어 약 20가지 해보고, 10가지 코타키나발루 추천 투어 정보 정리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캬야 잼


코타키나발루에서만 파는 알리 커피 -4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쿠칭 등 여러 곳을 다녔는데, 알리 커피는 코타키나발루에서만 봤습니다. 개인적인 제한 된, 경험입니다. 알리 커피는 이곳의 동갓 알리라고 하는 말레이시아 인삼이 있는 데, 최소 15년 이상되야 먹을 수 있는 약초로, 남성분들에게는 정력제로 알려져 있는 데, 혈액 순환에 좋고, 많은 간강 효용이 알려진 대표 약초입니다. 그걸 커피에 넣어서 알리 커피라고 합니다. 좋아하시는 분이 많아, 특히, 한국 분들이 많이 구입합니다. 다른 나라 분들에게는 그리 유명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정보(10~15%)
말톡, 에어알로, 유심사 가격 비교 등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알리 커피

중국 분들이 많이 구입하는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제비집 -5

제비집의 경우, 특히 여성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화교권 분들이(대륙, 홍콩, 마카오 등)이 구입합니다. 그리고 고급 식재료 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로 많이 구입합니다. 품질은 좋은 것은 가격이 꽤 나가기 때문에, 고급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하는 거 같습니다. 원래 제비집은 꽤 불순물이 많습니다. 이걸 화학재를 써서 깨끗이 하는데, 문제가 없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코타키나발루 제비집

음식 쇼핑 바쿠테 -6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화교 음식으로, 홍콩, 중국, 대만, 마카오 그리고 동남아 화교 분들은 꼭 먹어보는 음식이 바쿠테입니다. 이건 복건 지역의 음식인데, 복건 지역의 노동자분들이 말레이시아로 이주하면서, 현지에 맞게 발전했습니다. 싱가포르 바쿠테도 유명하며, 서로 원조 싸움을 벌이기도 합니다. 저도 매우 좋아하며, 화교가 있는 지역에 가면, 맛있는 바쿠테 집을 꼭 알아봅니다. 제가 쿠알라룸푸르, 페낭, 이곳, 랑카위, 태국 남부 핫야이, 단옥에서 먹어 봤는데, 코타키나발루의 바쿠테는 보통이었습니다. 하지만, 음식도 여행이라고 생각하시면 체험해 보기를 권하고, 쿠알라룸푸르에 가신다면, 꼭 드셔보기 바랍니다. 이것의 원조라고 불리기도 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쿠알라룸푸르 바쿠테 맛집 영상 정보 공유합니다. Gaya street라는 곳에 유명한 바쿠테 집이 있습니다. 저는 거기서 2번 먹어 봤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바쿠테 맛집

말레이시아 쇼핑 대표 패션 잡화 -7

세계적인 Shoes designer로 한 때, 이름을 떨쳤던, Jimmy Choo , 그녀의 런칭 브랜드 중에 가장 서민적인 브랜드로 현지에서 자국민과 말레이시아에 패션에 대해 좀 아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은 품목입니다. 패션을 아는 여성분이면,  찾아가서 사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품목 입니다. 중가 브랜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패션 브랜드 빈치

유럽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바지 Baggy Pants -8

오래 전부터, 휴양지에서 유럽 여행자들이 많이 입고 다니는데, 이 바지에 아래 발목 부분에 고무줄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걸 중동 사람들은 알리바바 바지라고 하는데, 한국의

코타키나발루 쇼핑

농촌에서 일할 때 입는 바지와 흡사해 놀랬습니다. 원조를 보니, 일본에서 오래 전에 한국으로 넘어 온 패션이라고 하더군요.

한국 바지

코타키나발루 진주 -9

원사지는 이곳이 아니고, 아름다운 바다와 스쿠버로 유명한 삼포르나 지역의 진주를 이곳에서 많이 판매합니다. 저도 어머니를 위해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진주를 볼 주 아신다면, 질 좋은 진주를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진주
스쿠버 다이빙 천국이라고 불린다

마테카솔 원료 노니 – 10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말레이시는 노니가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한국 여행객에는 몸에 좋은 과일 음식으로 많이 판매가 됩니다. 가벼운 화상이나 찰과상에 주로 쓰이는 유명한 약 마데카솔에 들어가는 천연 재료가 바로 Noni 입니다. Noni 여러 동남아 (인도네시아, 태국,베트남 등등) 에서 파는데요, 말레이시아에서 파는게품질이 더 좋다고 합니다. 물런 더 비쌉니다. 왜 좋냐면 말레이시아는 할랄 시스템을 모든 음식에 적용하고 있거든요. 해서 기업에서 만드는 건, 다른 동남아 업체보다 더 위생적이라고 합니다. 관련 자료 입니다.

노니의 효용


“Noni의 과실은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잎, 줄기, 꽃, 씨등이 약용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잘 익은 노니를 건조 세척 건조의 과정을 거쳐 밀봉된 병 속에 넣어두면 즙이 발효되며 즙 (프로제로닌[1] 성분)이 흘러 나오는데 이를 마시면 정상세포는 활성화시키고, 손상된 세포는 건강한 세포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근래에 이르러서는 쥬스, 자연분말, 동결건조 분말등 많은 방식으로 노니를 섭취하는데 그 중 원액 100%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겠으나 맛과 냄새의 문제로 동결건조된 농축 분말을 사는게 좋다. “


참고로 저는 먹어 본 적은 없고 주변 분이 먹고 있습니다. 일단 엄청 쓰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노니를 건강식으로 많이 드시는 거 같습니다. 동남아 사람들은 보통 먹지 않습니다. 시골에 가면 땅 위에 굴러다니는 노니늘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노니
말레이시아 노니

말레이시아 민간 인삼 통갓 알리 -11

약초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말레이 친구를 만나, 기회다 싶어 통캇알리에 대해 물었습니다. Food engineer을 전공하고 약초 농장을 해본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답은 좋은 약초다, 그러나 좀 과대평가 되어 있다. 아마 우리가 광고를 통해 접하는 대부분의 약초가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정확하게 알아서,  내 몸에 필요한게 뭔지 확실히 아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이 약재의 특징은 재배가 불가능해, 정글에서 직접 캔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 약재의 탁월한 효능에 다 인정을 합니다. 통캇알리 효능을 한국의 한 대학교에서 국책 지원으로 연구한 보고서가 있습니다. 대부분 이 보양품을 소개하는 한국 사이트 보면, 근거 없이 좋다고만 해서, 제가 구글 영어 자료를 찾아 봤습니니다. 단순하게 말하면, 혈액 순환에 좋아,  순조로운 피의 순환과 팽창으로 남자의 성기가 반응을 잘하고, 이런게 강정제로 이해되는 거 같습니다. 만병 통치악처럼 말하기도 하는데 그건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 오시면 부모님과 피곤한 나를 위해 고려해 볼만한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품목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전역에 파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명하는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타키나발루 통캇알리

말레이시아 동갓아리 효용 설명

유명한 여름 슬리퍼 Fipper-12

말레이시아 여행하다보면, 슬리퍼를 많이 신게 되는데, 이곳에서 유명한 브랜드 슬리퍼입니다. 친구의 말로는 좋은 고무를 사용해서 오래 신고 튼튼하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슬리퍼 피퍼

 제일 갖고 싶은 쿠알라룸푸르 쇼핑 리스트 품목 – 로얄셀랑고 -13

주석 잔입니다 .온도를 오래 보존해 주는 성질이 있어, 차가운 맥주를 담아 마시면 좋고, 차가운 온도, 더운 온도 모두 보존을 오래 해줍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주석 광산의 개발로 발전한 도시로, 이곳의 주석잔이 유명한 것은 주석의 함량이 96%이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해서 가격도 좀 높은 데, 술, 차를 좋아하신다면, 권하는 기념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시원한 맥주를 담아 마시기에 좋다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민간 담배 마카오 -14

말레이시아 전통 민간 담배 – 마카오

저도 이 담배를 사서 피워 봤는데, 말아 피우는게 꽤 숙련된 기술을 필요 합니다. Macao라고 합니다.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해서 간혹 말아 피우는 전통 담배 마카오를 피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맛은 구수하며, 니코틴이 없다고 합니다. 풀 냄새가 좀 납니다.
저는 사서 피우려고 했는데 마는게 너무 귀찬아 포기 했습니다. 담배에 대한 각별한 취미가 있는 분에게 적당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쇼핑 리스트 품목 이라고 생각해 소개 합니다.

말레이시아 담배

말레이시아 전통 담배

말레이시아 쇼핑 품목 후추 – 15

말레이시아는 많은 향신료가 있는데요, 후추도 여러군데에서 재배됩니다. 베트남 푸꾸옥은 빨간 후추가 유명한데요, 이 지방에서 나는 검은, 하얀 후추가 유명합니다. 향이 강하다고 하네요.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요리를 좋아하는 분의 선물로 한국분들이 많이 구매하신다고 합니다.

코타키타발루 쇼핑 리스트 후추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사바 티 -16

이곳에는 4000미터가 넘는 명산이 있고, 고랭지 지대가 있어 목장도 있고, 차도, 재배되고, 아라비카 커피를 재배하는 곳도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신다면, 맑은 공기에서 자라라는 사바티를 추천합니다. 동남아는 모기, 파리도 적고, 병충해도 적은거 같아, 농약도 한국보다 덜 치는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사바 티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쇼핑 품목 리스트 17을 정리했습니다. 약 5년 전에 한 것을 다시 업데이트 했습니다.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페낭, 최근 쿠칭을 다니면서 물어봐서 얻은 지식과 체험을 정리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단순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