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앱 소개, 백신 부작용 정리(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현재 노인분들 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아래 설명을 보시면 매우 쉽다는 걸 아시게 될 것 입니다. 아스트로제네카 부작용에 대한 공식력있는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
  2. 코로나 백신 접종 기본 정보 (주의사항)
  3.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세가지: 온라인, 콜센터, 접종 사업장
  4.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부작용 관련 정보
  5. 맺음말

최대 지원금 자녀 당 70 만원 자녀 장려금, 최대 지원 300만원 근로장려금
5월 말까지, 신청 방법 쉽게 이해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은 순차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 기준은 현재 연령 입니다. 한국은 낮은 면역력에 의해 코로나 중증 환자 비율이 높은 고 연령대 분들에게 먼저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라마다 접종 전략이 틀립니다. 어떤 나라는 의료 방역 관련자들, 산업 중요 자원 분들, 혹은 활동력이 높은 젊은 세대부터 하는 곳도 있습니다. 장애인분들을 먼저 접종하는 곳도 있습니다. 아래는
접종 대상과 예약 기간 입니다. 질병관리청 접수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대상-기간
코로나-백신-접종-대상-기간

코로나 백신 접종 기본 정보

예약 하는 방법을 하나 하나, 확인해 봤는데, 매우 쉽고, 시간도 짧게 들었습니다. 10분 이내로 예약이 가능 합니다. 예약 첫날 전체 대상자 213만7,000명의 11.5%가 넘는 24만6,000명이 예약을 완료됐고, 예약 중 9만5,000건이 콜센터를 통해 접수됐으며 온라인으로 12만8,000건, 보건소 등 기타 2만3,000건이 이라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자체 콜센터 등에 사천명이 넘는 상담 직원을 배치해 예약 문의에 응대하고 있으나 일시적인 통화량 증가로 연결에 일부 지연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온라인 예약을 권하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그리고 예약하고 접종을 받지 않으면, 전산적 절차를 거쳐, 접종을 받지 않은 것이 확인 된 후, 다시 예약이 가능 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려야 하니, 접종 예약을 꼭 준수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세가지

온라인, 콜센터, 가까운 의료 기관에 연락해서 하는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기에게 편한 것을 선택해서 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가장 편하고, 시간이 짧게 걸리면서, 맨 앞에 있는 온라인 신청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모바일 App으로도 컴퓨터 온라인과 동일한 방법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 합니다. 온라인의 좋은 접은 자식분이 대리 신청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어 또한 좋고, 시간 구애가 없고, 문의 전화가 많아 기다리는 경우가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온라인 예약 방법(피시, 모바일)

첫 번째 위의 “코로나19 예방 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을 클리 하시면, 다음 페이지 맨 아래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하러가기” 나오고 클릭하면,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대상이 노인분들이라 나눈거 같습니다. 노인분 본인이 하는 것과 다른 분이 대신 예약하는 방법의 차이는 크게 없고, 매우 쉽습니다. 다음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 겁니다.

코로나백신-접종취소-변경
코로나백신-접종취소-변경

본인 예약 경우

노인분 본인이 직접 예약하는 경우 입니다. 아래 양식에 따라,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시고, 의료 기관을 찾으시고, 예약 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 완료 메시지가 나오고, 핸드폰으로, 확인 메시지가 다시 전달 됩니다. 예약 확인 조회와 예약 취소를 하고 싶으실 때는 위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예약조회/취소”를 누르시고, 인증 후, 처리 하시면 됩니다. 예약 하시기 전에, 충분히 날짜와 시간을 잘 생각 하신 다음,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하시 길, 권합니다.

코로나19-백신-접종-신청--본인-예약
코로나19-백신-접종-신청–본인-예약

대리 예약(가족분)

대리 예약의 경우, 본인 인증 대신, 예약자분 인증을 하게 되고, 피 접종 받는 분의 정보를 기입하게 됩니다. 이 차이 밖에 없습니다. 제가 3가지 예약 접수 방법을 보니, 참 편하게 국민을 배려해서, 편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를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대리-예약
코로나-백신-접종-대리-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콜센터 전화 예약 방법

다음으로 전화 상담을 통해 예약 하는 방법 입니다. 방법은 간단하나, 정확하고 간단하게 설명을 잘 할 수 있는 경우에는 좋은 거 같습니다. 온라인, 혹은 모바일 앱에서, 중간의 “콜로나19예방접종 콜센터 안내,”를 누릅니다.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코로나-백신-접종-예약-방법

아래와 같이, 대한 민국 각지역에 대한 전화 예약 연락처가 있습니다. 자기에게 가장 편한 곳을 선택하여, 전화를 걸어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평일만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아침 9시 부터- 저녁 6시 까지 입니다. 전화로 연락하시면 > 본인의 개인 정보를 말하시고> 예약이 접수 되고 > 휴대폰으로 예약 확인 정보가 오는 프로세스 입니다. 온라인과 기본 프로세스는 같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전화-예약
코로나-백신-접종-전화-예약

직접 예약하기

위 그림의 3번째 사업참여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 납니다. 1번 노란색 부분 공란을, 자기가 거주하는 지역을 정보를 기입하고, 바로 옆의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시면 아래에 2번) 녹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그림과 같이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는 여러 병원이 나오고, 그 중에 원하는 병원을 누르시면 3)번 빨간색 표시한 것 처럼. 연락처와 운용 시간이 나타 납니다. 그러면 위에 전화로 예약 하던 방법과 같이, 전화한 이유를 밝히고> 개인 정보를 제공 하고> 예약을 하면 > 나중에 확인 문자가 본인 핸드폰으로 전달 됩니다. 보시던 바와 같이, 기본 순서는 3가지 방법 다 같습니다.

백신-접종-의료기관-예약
백신-접종-의료기관-예약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부작용 관련 정보

우리나라 기자들은 정치적인 목적으로, 전문가가 아니면서, 편협하게 기사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번에 접종하는 백신은 아스트로제네카 입니다. 조선, 동아, 중앙일보 기자들의 기사를 보면, 한결 같이 이 백신에 대해 부정적인 내용 입니다. 요리는 요리사가, 법은 법관이, 의료 관련 정보는 의사가 가장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정보를 공유 하는 거 같습니다. 해서 서울대병원 순환내기내과 나상훈 교수가 교수 세미나에서 발표한 내용을 근로로 정리한 내용 입니다.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혈전증 관련

나상훈 교수는 우선 명확한 용어 사용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성이 인정된 혈전증은 ‘혈소판감소증이 동반된 특이부위 혈전증’(희귀 혈전증)으로 발생 빈도도 매우 드물다. 하지만 가장 광범위한 의미인 ‘혈전’이 주로 사용되면서 발생 빈도가 매우 높은 부작용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유럽 의약품청(EMA)은 지난 3월 18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전반적인 혈전 증가와는 관련이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혈전 중에서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을 일으키는 동맥혈전증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성이 없다고 초기부터 제외했다. 상세 내용은 >> 출처: 청년의사 (4월 29일 기사 발취)

아스트로제네카 백신 위험 확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희귀 혈전증으로 사망할 위험보다 백신을 맞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돼 사망할 위험이 4~10배 더 높다고 강조했다. 백신 접종 후 희귀 혈전증으로 사망할 확률은 0.00001%인 반면 백신을 맞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돼 사망할 확률은 0.00004~0.00010%다. 라고 나상훈 교수는 설명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신청 앱 방법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하며, 컴퓨터로 하는 것 만큼 간단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스토어에 가셔서 1) “질병관리청”을 치시고 다운 받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이런거 치시면 이상한 앱 나와요 2) 설치하고 나셔서 아래에 있는 2번 질병관리청을 클릭하세요
3) 코로나19 사전예약을 클릭하시면 4)번 화면이 나오고 하는 예약 방법은 위에 설명해 드린, 피시에서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과 동일 합니다. 참 쉽죠! 코로나 백신 예약 접수 질병관리청 사이트

코로나-백신-접종-예약-어플
코로나-백신-접종-예약-어플

맺음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주의점, 그리고 백신 에스트로제네카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백신 접종을 통해 미국, 영국 등은 확진자 수를 대폭 감소 시켰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미국은 일일 4만명, 영국은 2천명 대 입니다. 접종률이 매우 낮은 대만의 경우, 일일 확진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장 훌룡한 예방 방법은 개인 방역의 준수 인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