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7월 날씨, 건기 기간 기후, 여행옷, esim, 심카드, 항공, 호텔 가격

자카르타 7월 날씨 기후는 덥고, 습도가 높은 전형적인 동남아 지역의 여름을 상상해도 되겠습니다. 특히, 건기 기간으로 비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카르타 여행 필수 정보도 함께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필수 여행 정보,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약 효용, 과식하면 위험한 과일)

자카르타 7월 날씨

이 달은 건기 기간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래서, 비가 내리는 날이 많지 않습니다. 우선 전체 기후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면 좋습니다. 여행 중에, 기상, 날씨 변동에 여유롭게 대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3분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발리 여행 옷, 날씨, 우기, 건기 기간 정보

보통 건기 기간이면, 맑은 화창한 날이 많은 데, 이곳은 은근히 흐린날이 많습니다. 이게 스모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10년 이상 축적된 자료로 정리 된, 7월의 평균 기후로 보시면 되고, 이걸 참조로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7월 날씨 기후

작년의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실제로 여행을 하지면 시내의 경우는 더 덥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시내는 건물과 차에서 나오는 열이 엄청나고, 도시 전체가 아스팔트이기 때문에 복사열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자카르타 7월 날씨 기온

자카르타 7월 건기 기간 기후

일단 건기 기간은 아래 자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듯이 5월부터 10월입니다. 그 외는 현지에서 우기 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7,8,9월은 비의 양이 적은 달이기 때문에, 크게 준비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가 설령 내려도, 금방, 소량으로 내리고 그칩니다. 저는 우산도 챙기지 않았습니다. 만약을 위해 저는 방수 바람막이 가벼 운 옷을 준비했습니다. 7월 여행 중에는 비에 대한 부담을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우기, 건기 기간

자카르타 7월 날씨 여행 옷

더운 여름의 동남아 여행을 해 보셨다면, 무난히 여행 옷 준비가 되실겁니다. 특히, 이곳은 바다 투어가 없어, 준비물이 훨씬 적습니다. 많은 상세한 설명보다, 이 달 여행자들의 모습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7월의 영상과 실제 이달 여행자들의 옷차림을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로 다니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새롭게 열린 차이나타운, 쇼핑 명소 에펙 7월 모습

자카르타 공항에 도착하는 여행자들

자카르타 7월 여행 옷
자카르타 7월 공항 도착

자카르타 esim, 심카드

공항에서 esim, 심카드를 모두 판매하는데 가격이 꽤 높습니다. 저는 말레이시아에서 넘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한국 여행자 esim 3일을 구매하고 왔는 데, 현지 시내도 가격이 높아 그냥, 한국 esim을 사용했습니다. 아래 공항 판매 가격입니다. 맨위가 22만 루피입니다. 10만에 약 9천원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기간은 한달로 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마카오, 대만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비자 정보 정리

자카르타 esim, 심카드 가격
자카르타 공항 esim, 심카드 가격

한국의 여러 업체 중의 참고 가격입니다. 시기, 회사마다 가격이 자주 바뀝니다. 비교하시고 구입하시면 될 거 같네요. 해외 대응 서비스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현지에서 가끔 문제가 생깁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가격 비교

인도네시아 이심, 유심 가격

자카르타 항공, 호텔 가격

한국 인천에서 자카르타 7월 항공 가격입니다. 직항의 경우는 코타키나발루, 베트남의 유명 여해지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가는 사람이 적어 그런거 같습니다. 아래 가격은 최저가로 대부분 경유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중간에서 1일 머무르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하나의 비행기표로 2곳의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항의 경우는 25~50만원 사이로 보면 될 거 같네요. 가격은 매일 변동하니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공항 교통 정보( 전철, 버스, 그랩 등). 가격, MRT 이용 방법

자카르타 7월 항공 가격

여행 명소가 많아 많은 여행자가 대부분 방문하는 코타 지역입니다. 저도 여기서 지냈습니다. 좀 시끄러운데, 교통이 편합니다. 조용하게 보내고 싶으면, 약간 외곽도 좋습니다. 아래 방 가격은 가장 낮은 방의 가격이고, 위의 항공권 가격처럼 가격이 매일 바뀝니다. 즉 방 예약, 객실 가용 숫자에 따라 조절을 합니다. 역시,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 역사적인 유명 명소 시티투어 무료 제공 정보 (매일 아침 9시 출발)

자카르타 호텔 가격

자카르타 7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핵심 정보 공유했습니다. 자카르타는 영어 소통이 좀 쉽지 않습니다. 번역기 준비도 해 두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