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4월 날씨 기후, 비 강우량, 옷차림, 유심, 호텔 가격 정보

자카르타 4월 날씨 기후 형태는 기본적으로 동남아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우기 기간이라 비가 종종 내립니다. 하지만 강우량이 매우 높지는 않습니다. 4월 여행 옷차림, 유심, 호텔 가격 최근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자외선 지수, 습도 자료도 있습니다.

자카르타 4월 날씨 기후

여행을 위해 날씨 정보를 보실 때는 100% 딱 맞는 예상 정보는 불가능합니다. 기상 변수가 많기 때문이고, 비는 특이 더욱 그러합니다. 기후적으로 이해, 최악의 상황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알고, 대비하는 정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저는 비행기를 타는 순간, 날씨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습니다. 대비만 제대로 했나를 확인합니다. 이 달의 기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보통 두 자료를 보시면 됩니다. 최근 실제 기온 자료와 전반적인 기후 정보입니다. 먼저, 1년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기후를 알고, 부분적으로 알아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 월별 날씨 기후

2022년 4월 최근의 기온입니다. 위의 숫자는 하루의 최고 기온, 아래는 밤 최저 기온입니다.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자카르타-4월날씨-기온

4월 기후 자료입니다. 오랜 기간의 기상 데이터의 평균 지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을 통해, 이달의 기후가 대랴적으로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 일수가 많은데,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강우량 자료를 보면서 이해하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종료, 몸에 좋은 점과, 과식하면 생기는 해로움 정보

자카르타-4월-날씨-기후

자카르타 4월 날씨 비 강우량

매년 기후와 우기, 건기 기간 양상이 틀립니다. 해서, 개인의 체험보다는, 전체적인 기후 특징을 이해하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5월부터 10월까지를 건기 기간으로 보고, 나머지 기간을 통상적으로 우기 기간으로 합니다. 1,2 월에 강수량이 높은 데, 이 때, 많이 몰아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자료를 보시면, 장마 기간보다, 월 강수량이 적습니다. 이때, 시내가 종종 물에 잠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보통 1,2월 방문은 보통 비추합니다. 하지만, 비가 자주 내려, 시원해서 좋습니다. 그냥 힐링으로 쉬고 싶다면, 1,2월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자카르타우기기간

자카르타 4월 옷차림

1년 내내, 입는 옷의 스타일은 같습니다. 영상에서 월별 기온을 보시면, 매월 기온의 차가 크지 않습니다. 해서, 언제나 여름이다라고 생각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4월은 우기 기간이라 비가 종종 내립니다. 그리고 자카르타는 해상 투어보다, 수도인 만큼, 걸어다니면서 즐기는 여행이 주된 일정입니다. 하얀 운동화를 신는 분이 계신 데, 본인이 청결한 거 많이 따지는 스타일이면, 흰색 운동화가 꽤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저는 호텔 주변 가까운 거리는 슬리퍼를, 걸어 다니는 일정을 할 때는 가벼운 운동화를 신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길에는 날까로운 거, 생각지도 못한 구멍, 모서리에 발을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미, 편함보다 여행에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를 걸을 때는 아무리 더워도 운동화를 신습니다. 오후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한국 여름보다, 선선합니다. 서로 다른 해의 4월 옷차림입니다. 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카르타-4월-옷차림

자카르타 4월 날씨 습도

현지의 기온이 실제로 어느 정도 체감되는지를 파악하는 자료가 습도 데이터입니다. 동남아의 대부분 지역은 월 평균 습도가 80%정도 입니다. 하지만 70%인 곳도 있습니다. 70%인 곳에 가면, 확연히 덜 덥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습도는 조금 높은데요, 실제로 가보면, 홍콩, 마카오처럼, 한증막 느낌도 별로 없고, 그늘에서 가만히 앉아, 시원한 레몬 쥬스 마시고 있으면,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아마, 대기 오염이 적어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람도, 서울처럼, 더운 바람이 아닙니다. 특히, 우기 기간의 바람은 시원합니다.

자카르타 습도
자카르타 습도

자카르타 4월 자외선 지수

태양의 세기를 가늠하는 측정 자료가 자외선 지수입니다. 한국은 최근 최고 자외선 지수가 11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자료를 보시면, 서울은 월별 최고 지수를, 자카르타는 평균 지수가 나왔습니다. 평균이 7이면, 오후 한낮 최고로 높을 때는 11-12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이건 필리핀, 태국 여행 가실 때, 화창할 날, 오후 2-3 시 장난 아니게 태양이 따갑게 느껴지는 그 느낌입니다. 매일 이렇다는 게 아니라, 비가 오거나, 흐리면 자외선 지수가 내려갑니다. 밤은 지수 0을 의미합니다. 이곳을 여행 가실 때는, 피부가 약하신 분은 반드시, 차단제를 준비하시고, 우기 때는 저녁에 선선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고,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약간 쌀쌀 할 수도 있습니다.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자카르타-자외선-지수

자카르타 유심 정보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준비하십니다. 출발 전에 한국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것과 도착해서, 입국장 1층에서 사는 것입니다. 여행을 좀 다녀보신 분들은 한국에서 구매하고 오십니다. 가격적으로나, 수고가 덜 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문제가 생기면,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하면 금방 대답해주고, 해결이 안 되면, 돈을 다시 보내줍니다. 아래는 한국 인도네시아 유심, esim 최근 가격입니다. 포털 사이트로 인도네시아, 유심, 심카드, esim 아무거나 치시면, 쉽게 판매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 중에, 가장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sim 기능이 가능한 핸드폰이 있으면 꼭 esim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세계입니다.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사이트 정보(10%),
esim 지원 폰 기종

인도네시아유심가격

자카르타 호텔 가격

최근의 자카르타 호텔 가격입니다. 해외여행 중인데, 여행 중인 국가의 화폐가 적용되어, 아래의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1일 가격이 나옵니다. 이곳 시내 중심부의 숙소 가격입니다. 중심부에 있으면, 좀 시끄럽고,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돌아다니는 교통편이 편해 좋습니다. 대신 외곽은 조용하고, 주변 건물과 차가 적어 조용하고, 덜 덥습니다. 호텔 가격도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고, 특히 강한 우기 기간에는 손님이 적어, Promotion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하니, 참조 정보로 보시면 되겠네요.

자카르타 호텔 가격

자카르타 4월 날씨 기후,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4월은 약한 우기기간입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동남아 일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니, 출발 전날, 다시 한번, 최근 기상 예보 자료를 보는 것을 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