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12월 날씨, 우기 기간, 복장, 기온, 유심 정보, 2022년

자카르타 12월 날씨 기온은 동남아 일반 지역의 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1년을 크게 우기 기간, 건기 기간으로 나눕니다. 12월은 우기 기간에 속합니다. 강수량과 여행에 필요한 복장, 그리고 유심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카르타 12월 날씨 특징

이달은 우기 기간에 속하기 때문인지, 구름과 번개 표시가 많네요. 이 자료는 십 년 넘게 축척된 기상 데이터의 평균 수치를 도표화 한 것입니다. 운동선수의 성적처럼 보시면 되겠습니다. 1년, 2년, 몇 개월 어느 선수의 성적을 집계할 때, 10 년 이상의 자료를 더 사람들이 그걸 신뢰하지만, 이번 경기 때, 100% 10년 집계한 평균과 일치할 확률은 적지만, 그나마 제일 신뢰할 데이터로 봅니다. 블로그에 개인 날씨 설명이 있는데, 매년 기후는 틀립니다. 1,2번, 혹은 1,2년 살았던, 체험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축적된 자료로 데이터화된, 아래 자료로 저는 짐과 여행에 필요한 옷을 챙깁니다. 그 정도의 자로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무비자, 무격리 정보 10월 현재

1

자카르타 월별 기후, 현지 모습 , 옷차림 3분 영상

자카르카 12월 날씨 기온 참고 그래프

자카르타-12월-날씨-기온

자카르타 12월 습도

여행지의 기온을 보셨다면, 실제로 얼마나 더운지 궁금할 때, 보통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는 자료는 습도 지수입니다. 같은 기온 지수라도, 습도에 따라 더 덥게 느껴지시도, 덜 덥게 느껴지시도 합니다. 추운 곳은, 습도가 높을수록 정말 더 춥습니다. 냉기가 습기를 타고 몸으로 들어오는데, 겨울 기간, 타이베이, 홍콩, 마카오 지역을 가시면 습 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월은 여타 동남아 지역과 습도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위의 기온을 보시면, 일교차가 좀 크기 때문에, 아침, 저녁은 덜 덜습니다. 서울보다 대기 오염이 적어서, 불쾌함, 끈적거림이 훨씬 적습니다. 날씨가 더워도, 그늘에서, 시원한 음료수 한잔 시키고 가만있으면, 그리 덥지 않을 정도입니다. 낮에 덥게 느껴지는 이유는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1

알면 여행에 즐거운 동남아 열대 과일 정보 : 효용, 부작용 정리

1

자카르타 습도

자카르타 12월 우기 기간 강수량

우기 기간만 아는데, 우기 기간 달 월마다, 강수량이 어느 정도 파악해 두시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수량이 최고인 달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비를 좋아하신다면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습니다. 요즘 이상 기온으로 도시 전체가 침수되는 경우가 과거에 비해, 더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강수량이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높은 곳은 1달에 600mm을 기록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의 우기 기간은 보통 11월부터 3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건기보다, 편안한 여행은 약한 우기일 때라고 저는 봅니다. 12월은 중우기 정도입니다. 가끔 강한 비가 내리 때가 종종 있으나, 보통, 오래 내리지는 않습니다. 서울 자료라 함께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겁니다.

자카르타 홍수 침수

자카르타 날씨, 기후

위의 기상 관련 자료로 날씨와 기후를 이해하시면, 여행 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갑자기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 강수량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당연한 것으로, 혹은 어느 정도 내리겠구나, 하고 차분하게 다음 일정을 준비할 수 있으나, 그냥 비 표시와 기온만 보고 오신 분들은, 당장에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래 기온 지표를 보시면, 1년 내내 기온이 거의 비슷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 12월 옷차림 참고

한국처럼, 어느 시즌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 그런 것이 없어 좋습니다. 1년 내내 입는 옷의 스타일은 같습니다. 아래는 달 별로 현지인들의 옷차림입니다. 12월도 같기 때문에 굳이 사진 자료를 넣지 않았습니다. 옷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는 개인의 설명도 좋지만, 최대한 다수의 모습을 보고, 자기 상황에 맞게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마다, 습도, 기온, 기후에 대한 체감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러 사진의 여행자, 현지인의 시진을 보고, 준비합니다. 지금까지 문제가 없었네요. 옷차림에 대해서는 위의 영상을 보시면 잘 이해가 되실겁니다.

인도네시아 유심 정보

저는 한 회사의 해외 유심만 오래 써왔기 때문에, 제 체험을 바탕으로 소개를 하겠습니다. 이 회사가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제일 많이 판매한다고 합니다. 사실 여부는 확실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지 공항에서 구입한느 거 보다 저렴하고, 유심이 보통 현지의 1-2위 통신사 제품입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호주는 가시는 분이 적어서 그런지, 한 유심으로 묶어 판매합니다. 장점은 한 개의 유심으로 5개국을 돌 때, 새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수고와 비용이 절약됩니다. 가격이 싸고, 인터넷 구입 후, 원하는 주소지, 혹은 떠나는 날 공항에서 받기 중 택일 할 수 있고, 문제 생기면, 톡으로 바로 처리가 되고, 환불도 쉽고, 도착하자마자, 그랩 불러서 빠르게 빠져 나올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할인이 적용되는 사이트입니다. 근데, 시일 별로 변동이 있고, 완판이 되면, 며칠 기다려야 하기도 합니다. 구매 사이트 가시면, 사용자들의 최근 리뷰가 있으니, 그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유심, Esim 할인 가격, 구매 주의점 설명 사이트)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 태국, 필리핀 동남 아시아 9개국 최근 유심, esim, 설치 방법, 할인 가격, 구매 시 유의점 등

인도네시아esim

자카르타 12월 자외선 지수

태양의 세기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동남아의 경우는 보통 월평균 7 정도를 나타냅니다. 한국은 여름에 높아지고, 봄, 가을, 겨울에 낮아집니다. 하지만, 미세 먼지, 대기 오염이 심해지면, 겨울에도 11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0부터 9까지 표시하고, 7부터는 삽십 분 지속적으로 얼굴의 피부를 노출하면, 빨간 작은 반점이 생기는 정도를 말하나, 사람마다 틀립니다. 밤은 0이며, 오후 한낮에는 보통 9 이상입니다. 아래는 평균이기 때문에 7 정도를 나타내고 있고, 맑은 오후는 9-11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은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입니다.

자카르타 자외선

자카르타 12월 날씨, 우기기간, 옷차림, 유심 등 여행에 도움되는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행복한 여정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