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시티 투어, 시내관광 무료 정보, 버스, 전철 유심, 이심 가격

자카르타 시티투어, 시내관광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리고 대중 교통 버스, 전철 이용 방법도 공유합니다. 저는 이곳에 8일을 머물렀고, 버스로 발리를 갔습니다.

자카르타 시티투어, 시내관광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의 공통적으로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좀 막막하다는 겁니다. 인도네시아가 뉴스에서 많이 들어봤지, 한글 여행 정보를 찾아보면, 상세한 후기들이 별로 없습니다. 저는 슬로운 여행자로, 보통 7일 정도 천천히 정보를 얻고 보통 2주 정도를 머무르는데, 이번에 발리와 베트남 하노이를 가기위해, 8일을 이곳에 머물렀습니다. 처음에 어디를, 왜 가야하는지 매우 막막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이 15세기부터, 국제 항구로 전 세계 무역의 중심지였다는 사실을 알고, 역사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때의 항구와 수도가 서쪽 Kota라는 지역에 있습니다. 이곳에 가장 많은 과거 역사 유적과 박물관이 많고, 시티투어, 시내관광 요지로 불립니다.

자카르타 여행을 위한 날씨, 여행 옷, 우기, 건기 비 정보

자카르타 기차역
1800년대에 지어진 기차역, 아직도 잘쓰고 있다.

무료 정보

빠른 시간에 여행지를 이해하고, 제대로 습득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시간을 내서 도시에 대한 역사, 유명 여행지 그리고 교통 정보를 찾는 겁니다. 이건, 시간이 꽤 걸리고 좀 피곤하기도 합니다. 제일 쉽고, 효율적인 방법은 유능한 가이드와 시티 투어를 도는 겁니다. 이것을 하면, 단순히 도시 정보뿐만 아니라, 베테랑 가이드를 통해 음식 문화, 맛집, 저렴하고 효율적인 쇼핑, 살만한 선물거리, 특산물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꽤 듭니다. 제가 떠나기 하루 전에, 무료 시티투어 약 4시간을 관광청에서 해준다고 해서, 그곳을 직접 방문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제가 발리로 떠나는 오전에 확인을 했습니다. 제가 참여를 못해도 시간을 내서 간 것은 너무 좋은 정보고, 다른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여행 필수 정보,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약 효용, 부작용, 희귀종 2종)

자카르타 여행 시티투어 무료 가이드 정보

기차역 근처에서 물어보면, 여행 정보 안내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맵 지도 정보 아래 공유합니다. 파라힐라 광장에 있습니다.

https://maps.app.goo.gl/uS62dETSkV1MSVt78 (구글 지도)

자카르타 시티 투어 무료 여행 안내소

파라힐라 광장은 저녁에 가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여러 행사들을 합니다.

자카르타 시티 투어 명소 파라힐라 광장
자카르타 시티 투어 명소, 파라힐라 광장, 1800년대에 세워진 많은 유럽식 건물이 있다.

숙소에서 많은 네덜란드 여행객을 본 이유. 한국이 광개토대왕 생각하듯 온 거 같네요.

자카르타 버스, 전철

이 도시의 버스 대중 교통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노선을 잘 파악하고 있으면, 저렴하게 여러곳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콘이 잘되어 있어 시원하고 편합니다. 다만, 출, 퇴근 시간은 피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도 많고, 교통 체증이 심합니다. 가장 주의하실 부분은 현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교통 카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여행자들이 이 부분에 좀 당황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카드는 편의점 그리고 은행에서 판다고 합니다. 저는 편의점을 4곳을 갔는데, 다 팔리고 없다고 해서, 결국 숙소 직원의 교통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가격은 4만루피 약 3500원 정도이고, 1만루피 약 900원의 충전 금액이 안에 있습니다. 버스의 경우 한번에 약 300원 정도이고, 전철은 거리에 따라 가격이 변동합니다.

자카르타 전철 노선도
자카르타 시내 전철, 기차 노선도

자카르타 버스 정류장은 매우 현대식으로 되어 있는 곳이 있었다. 자동 안전문에, 안내 요원이 있어, 모르는 길을 찾는 경우, 도움이 매우 되었음.

자카르타 버스 정거장
현대식 버스 정거장은 안전문이 있고, 카드 충전과 안내 요원이 있다. 매우 친철함

자카르타 버스 정류장, 생각보다 쩌네요, 자동 안전문도 있고.

자카르타 유심, 이심 가격

인도네시아 유심, 이심 검색을 하시면, 많은 업체가 나오며 그 중에 하나입니다. 단순 가격 참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20% 할인이 되어 있는데, 보통 10%입니다. 특별 할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데, 가격이 좀 높습니다. 인천 공항도 외국인에게 파는 유심 가격이 높습니다. 아래는 하루 500MB 기준입니다. 개인적으로 1GB면 충분하고, 혹시 모르니, 저는 이걸 추천합니다. 시내에서는 유심만 파는 데, 영어가 없어, 제대로 구입하기 힘들어, 저는 포기해 버렸습니다. 10일 이상의 장기면, 그래도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폴, 베트남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등

인도네시아 이심, 유심 가격

자카르타 역사

자카르타 시티 투어 일정을 좀더, 유익하고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곳의 흥미로운 역사를 알면 좋습니다. 이곳은 14세기부터 인도, 중국 상인들이 방문하는 국제 항구였고, 나중에 포르투갈, 네덜란드가 도착합니다. 국제 무역항으로 번영을 이뤘으나. 이게 유럽 열강이 노리는 요점이 되어 1619년 네덜란드가 무력으로 점령하고 350년 동안 꿀을 빱니다. 네덜란드 시대에는 자카르타 이 시티 투어 유명 지역을 바타비아라고 불렸고, 가보시면, 많은 유럽식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행정 건물로 쓰였던 곳이며, 도시를 중심으로 성벽을 치고 차지했습니다.

자카르타 시티 투어 가볼만 한 곳 바타비아
자카르타 시티 투어 가볼만 한 곳 바타비아. 여행 안내소 지역이다.

자카르타 시티 투어, 시내 관광 관련 정보 공유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