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코로나 확진자, 입국, 백신접종, 백신 여권 현황, 경제, 방역은 동시에 잡히지 않는다

인도 코로나 확진자, 입국 현황은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인도 백신 접종 속도가 초기에는 순조로왔으나 최근 심한 부족 상태 입니다. 백신 여권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1. 인도 코로나 확진자 현황
  2. 인도 코로나 현황 이해하기
  3. 인도 코로나 지역별 상황
  4. 인도 입국 정보
  5. 인도 백신 접종률 상황
  6. 인도 백신 여권 상황
  7. 경제냐, 방역이냐

인도 코로나 확진자 현황

1월 초에 인도 보건부 장관은 코로나 방역을 성공적으로 잡았다고 발표 하고, 정부는 경제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인도 국민 전체가 방역에 대한 경계 의식이 느슨 해 집니다. 그리고 인도의 최대 축제 2개가 3(빛의 축제)월과 4월에(콤브 멜라) 축제가 열리면서, 느슨함은 최고조로 올라 갑니다. 4월의 콤브 멜라 축제에는 약 4백만 이상이 모였다고 하는데, 전국 각지에서 왔기 때문에, 코로나가 전국 각지로 조용히 신속하게 퍼지는데 중요한 역활을 했다고 봅니다. 4월 29일 현재, 인도 코로나 확진자 누적은 18,376,524명 누적 사망은 204832명으로 치사율은 약 1.1% 정도 입니다.

인도-코로나-확진자-수
인도-코로나-확진자-수

* 콤브멜라 축제: 힌두교인들이 성스러운 겐지스 강물에 몸을 씻거나 적시며 속죄 의식을 행하는 행사

인도 코로나 현황 이해하기

인도 코로나 현황을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지금 까지의 확진자 추이를 보면 유용 합니다 . 2020년 초기 발생 때 부터, 올해 4월 27일까지의 데일리 확진자를 기록한 자료 입니다 . 그래프를 보시면 1월에 확실히 환자 수가 뚜렷이 감소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4월 축제 기간 이후, 갑자기 증가하는 그래프 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는 방역에 자만하면 어떠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는가에 대한 좋은 교훈이기도 한 거 같습니다. 지금 국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대만, 싱가포르의 공통점은 방역이 한결 같고, 그러한 가운데, 더 엄격하게 한다는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 전문가들은 전국 각지의 검사 하지 못하는 인원까지 계산한다면, 현재의 최소 5배 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도-코로나-콤브벨라
인도-코로나-콤브벨라

인도 코로나 지역별 상황

금일, 인도 각 지역의 코로나 지역 별 집계 입니다. 누적 수와, 금일 발생한 확진자 수들이 정리 되어 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보도하길, 인도는 데이터 집계가 완벽하게 정확하지 않고, 적지 않은 누락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인프라가 부족한 곳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지수 보다는 도시의 순위를 보면서, 각 도시의 상황을 이해하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인도-코로나-확진자-지방별-분포
인도-코로나-확진자-지방별-분포

인도 입국 정보

일반 여행객의 인도 여행 입국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발표 된 주 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인도 입국 공지 내용 입니다. 외교부의 입국 공지 내용이 매일 전 세계 입국 정보에 업데이트 하고 있으나, 아래 내용과 차이가 없고, 인도 대사관의 인도 입국 공지가 보기 편하고, 이해하기 편해, 이 자료를 공유 합니다. 인도 대부분의 병원이 정상적인 운영이 힘들고, 혹시 입국 이후에 치료를 받기 힘들기 때문에, 당분간 인도 입국은 포기하는 게 나은 거 같습니다. 현지인도 제대로 된, 치료를 못 받는 상황에 외국인은 더욱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인도 관광청이 발표한 코로나 단계는 가장 높은 단계 4 입니다. 인도 여행을 피하라 입니다.

인도-입국-금지
인도-입국-금지

인도 백신 접종률 상황

전 세계 백신의 60%를 생산하는 인도가 지금 백신이 부족에 크게 시달리고 있습니다. 원인은, 약 월 1 억개의 백신 생산 업체인 인도 혈청 연구소에서 지난 1월 연구소의 한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월 최대 생산량인 1억 회에 못 미치는 6 천만 회의 분량만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초에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인도의 여러 지방의 접종소가 운영을 못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1월 중순에 시작한 인도 백신 접종은 4월 27 일까지 1억 2 천만 명이 접종했고, 인구 대비 인도 백신 접종율은 9%에 해당합니다. 백신이 부족해서, 접종율이 낮은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한국의 약 2배 높은 접종율 입니다. 아래 데이터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인도-백신-접종-현황
인도-백신-접종-현황

인도 백신 여권 상황

인도 정부 측의 공식적인 정식으로 백신 여권 시스템에 대한 의견은 아직 없습니다. 현재는 지역 접종자들은 지역의 접종 확인서를 받고 있습니다. 2차를 접종을 마치면 중앙의 확인서를 받는 다고 합니다. 아직 디지털화 해서 앱으로 확인하는 시스템 구축은 시도가 되지 않은 상황 입니다. 국가적 차원의 인도 백신 여권 시스템이 제대로 이뤄지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국민 개개인의 의료 정보가 들어가 있고, 여러 정부 부서의 효율적인 협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사태가 진전되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 각 산업계에서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신 여권에 대한 필요성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백신여권의 기원, 나라, 국가별 대응 상황, 문제점 정리

경제냐, 방역이냐

여러 나라의 예를 보듯이, 경제와 방역을 한꺼번에 잡으려는 욕심은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한국,일본). 하지만 코로나 방역을 잡은 나라는 빠른 경제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인도 코로나 사태는 섣불리 방역을 소홀히 하고, 경제를 잡으려는 인간의 탐욕이 만들어 낸, 참사라고 생각 합니다. 인도 코로나 확진자, 입국, 백신 관련 정보 였습니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코로나,입국, 백신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