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로나 확진자, 백신 여권, 접종률, 검사 수, 입국 등 전체 현황 정리

영국 코로나 확진자 증가는 하향세를 급격히 나타내고 있으며, 영국 정부는 많은 검사, 높은 백신 접종률을 두 축으로 코로나 상황을 반전시키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에 맞춰 영국 입국 조건도 조금씩 완화되고 있으며, 백신 여권을 준비 중 입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사망 국가 보상금 액수, 신청 방법 쉽게 알아보기

  1. 영국 코로나 확진자 누적 수
  2. 영국의 새로운 코로나 시험
  3. 영국 코로나 현황
  4. 영국 입국 정보
  5. 영국 백신 접종률
  6. 코로나 백신 효과
  7. 영국 코로나 지역 별 현황

영국 코로나 확진자 누적 수

금일 확인한 영국 코로나 확진자 수는 455만 명이고, 확진자는 어제 7798명이 새롭게 집계되었습니다. 사망자는 1279,896명으로 치사율이 약 4% 미만입니다. 한국이 약 1.7~1.5% 정도인데, 방역 수준이 있는 나라들은 대부분 2% 미만입니다. 3% 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싱가포르의, 말레이시아의 경우 1% 미만입니다. 하루에 육만 명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기도 했고, 그만큼 확진자와 사망자가 많이 발생했기 때문에, 약 1달 전, 2천 명 대를 기록했을 때, 방역 성공을 확신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7천 정도로 일일 확진자가 증가했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국-코로나-현황
영국-코로나-현황

영국의 새로운 코로나 시험

영국은 과학적으로 다양한 시험을 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최근에 정부가 추진했던 실험은, 코로나 확진자들과 밀접 접촉한 사람들에게 자가 격리를 7일 동안만 하는 대신, 날마다 신속 검사를 하는 실험을 시작한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습니다. 잉글랜드 지역 밀접 접촉자 4만 명을 대상으로 7일 동안 아침마다 신속 검사를 해서 음성 결과가 나오면 코로나19 증상이 없는 한 평소처럼 지낼 수 있습니다. 다만 실험 시작과 마지막에는 정교한 유전자 증폭, PCR 검사를 하게 됩니다. 감염에 정확한 데이터를 획득하기 위한 과학적 실험 같습니다. 올해 3월에는 약 3000명 나이트클럽에서 마스크 없이 춤을 즐기는 행사를 정부의 주도하에 했었습니다. 참가 전과 참가 후에, 검사를 하고 추적을 해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발발 없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완화할 수 있는가를 미리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를 실험적으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영국-코로나-실험
영국-코로나-실험

영국 코로나 현황

최근 확인한 영국 코로나 확진자 추이입니다. 아래 데이터는 발생 초기부터, 일일 추이를 기록한 자료로, 전체 상황을 이해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선진국의 경우는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경우가 많은데, 후진국은 계속 올라가고 보합세를 유지 안 내려 오고나, 안 내려오는 기간이 장기적입니다. 국가 시스템과 행정력이 좋은 나라들은 확진자 그래프가 빨리 내려오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프에 가장 높은 구간이 있는 데, 이때 하루 확진자가 6만 명이었고, 사망자도 많이 발생했고, 의료 기간도 거의 붕괴 수준에 달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코로나 관련 테스트를 선제적으로 할 정도로 안정화된 거 같습니다. 최근 7천 명 대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데, 주된 원인은 전파력이 더 강해진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더 큰 원인은 해이해진 시민들의 방역의식이 더 큰 문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영국-코로나-확진자-추이
영국-코로나-확진자-그래프

영국 입국 정보

각 나라의 입국 정보는 외교부와 현지 한국 대사관 사이트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외교부는 매일 각국의 입국 정보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현지 한국 대사관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주요 정보로는 각 나라의 방역 상태에 따라 3가지로 분리해 관리한다는 방침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입국 정보는 확진자가 갑자기 늘면 더 엄격해지고, 반대로 확 줄면, 빠르게 완화되는 경향이 강합니다. 경제 때문입니다. 해서 현지 입국 예정일 때 계속 코로나 상황을 주시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정부는 매주 3주마다, 입국 방역 정책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입니다.

전 세계 코로나 입국 최신 정보 리스트

영국-입국-최신정보
영국-입국-최신정보

영국 백신 접종률

현재,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나라는 많지 않은 거 같습니다. 전 세계 백신 60% 이상을 생산하는 인도도 백신이 없어 현재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데, 영국은 초기에 방역이 실패, 일찍이 검증되지 않은 백신 확보에 힘을 기울입니다. 어떻게 보면, 국민적 신뢰를 잃은 정부가 국민을 달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백신으로 희망을 주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어쨌든 위의 그래프에서 보시듯이 확진자 증가세가 빠르게 내려가, 영국 총리는 비난을 면하게 되었습니다. 영국 총리는 자신이 코로나에 걸리기 전에 매우 오만한 모습을 지은 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현재 영국은 백신 재고가 남아, 2차 접종 후, 올해 가을 3차 접종을 해서, 집단 면역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통계, 2021년 후반기 접종 계획 알아보기

영국-백신-접종률-현황
영국-백신-접종률-현황

코로나 백신 접종의 효과

영국 코로나 사망자, 입원 환자 추이 그래프 입니다. 확진자는 최근 크게 늘었지만, 사망자와, 입원 환자 비율은 크게 늘이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 언론은 백신 부작용 사례를 크게 부각시켜 많은 사람들이 백신 부작용 공포를 느끼는데 일조를 합니다.
지금은 백신 접종률 느리다는 기사를 많이 써대고 있습니다.

영국-코로나-백신-효과
영국-코로나-백신-효과

영국 코로나 지역별 현황

영국 코로나 지역 별 상황을 간단히 이해할 수 있는 지도와 정보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공통점을 보면, 땅 값이 높아, 사람들이 다닥 다닥 붙어서 사는 대도시에 코로나는 번성 하는 거 같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시골, 변두리는 발생률이 낮은 거 같습니다. 코로나를 보면, 인류가 지혜롭다고 생각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옛날에는 물이나, 음식, 혹은 접촉 이었는데, 코로나는 대화를 통해 공기를 타고 전파되고, 치사율을 적당히 낮추어서, 사람들이 두려움을 덜 느끼게 해서 잘 퍼지는 거 같습니다.

영국-코로나-지역별-현황
영국-코로나-지역별-현황
영국 백신 여권 현황

영국은 백신 접종에 국가적인 사할을 걸고 진행 한 만큼, 백신 여권에 대해서도 일찍부터 검토를 하고 있었고, 자체 의료 시스템인 NHS (National Health system)에 접합 시키는 걸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이 다른 나라들과 호환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도 시스템 상으로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백신 여권에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긍정적인 검토로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유럽 EU는 7월 부터 백신 여권을 정식적으로 도입하려고 하고 있으나, 변이가 90% 정도 확산된 영국을 제외시켰습니다.

백신여권 시작 시기와 전 세계 기업, 나라들의 준비 현황, 그리고 문제점 들

맺음말

영국 코로나 확진자, 백신 접종, 백신 여권, 영국 입국 현황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하나의 수단은 될 수 있으나, 완벽한 해결책이 될 수 없음을 위의 데이터 들은 보여주고 있는 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개인 방역을 소홀히 하면, 확진자는 언제라도 증가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코로나, 입국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