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11월 날씨, 우기 기간 강수량, 여행 복장, 야시장 정보, 유심 할인

싱가포르 11월 날씨 와 기후

싱가포르 11월 날씨 상세 설명에 앞서 싱가포르 여행  때, 전체적인 날씨를 어느 정도 알고 가시면 일정 중에 날씨 변화에 덜 당황하고, 일정을 다시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월별 기후, 옷차림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풍경도 함께 나와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싱가포르 11월 날씨

싱가포르 11월 날씨는 한국의 여름 날씨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적도에 있는 국가로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유지합니다. 기후적 장점은 태풍이 거의 없습니다. 그건 적도에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한낮은 덥지만, 저녁은 의외로 덜 더운 느낌을 줄 때가 많습니다. 새벽의 경우, 약간 추위를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도심에는 많은 건물과 자동차, 에어컨으로 더 덥게 느껴 지나, 외곽으로 가면 저녁에 바람이 시원하기도 합니다. 이달은 기온이 좀 내려가는 달입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절차, 도착 비자 정보 정리

싱가포르 11월 날씨 기온

싱가포르 11월 기후 자료입니다. 위는 1년의 기온 기록이고, 아래는 장기간의 기상 기록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날짜에 기상 표시가 있는데, 그 날에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11월의 기후가 대체적으로 어떤 흐름인지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고, 여행에 필요한 짐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우기 기간입니다. 우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싱가포르 11월 날씨 기후

싱가포르 11월 날씨 우기 기간 강수량

이 곳을 여행 하실 때,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비 와 싱가포르 우기 기간 입니다. 이 곳의 우기는 장마처럼 심하게 오래 내리지는 않지만, 월별로 꾸준히 내리는 편입니다. 대신, 짧게 내립니다. 비가 일정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동남아의 대부분의 국가의 비 예보가 그리 정확하지 않은 편입니다. 또한 비가 밤에, 새벽에도 종종 내리기도 합니다. 해서 비에 대한 정보는 비 표시보다 월별 강수량을 보고 파악을 하시는 걸 권합니다. 우기 기간에는 비가 과하게 한 번에 내리는 것 보다, 좀더 자주 스콜성 비가 내림니다.  일반적으로 싱가포르 우기 기간을 10월에서 1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 강수량과 함께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우산 보다, 현지에서 싸게 파는 비닐 우비나, 유럽 아웃도어 얕은 방우 복 같은 것이 더 편리하실 겁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이 되는, 과식하면 해로운 과일

싱가포르날씨-강수량

싱가포르 11월 여행 복장

한국의 여름 복장 컨셉으로 싱가포르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비가 올 때, 건물들이 냉방이 잘 때 좀 으스스할 때가 있을 수 있고, 저녁에 좀 건물 안에서는 추울 수도 있으니, 가벼운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시는 걸 권합니다. 여성분의 경우, 안감이 있는 스커트류는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남자분은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이 좋습니다. 하와이 풍이면 돌아다니기 편합니다. 사진은 11월 싱가포르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입니다. 아래 자료를 참조해서 여행 짐과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는 걸어 다니면서 보는 거, 먹을거리, 쇼핑 등 걸어 다니는 일정이 많으신 분들은 슬리퍼 와 함께 통풍이 좋은 여름용 운동화도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각 년도별 11월 여행객, 현지 옷차림입니다. 위의 기온, 아래 습도 자료와 함께 참고 하시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월별 날씨 기후 , 호텔, 숙소 가격, 비 일수, 자외선 지수 등

싱가포르 11월 여행 옷

싱가포르 야시장

싱가포르 야시장 종류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이 지역 분들은 저녁을 대부분 외식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외국인보다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호커 센터인 ” Lau Pa Sat” 야시장을 소개합니다. 특히, 이곳에 유명한 것은 동남아 꼬치인 Satay가 유명합니다.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다. 가격도, 시내에서 먹는 것 보다 저렴합니다. 위치는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SGX 옆에 있고, 쉽게 보이고, 찾기 쉽습니다. 구글 맵에 Singapore Lau Pat sat을 치시면 됩니다. 지도 공유하겠습니다. 11월 이곳의 영상 정보 함께 게재하오니, 11월 여행 옷차림에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maps/EBUcsoC5CPxrNW7V8

싱가포르 야시장

싱가포르 야시장 라우파삿

싱가포르 유심 할인

싱가포르 여행과 함께 옆의 말레이시아도 많이 놀러 가십니다.  해서 2개국에 통용되는 심카드도  많이 구입하시는데 2개 살 필요가 없고, 갈아 끼지 않고 현지에서 알아서 잡아주는 게 참 편한 거 같습니다. 지역을 바꾸면 못 잡는 경우가 있는데, 좀 기다리니 스스로 알아서 잡더라구요. 특히, 요즘은 이심이 나와, 기존의 심카드를 뺄 필요없이, 코드 입력만으로 개통이 되어, 너무 편해진 거 같습니다. 가격도 유심보다 더 싸구요.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국내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게, 더 싸게 먹힙니다. 최근 가격 정보 보시고, 인터넷에 싱가포르 유심, 이심, 심카드 치시면, 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구매 팁을 드리면, 가격도 중요하시만, 현지에서 문제가 생길 때, 어떻게 지원하는 지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링크도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및 9개 동남아 국가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 이심 단점 정리

싱가포르-유심-esim-심카드

습도 정보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실 때, 생각보다 덜 더운 경우가가 있습니다. 기온은 한국의 여름과 비슷한데도 말입니다. 그런 경우, 한국의 여름 습도보다 낮은 경우입니다. 한국의 여름 습도는 보통 평균 80%에 가까우나, 70% 정도 되는 동남아 지역의 경우, 덜 불쾌하고, 덜 덥게 느껴집니다. 싱가포르의 습도는 높은 편입니다. 보통 동남아 지역은  칠십에서 팔십 정도의 월평균 습도를 나타냅니다. 시내 번화가에서는  더 높게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저녁이면 열대아도 없고, 미세 먼지도 없고, 공기가 깨끗해서  덜 더운 거 같습니다. 하지만 시내 중심은 차량과 강한 에어컨으로 외곽 지역보다 덜 덥습니다. 외곽으로 좀 빠지면 바람이 불어 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동남아 지역이 덥고 그래도, 끈적거림이나 불쾌감은 한국의 여름보다 덜 합니다. 공기가 깨끗하고 에어컨, 자동차가 적은 지역의 경우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날씨-습도

싱가포르 11월 항공료

여행업에는 성수기가 비수기가 있는데, 이 때 싱가포르 항공권, 숙박 가격이 변동을 합니다. 월별 항공권 가격 추이 정보 입니다. 비행기 표 값은 성수기 때와 비수기 때의 가격 차이가 2-3배 날 때도 있습니다. 11월은 비수기 기간입니다. 한국의 방학, 휴가 기간도 지났고, 중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12월이 되면, 방학이 시작되고, 유럽은 겨울 휴가가 시작합니다. 아래는 경유, 직항 최저 가격이 노출된 자료입니다. 가격이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가격의 경향을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랑카위, 태국 마지막 파라다이스 꼬리뻬 여행 정보 카페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싱가포르 11월 항공료

싱가포르 11월 날씨 기후는 우기에 속하지만, 그 만큼 덜 덥고, 여행객이 적어 한산하고 조용한 여행을 보내기 좋습니다. 또한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에도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