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10월 날씨, 월별 기후, 기온, 우기 기간, 여행 옷

브루나이 10월 날씨 기후 특징은 한국의 여름 기후와 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위해, 알아야 할 기온, 강수량, 우기, 건기 기간, 여행 옷차림, 호텔 리조트 가격, 항공권 유심, 최근 가격 상황도 알아보겠습니다.

브루나이 입국 절차, 비자 정보

브루나이 10월 날씨 기상 정보

아래는 2022년 브루나이 10월 날씨 기상 데이터입니다. 날짜와 기상이 적혀있는데요, 이 근거는 오랫동안 모여진 날씨 데이터의 평균을 추출한 결과입니다. 해서, 날짜와 날씨가 정확하게 맞아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동남아 날씨는 바다와, 깊은 산림에서 발생하는 공기층으로 기상 변수가 많습니다. 특히, 비의 예보는 거의 맞지 않습니다. 동남아에서 좀 계시면 아시겠지만, 일기 예보를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여름 기온에, 비가 오면 시원해지기 때문에, 한국처럼, 부정적이지도 않습니다. 10월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자료를 통해, 10월의 기후가 어떤지 파악하고, 여행 준비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해외 처음 가는 지역이 있을 경우, 이 자료를 보고, 짐 준비를 합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강수량 자료를 통해, 어느 정도 내리는지는 알 필요가 있습니다.

브루나이 10월 날씨

여행 옷, 복장 정보

이곳 여행을 하시는 분들 그리고 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옷, 복장 모습입니다. 그냥, 여름 복장으로 입으시면 됩니다. 맨 왼쪽은 여행, 아래와 오른쪽은 생활하는 사람의 스타일입니다. 여성분은 절대로 속 있는 치마를 챙기시지 마시고, 이곳이 부유 국으로, 석유가 남아 돌아서 그런지, 냉방을 좀 세게 트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 해서, 쇼핑이나, 호텔에 좀 오래 계실 일정이 있으시면, 대비용으로 긴팔 하나 간단한 거 준비하게 좋습니다. 남성분들은 나시 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이슬람 국가이지만, 좀 개방적인 성향의 이슬람 국가입니다. 동남아 지역의 이슬람은 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브루나이 가는 방법 3가지, 비행기, 페리, 버스

부루나이 여행 옷차림

비, 우기 정보

동남아 여행은 겨울이 없고, 대부분 여름 기후가 많아, 준비할 옷도 적고, 짐도 가벼워 좋습니다. 하지만, 우기 기간 정도는 체크를 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 지역들이, 기후적 특성으로 우기가 유명한데, 각 나라, 지역마다, 우기의 양상이 틀립니다. 어떤 곳은 2-3개월 짧은 대신, 집중적으로 내려, 투어가 힘든 경우가 있고, 어떤 곳은 우기 기간이 길지만, 자주 내리지, 많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무더운 대기를 식혀줘 지역 주민들은 기본적으로 비를 좋아합니다. 이곳도,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세계 심하게 내릴수록, 그만큼 빨리 그칠 확률도 높습니다. 이곳을 여행하실 때는 우산보다, 우비가 더 편하며, 없으시면 굳이 따로 구입하지 마시고, 여기 대부분의 가게에 비치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비닐 우비 가격은 3천 원 미만입니다.

브루나이 강수량

월 평균 습도

습도 지수를 알아두면, 실제로 얼마나 더운지 어느 정도 현실적으로 예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runei, Seoul humidity 자료입니다. 한국의 여름 기간의 습도와 이곳의 월평균 습도를 비교하시면, 체감온도도 어느 정도 예측이 됩니다. 제가 가본 느낌은 한국의 도시 빌딩 안의 한 여름보다는 덜 덥고, 덜 답답했습니다. 대기가 맑아, 불쾌감도 없었고, 저녁과, 아침은 일교차가 있어, 편안했습니다.

브루나이 습도

브루나이 기후 정보

여행을 위해서는 내가 가는 일정 날의 날씨만 아는 것보다, 1년의 전체 기후 특성을 알아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 전체적인 기본 기후 특성을 알면 갑자기 생각지 못한 기후가 닥쳐도 크게 당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특별한 경우이고, 특별한 경우는 길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월평균 기온입니다.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 평균치이기 때문에, 대낮에는 더 덥고, 한 밤은 더 기온이 내려갑니다. 그리고 기후에 대한 특성을 정리한 자료 함께 편집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말하면, 기온의 차이가 별로 없고, 태풍도 거의 없으며, 우기 강수량도 크게 높지 않은 지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브루나이 기후 특징

브루나이 여행 정보

자유 여행을 위해 꼭 알아야하는 호텔, 유심, 항공권에 대한 최근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브루나이 유심 가격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는 방법과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 경험이 좀 있으시면, 대부분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십니다. 더 저렴하고,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금방 해결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집으로 배송해 주거나, 공항에서 원하는 날짜에 출국하는 3층에서 받으면 됩니다. 베트남, 태국, 홍콩, 대만, 일본처럼 한국 사람이 많이 가는 나라는 단독 유심이 있지만, 브루나이처럼 많이 가지 않는 나라는 여러 나라에 하나의 유심을 쓸 수 있는 상품으로 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한국에서 제일 많이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몇 년 전부터 이 회사의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1-2위 통신사의 유심을 팔고 있어, 10개 넘는 나라를 다녔는데, 문제가 있은 적이 없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후진 통신사의 유심은 저렴할 수 있으니, 근래 사용한 사용 담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루나이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정보 사이트

리조트 호텔 가격

제가 알기로는 이 나라의 국민 소득이 싱가포르보다 높은 걸로 알고 5만 불 이상입니다. 거기에 비하면, 호텔 가격은 그리 높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코로나의 여파로 손님이 많지 않아, 호텔들이 가격을 많이 낮추고 있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아래 숫자에 삼백을 곱하시면 현지 호텔의 1박 한화 가격입니다.

브루나이 리조트 호텔 가격

브루나이 항공권 가격 9월

걱정한 대로, 운항하는 직항이 아직은 없는 거 같습니다. 제일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바로 옆에 위치한 코타키나발루 직항을 타고 (편도 약 이십만 원), 코타키나발루에서 브루나이로 가는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직항이 아닌데도, 약 편도가 50만 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성수기가 오는 올해 12월에 좀 개선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루나이 항공권 가격

브루나이 10월 날씨,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