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시티투어, 13곳 코스, 가격, 추천 이유, 가이드 정보

브루나이 시티투어 결정은 이번 2 번째 여행을 하면서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왔을 때, 2박 3일 머물렀는데, 좀 제대로 구석 구석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편하고 쉽게,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후기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사원
황금 돔이 유명하다

브루나이 여행을 위한 날씨, 우기, 건기 기간, 여행 옷차림 정보 등

브루나이 시티투어

보통 4-5곳을 반 나절로 다니는 데, 제가 한 것은 개인적은 약간의 친분으로 기획된 것이라, 기존의 코스에, 더하고, 빼기를 해서, 13곳 명소, 차로 지나가면서 설명 들은 곳을 합치면 약 20곳이 넘는 여러 명소를 다녔습니다. 처음에는 욕심으로 많이 다녀서 좋다라고 생각했는 데, 나중에 꽤 피곤해서, 설명에 집중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원래 코타키나발루에서 인도네시아로 갈려고 했는 데, 언제 또 오겠냐 싶어, 두 번째 방문을 했는 데, 또 오고 싶다라는 생각을 결국 하게 되었습니다. 한 나라의 문화, 역사, 매력은 쉽게 체험되는 것이 아님을 다시 절감합니다. 후기 브루나이 시티투어 후기 영상 먼저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시티투어 후기, 추천!

브루나이 13개 코스

브루나이 여행 코스로 사원이 유명합니다. 복지가 훌룡하기로 유명한 이곳이 동남아를 대표하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다양하고, 매력적인 사원은 관광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몇 년 동안, 말레이시아에 있는 여러 이슬람 사원을 봤었는데, 이번에 6개의 사원을 돌면서, 그 매력을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메인으로 방문한 13개는 대표 유명 사원 6곳, 왕의 궁전 2곳, 브루나이 대학교, 유명 관공서, 브루나이 대표 5성 호텔 Brunei empire 등, 차로 지나가면서 설명을 들은 곳을 합치면 약 20곳이 넘습니다. 아래는 브루나이 시티투어 코스 지도입니다. 노란 압정으로 표시된 곳이 저희가 도착한 곳입니다. 이곳의 박물관도 유명합니다. 정부가 돈이 많아, 제대로 관리하고 있는 듯합니다. 한 곳을 방문했었습니다. 다음 여행에는 박물관을 주로 방문할 예정입니다.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20%), 이심 사용법

브루나이 시티투어 코스

시티투어 가격

브루나이 투어 가격은 전반적으로 태국, 말레이시아보다 좀 높은 편입니다. 대신 떼로 모아서 좀 부산하지 않고, 차분하고 조용하며, 그 가격에 맞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냈던, 숙소에 이곳의 대표 투어 가격 정보가 있어, 그 중에서 시티투어 가격 정보가 있어 공유합니다. 아래 가격표의 녹색 부분입니다. 저희는 6시간을 했기 때문에 반 나절 투어에 속합니다. 저희는 총 5명 이었기 때문에, 한 사람당 가격이 약, 이곳 돈으로 69불합니다. 한화로 6만 9천원 정도입니다. 저희는 한 사람당 2만 5천원에 했습니다. 가이드 분이 회사 소속이 아니라, 회사를 유지하는 많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하게 해 줬습니다. 영상에도 나와 있지만, 처음에 3만원으로 했습니다. 가다가, 땡볕에 고생하는 여성 여행객에게 합류를 제안 3명에서 5명 투어가 되었고, 가격을 낮췄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여행객들과 해서, 더욱 즐거웠습니다. (덴마크, 슬로바키아).

브루나이 <> 코타키나발루 가는 방법 3가지 ( 버스, 페리, 비행기)

브루나이 시티투어 가격

시티투어 추천 이유

저는 슬로우 여행자입니다. 보통 7일 정도 생각없이 지내면서, 각 여행자들로부터 실제적인 정보를 모으고 여행 계획을 본격적으로 짜고 하는 데, 브루나이는 숙소 가격이 높아, 여행자가 단 시간에 많은 곳을 그 나마 제대로 볼 수 있는 것이 시티투어여서 참여를 했습니다. 운이 좋게, 숙소에 현지 가이드가 있어, 제가 여행자들을 모으겠다고 하고, 서로가 이익인 가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보다, 더 많은 곳을 다니고, 세세한 설명을 들으니, 그저 겉 모습만 보고, 지나는 것이 아니라 좋았습니다. 혼자 였으면, 그냥 스쳐 지나갈 부분을 가이드가 콕 잡아서 설명을 해줘, 짧은 6시간의 여정이었지만, 효율이 매우 좋은 여정이었습니다. 5시간 쯤 되니, 날씨도 더워 지쳤지만, 이번 투어를 통해, 이슬람 사원을 제대로 이해하고, 다음부터는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감상을 할 수 있게 돠어 좋았습니다.

브루나이 여행
처음에 어색해하다, 즐기면서 사진을 찍게 됨

브르나이 가이드 정보

이 곳 토박이 가이드 럭키 멜 “Lucky Mel” 이라는 분입니다. 이분은 3자녀가 있는 미망인가 결혼을 했는데요. 이슬람의 다처제는 남편을 잃고 경제적으로 힘든 여성을 구제하는 의미로 많이 장려되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한국의 부자 사대부가 여러 첩을 거느는 성적인 유래와 결을 달리한다는 걸 다시 이분을 통해 실감하게 됩니다. 보수적이지만, 개방적이다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동남아시아는 미국 메신저인 Whatsup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분의 whatsup 연락처는 영상에 있습니다. 혹시 whatsup 연락이 힘들면, 아래 메일로 투어 관련 정보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티투어 뿐만 아니라, 다른 투어도 이분과 협의가 가능하며, 일반 여행사보다 저렴합니다.

  1. 투어 참여 인원, 투어 참여 희망 날짜, 출발 시간, 출발 장소( 본인의 숙소 주소, 방 주소, 체크인 영어명).

문의 이메일 주소: chebach6@gmail.com (한글, 영어 모두 가능)

브루나이 가이드

5억년 자연 랑카위, 태국 마지막 파라다이스 코리페 여행 정보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브루나이 시티투어 정보를 공유, 추천한 이유는, 짧은 기간에 이 나라와 사회에 대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제일 좋은 선택이 아닐까라는 개인적인 판단 때문입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