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날씨, 기후 특징, 옷차림, 우기 기간, 유심 정보

브루나이 날씨 특징은 기후적으로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유지합니다. 월별 기후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기후 특징,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우기 기간, 유심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15일부터, PCR, 백신 증명서 없이 입국 가능합니다.

브루나이 날씨 기후 특징

여행을 가기 위해, 그 지역의 1년 기후 추이를 알면 좋습니다. 동남아 지역은 깊은 숲과 바다가 있어, 기상 변화가 갑자기 일어나, 기후에 대해 잘 모르면, 여행 중에 불안을 느끼기도 하고, 다음 일정을 어떻게 이어나가야 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초 행자가 여행지의 기후를 제일 쉽게 알 수 있는 초보적인 방법은 월별 최고, 최저 기온을 살피는 겁니다. 우선, 이곳의 월별 기후와 현지의 모습을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약 3분 정도인데, 이거 보시면 기본적으로 이해가 되어서, 여행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1

아시아, 동남아 13개국, 방역 입국, 비자 정보

1

브루나이 날씨 특징 기온

빨간색은 최고 기온을, 아래 파란 선은 월별 평균 기온입니다. 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맑은 구름이 없는 날은 기온이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한낮의 파란 기온은 새벽, 한 밤의 기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데이터처럼, 일교차가 좀 큼 편입니다. 한낮에는 덥지만, 저녁, 아침은 덜 덥습니다. 특히, 거리가 넉넉하고, 그렇게 밀집되어 있지 않아, 서울처럼, 자동차와 큰 빌딩에서 뿜어내는 열기가 적어, 그늘 진 곳에 차분히 있으며, 생각보다 크게 덥지 않았습니다. 실제 기온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습도를 알아야 합니다. 습도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브루나이-날씨-기온

브루나이 습도

동남아 어떤 지역은 습도가 낮은 지역이 있습니다. 그러한 곳은 한국의 여름보다 덜 덥고, 밤과 아침이 조금 춥기도 합니다. 습도와 기온을 동시에 보시면, 대략 어느 정도 더위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국의 7,8월 습도 평균이 80% 정도입니다. 저는 이 지역을 방문할 때, 서울 시내보다 덜 더웠습니다. 그늘진 곳에, 가만히 있거나, 시원한 음료수 시키고, 잠시 앉아 있으면, 더위를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바람도 느껴지고, 아마, 공기가 맑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습도는 싱가포르보다 조금 낮습니다.

부르나이-날씨-습도

브루나이 날씨, 우기 기간, 건기

월별 강수량을 참고하시면, 우기 기간과 함께, 실제로 어느 정도의 비가 내리냐를 알 수 있습니다. 월별 강수량 평균 자료입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월평균 강수량이 350~400미리 미만입니다. 한국의 경우는 길게 내리지만, 브루나이 경우, 우기 기간은 더 자주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갑자기 내렸다가, 갑자기 사라지고, 쨍쨍해지는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우기 기간의 강수량이 너무 높은 편이 아닙니다. 태국, 베트남처럼 600mm 이렇게 높은 정도가 아니라서, 일정에 크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동남아의 비는 깨끗하기 때문에, 현지 국민이나, 유럽, 일본 대기 오염이 없어, 산성비의 트라우마가 없는 여행객은 작은 비 정도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투어를 즐깁니다.
동남아 여행하실 때는 비에 대한 준비만 하시고, 아름다운 비를 즐기리라 생각하고, 맞는 것도, 여유로운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부르나이-우기-강수량

브루나이 유심 가격, 정보

제가 오랫동안 해외 유심을 사용해 왔는데, 그 업체의 참고 가격입니다. 시기별로 가격이 변하는 거 같습니다. 올해 초보다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브루나이 유심의 경우 5개의 나라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들렸다, 이곳을 오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많이 오십니다. 이때, 이런 유심이 정말 유용한 거 같습니다. 새로 유심을 살 필요가 없어, 너무 편해서 좋았고,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래 구매 정보 사이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고, 최근 리뷰가 있으니, 참조하시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1

동남아 유심, Esim 최근 가격, 구매 유의점 정리

1

브루나이-유심-가격

브루나이 여행 옷차림

위의 기상 자료를 보셨으니, 어떤 복장을 준비해야 할지 이미 이해가 되셨을 겁니다. 다른 동남아 더운 지역을 여행한 경험이 있으면, 동일하게 준비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곳이 이슬람이 국교이고, 엄격하게 준수되기 때문에, 짧은 치마나, 선정적인 복장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여행 옷차림 정보는 위의 영상 후반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오고, 바람이 부는 저녁에, 특히 우기 기간에는 아침, 저녁 약간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추위에 민감하신 분은 가벼운 긴팔 하나 정도, 대비용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브루나이 날씨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