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공항 시내 호텔 교통, 택시 가격, 버스 시간, 그랩 , 이심, 입국 비자

브루나이 공항 시내 호텔 교통 수단으로 버스, 택시, 그랩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높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공항에서 시내까지 그리 멀지 않습니다. 유심, 입국 비자 정보도 보겠습니다.

브루나이 최대 규모 야시장 가동 야시장 정보. 싸고, 음식 종류도 다양

브루나이 공항 시내 호텔 교통

브루나이 여행 2번 째 후기를 공유합니다. 처음 방문 했을 때는 코로나 전으로, 코타키나발루에서 버스로 이곳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버스로 코타키나발루에서 버스로 방문할 때, 검사 도장을 6번 이상 찍었습니다. 그 만큼 육로 루트가 정치적으로 꽤 복잡합니다. 약 7 시간 이상 걸립니다. 원래는 코타키나발루 페리를 타고 여행을 갈려고 했는 데, 운행을 안한다고 합니다. 저는 저녁 10시쯤에 도착을 했고, 버스 운행이 없어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시내까지의 가격을 물어봤는데 막상 도착하니, 택시 기사가 더 높게 불렀습니다. 처음에 약간 현타 왔는데, 결론적으로는 재미있는 짧은 여정이 됩니다. 후기 영상 공유합니다.

브루나이 공항 교통, 도착, 출발 후기

부르나이 공항 택시 가격

원래 저는 버스나 그랩을 타고 시내 호텔까지 갈려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루나이 숙소에 연락, 택시 가격이 얼마인지 미리 문의를 햇었습니다. 그 가격은 약 한국돈 2만원 이었습니다. 현지 화폐로 BND 20$입니다. 저는 이번에 3박 4일 정도 있으면서, 1대 1000원으로 계산하고 사용을 했습니다. 매매 기준율 환율을 보면 1대 990원 정도합니다. 저녁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버스는 운영이 끝난 상태였습니다. 이곳의 그랩을 탈려고 했는 데, 제가 유심을 준비하지 못해, 그랩을 부를 수 없었습니다. 공항 인터넷을 이용해서 부르려고 했는데, 밖에서는 신호가 잡히지 않았습니다. 공항마다, 인터넷 연결이 쉬운곳, 빠른 곳, 쓰기 편한 곳 좀 다양하게 있는 거 같습니다. 저녁 10시 도착하니 아주 조용했습니다. 택시 차 잡아주는 곳에서 물어보니, 기사가 2만 5천원을 불렀습니다. 시간이 늦고, 손님이 없는 라마단 기간이라, 오래 기다렸을 거 같고 해서, 좀 생각하는 척하다, 탔습니다.

가성비 좋았던, 13곳 방문 6시간 시티투어, 현지 가이드 연락처 등

브루나이 공항 택시
브루나이 공항 택시 타는 곳 (노란색)

부르나이 공항 버스 시간

이곳을 두 번째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근무 시간을 서로가 철저히 지킴으로서, 서로에게 저녁이 있는 사회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통 9시면 대부분의 작은 상점들은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은 12시가 되니, 시내의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아 또 놀랬습니다. 공항도 보니 저녁 6시부터 문을 닫는 곳이 있더니, 9시가 되니,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공항에서 좀 늦은 시간이 되면 환전, 유심 구매,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버스도 표지에 보면 저녁 8시까지인데, 어떤 라인은 떠 빨리 끝납니다. 저는 저녁 6시면 대부분의 버스 운행이 끝난다고 들었는 데, 오래 있지 않았기 때문에, 100% 확신을 할 수 없네요. 영상에 보면 공항 버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입니다. 일부 노선에 해당하는 거 같네요.

브루나이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 기온, 기후, 우기, 건기 비 강수량

브루나이 공항 버스 노선

브루나이 그랩 “Dart”

이 나라에는 그랩 대신 다트라는 업체가 대신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웬만한 곳을 걸어 다니거나, 버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이용을 해 보지는 않았으나, 그랩과 사용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태국의 볼트, 말레이시아 어떤 도시를 가면, 그랩 말고 현지 로컬 업체가 있습니다. 과거 우버와 그랩이 함께 경쟁을 했던 것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가격은 최소 30% 이상 택시보다 저렴합니다. 공항의 경우 택시는 20불, 다트는 10불 정도입니다. 브루나이 오기 전에 미리 깔고 오는 것을 권합니다.

브루나이 그랩 다트

부루나이 이심

현지 공항에서는 이심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시내 통신 카드 판매처에서도 이심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아시아는 다 그런거 같습니다. 주요 이유는, 유심 카드를 팔 수 없기 때문에, 이익이 낮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심은 물리적인 카드를 사용하고 버릴 이유가 없기 때문에, 환경에 도움이 되고,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심은 핸드폰에 유심이 내장 된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오류 가능성도 낮습니다. 브루나이는 적은 여행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참고 가격 공유합니다. 현재 20% 할인이 적용 되어 있는데요, 업체들의 가격이 비수기, 성수기 등 시즌 영향과 해외 통신사의 가격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자주 있습니다. 이점 참고 하시기 바라고, 이심을 구입하실 때는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도, 현지에서 사용일 수가 시작하는 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10~15%) 정보.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등

부루나이 유심, 이심 가격

부루나이 입국 비자

기본적으로 도착 비자를 제공합니다. 90일을 주고요, 저는 이번에 30일을 받았습니다. 여권 만료 기한이 6개월 이상이면 아무 문제없이 여행 비자를 발급해 줍니다. 다만, 입국 전에, 귀국 티켓이 없으면 탑승을 거부하는 항공사가 있습니다. 왕복 티켓 구매가 아니면, 항공사에 미리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도착해서는 귀국 비행기 표가 있는 지의 여부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정보, 대표 열대 과일 20종 (18종 약 효용, 부작용, 2종 희귀종)

브루나이 에어라인 승무원

브루나이 공항, 여행 정보 정리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