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9월 날씨 건기 비, 강수량, 여행 옷, 물 온도, 숙소, 연휴 항공료 가격

발리 9월 날씨 기온 수준은 여름 기후이나, 건기 기간이지만, 우기 기간보다 더 낮아, 꽤적한 여행이 가능한 여행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수영 물 온도, 연휴 항공료, 최근 숙소 가격 및 유심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잘 먹으면 보약, 과식하면 독이 되는 이유

발리 9월 날씨

이번 달의 기온, 기후 정보를 보기 전에, 1년의 기후 특성과 특징을 알 수 있는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기후의 경향, 추이를 알면, 현지에서 예상하지 못한 기상 변화에 대처하기 좀더 수월합니다.

먼저 기온 자료부터 보겠습니다. 가장 근래의 기온 기록입니다. 보통 건기 기간이면, 한국의 한 여름 기온과 비슷한 데 ,이곳은 우기 기간보다 기온이 더 낮습니다. 남반구에 위치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최저 기온을 보시면, 낮에는 좀 덥고, 저녁은 약간 선선한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리 9월 날씨 기온

올해 나온 9월 기후 자료입니다. 구름과 햇볕은 맑은 날씨지만, 구름이 좀 낀다는 것이고, 비, 구름, 햇 볕은 비가 잠시 내리고 맑은 날씨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특이점이, 최저 기온이 위의 요즘 최저 기온보다 높습니다. 아마 기후 변화의 영향이 발리도 영향을 미치는 거 같습니다. 비 정보 보겠습니다.

발리 9월 날씨 기후

발리 건비 비 강수량

우기 기간은 보통 10월 혹은 11월부터 3월까지로 보고 있고, 건기 기간은 나머지 달입니다. 10까지 건기로, 건기 기간은 기온도 낮고, 보시면 강수량도 낮아, 여행하기 쾌적합니다. 건기라고 비가 안내리는 것이 아니라, 종종 내리는데, 스콜로 잠깐 내리다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수량은 100~150mm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의 경우 장마 기간 비가 많이 내릴 때, 하루 강수량이 약 100mm정도입니다.

발리강수량

아래는 비 일수입니다. 두 개의 자료가 차이가 나는데, 매년 기후가 같지 않습니다. 비는 자주 내리나, 양이 아주 적어,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발리-비-일수

발리 9월 날씨 여행 옷

영상 자료에 있는 옷차림 정보, 습도, 기온 정보를 이해했다면, 여행 옷 준비는 크게 부담이 되지 않으실 겁니다. 더운 지역 여행 가실 때, 가져 가시는 옷과 동일하게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일 년 언제 와도 입는 옷은 같습니다. 다만, 산, 바다를 이용한 다채로운 여행 코스가 있으니, 거기에 맞는 복장 및 용품을 챙기시면, 더 재미있고, 안전한 여정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신발, 옷을 투어에 맞게 좀 더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비에 대비해서는 우산보다, 갑자기 내릴 장대비를 대비해, 현지에서 파는 가벼운 비옷을 챙기는 게, 휴대에 좋고, 체온 유지와 안전에도 좋습니다. 우산은 주변과 부딪힐 수 있고, 한손을 못 쓰게 하며, 시야를 가립니다. 도시에는 적합하시면, 정글과 바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줄리아 로버트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영화 속 여정 힐링 투어 (발리투어 정보: 2만 4천원부터)

  • 링크를 통한 구매시, 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전달되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발리 9월 여행 옷

9월 관련 해외의 유익한 여행 정보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발리 9월 물 온도

보통 수영을 위한 정보로, 이걸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어서, 게재합니다. 건기 기간은 기온이 낮아져, 바다 물의 기온도 같이 내려갑니다. 그래서, 아침, 저녁으로 덜 더운, 편안한 기후를 만들어 줍니다. 9월의 경우 26도 정도 나왔는데요, 이건, 수영하기 딱 알맞은 기온입니다. 아침과 저녁은 이 보다 더 낮고, 오후에는 더 높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수영을 하기 좋은 물 온도입니다.

발리-수영-물온도

발리 숙소 가격

발리 숙소 가격 참조 자료입니다. 출처는 google입니다. 화폐 단위에 맞춰 각 지수에 30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세계적인 휴양지라, 댜앙한 호텔 리조트들이 있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넓은 가격대의 숙박이 있어 좋습니다. 다만, 12월 이후부터는 유럽 여행객들이 많이 옵니다. 그때부터, 가격이 오릅니다. 정확히 말하면, 싸고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소진되고, 비싼 방들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추석 기간에도 많이 가시는데, 항공료 가격 보겠습니다.

발리에서만 가능한 투어, 화산 투어 1박 2일 약 16만원/1인

발리 숙소 가격

발리 9월 항공료 가격

직항 가격입니다. 경유의 경유 약 반값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저 가격으로, 일별로 가격은 업데이트 됩니다. 그리고 다른 기타 비용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실제보다 저렴합니다. 여기서 봐야할 것은, 각각의 가격이 아니라 9월 27일 추선 기간의 가격입니다. 가격이 평소에 비해 약 2배 좀 못되게 높습니다. 아마, 더 오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추석 기간에 해외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발리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본인이 보는 그 순간이 최저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가성비 투어, 디너 포함, 힌두교 사원에서 해안 절벽의 선셋, 33000원/1인

발리 9월 항공료 가격

인도네시아 유심, esim

발리 공항 1층에 착륙해서, 여권 심사를 마치면, 게이트 근처로 판매소가 있습니다. 근데,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가격이 좀 높습니다. 전 세계 공항이 해외 여행자 유심을 좀 비싸게 팝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 공항의 임대료는 비싸기 때문입니다. 한국 인천 공항에서 파는 해외 여행자 유심도 꽤 가격이 높아, 한국을 좀 아는 장기 외국인은 인천 공항에서 구매하지 않습니다. 7월 최신 가격 참조입니다. 한국 해외 여행자 유심, esim으로 유명한 것은 유심사, 말톡, 도시락 그리고 해외 업체인 에어알로가 좀 유명합니다. 가격이 회사마다 시즌에 따라 변동합니다. 참고 가격으로 보시고,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esim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심카드 없이, 코드만 넘으면 자동 개통이 되고, 저 싸고, 무엇보다, 환경에 도움이 되고, 내 한국 번호와 함께 듀얼로 사용할 수 있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만 쓰는 데 강추입니다.

동남아 9개국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유심, esim 할인 정보 공유 (10~15%), esim 장,단점 정리

인도네시아-유심-심카드-esim 가격

발리 9월 날씨 기후는 어느 동남아보다 지내기 편합니다. 대부분 다른 동남아 지역은 이 기간이 우기고,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을 많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환경이 더 파괴되기 전에, 빨리 다려오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환경 오염이 개선되지 않고 심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