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8월 날씨, 여행 적기 낮은 강수량, 비, 심카드, 호텔, 항공권 가격

발리 8월 날씨 기후는 여행 적기로 건기로 비가 적게 내리고, 기온도 낮습니다. 동남아에 이런 곳이 또 있을 까 싶네요. 건기에는 보통 다 덥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심카드, 숙소, 항공권 참고 가격 정보입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잘먹으면 약, 과식하면 독이 되는 이유

발리 8월 날씨

8월의 기온과 기상 자료를 보기 전에, 이곳의 월별, 전체 기후 자료를 공유합니다. 처음 여행지의 기후 추이를 미리 알고가면, 날씨 관련 스트레스도 덜 받고, 예상하지 못한 기상 변화에 좀더 유연하게 대응하는데 유익합니다.

작년 기온을 보시면, 보통 다른 동남아 지역은 최고 기온이 33-34도 다다르는 곳이 많은데, 29도 30도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최저 기온도 25도 정도로 적당해, 맑은 오후는 덥지만, 저녁은 크게 덥지 않은 기후를 보입니다. 기온 다음으로 8월 기후 정보 보겠습니다.

발리 8월 날씨 기온

최근에 나온 8월 기후 자료입니다. 기온이 좀 높은데요, 동남아 전역이 건기 때 최고 기온이 38도까지 이른 곳이 많았습니다. 80억 인구의 대량 소비, 쓰레기 배출, 환경 오염, 자연 파괴가 주요 원인인데, 이러한 이상 기온이 좀 반영 된 거 같습니다. 보시면 비 표시가 거의 없습니다. 건기이기 때문이며, 낮은 온도로, 여행 적기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발리 8월 날씨 기후

발리 8월 여행 적기, 낮은 강수량 비

여행지의 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위 기후 정보의 비 일수를 보는 것 보다, 아래의 강수량 분포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강수량만 봅니다. 우기 기간은 11월부터 4월까지로 보통 보는데, 매년 조금씩 그 경계가 왔다갔다합니다. 이상 기온의 영향입니다. 강수량도 매년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평균보다 더 높게, 혹은 더 낮게 비가 내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많이 내리면 한 달 평균 400mm미리 이하로 내리는 구나, 생각하고, 여행 준비를 했습니다. 위 기후 설명 영상의 기온 분포를 보면, 8월은 기온이 낮은 달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강수량, 비도 적게 내립니다. 그리고 한국은 여름 휴가가 한창입니다. 이렇게 완벽한 여행 적기도 있을 까 싶네요.

발리강수량

발리 가성비 좋은 투어 (상세 설명, 사진 클릭)

발리 저렴한 투어

발리 습도

현지의 기온이 실제로 어느 정도인지 알기 위해서는 기온과 함께 습도를 같이 보면 도움이 됩니다. 습도가 높으면, 체감 온도에 많은 영향을 미쳐, 낮은 기온은 더 춥게, 높은 기온은 더 덥게 합니다. 특히, 추운 지역에 습도가 낮으면 정말 환장합니다. 공기를 타고, 추위가 몸 안으로 뱀처럼 스며드는 기분입니다. 이곳은 습도가 한국 한 여름 수준을 계속 유지합니다. 근데, 그렇게 불쾌하지도, 습도가 높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곰곰히 이유를 생각해 봤는데, 미세 먼지 등, 공기가 맑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한 낮도, 그늘 밑에 가만히 앉아, 찬 음료수 마시고 있으면 그리 덥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발리습도

발리 심카드

발리 심카드를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도착해서 공항에서, 현지 시내에서, 마지막은 한국에서 입니다. 해외 첫 출장을 가던 약 30년 전에는 공항에서 파는 것이 비싸다는 걸 알고, 시내에서 샀지만, 최근 약 5년 전에, 한국에서 사는 것이 더 싸고, 현지 심카드와 성능 차이가 없다는 걸 알고, 이제 국내에서 미리 준비하고, 여행을 좀 다녀 본 분들은 사가지고 오십니다. 공항보다, 가격은 더 싸고, 문제가 생기면, SNS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리 준비하시면,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그랩 불러서, 빨리 호텔에 도착하니, 일정이 많이 절약됩니다. 오늘 확인한 인도네시아 심카드, esim 가격입니다. 한국에서 제일 많이 파는 회사인데, 아래 가격보다 낮으면 저렴한 겁니다. 많은 한국 업체들이 해외 심카드, esim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 참조 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은 구입 후기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말톡, 유심사 제품은 여러번 써 봤는데, 맵, 검색 정도는 어디를 가도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및 10% 할인 사이트, esim 설치 방법

인도네시아-유심-심카드-esim 가격

발리 물 수영 온도

보통 바닷 물의 26도 이상이면 수영에 적당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곳은 저녁에 쌀쌀하게 느끼는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긴팔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저녁에 생각보다 은근히 춥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오전, 오후에는 수영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녁에는 바다 물의 온도가 급격히 내려가는데, 밤에는 대부분 풀장에서 수영을 즐깁니다.

발리-수영-물온도

발리 호텔 가격

최근의 이 지역의 호텔 가격입니다. 유명한 번화가는 지도 아래 남쪽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면, 3-4일 정도는 시내 번화가 근처의 숙박을 잡고, 맛집, 투어, 쇼핑 등을 즐기고, 떠나기 전, 1-2박 정도 멋진 5성급 호텔에서 충분한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지대로 된 고급 5성급은 보통 변두리 외곽에 있습니다. 좋긴 한데, 주변에 별로 없어 심심할 때가 많습니다. 아래는 보통 최저가 인데요. 이 곳, 피크 시즌은 유럽인의 겨울 휴가가 시작하는 12월입니다. 7,8월은 아이들의 방학이 있어, 아시아에서 가족 여행을 많이 오십니다.

발리 호텔 가격

발리 가성비 좋은 숙소 (시즌별로 할인율이 바뀔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 사진 클릭)

발리 저렴한 숙소

  • 위의 링크를 통해 구매 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저에게 소액의 마케팅 커미션이 주어지며, 작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발리 항공권 가격

오늘 본 직항 가격입니다. 가장 저가 가격이 나온 것이고, 매일 가격은 변동됩니다. 경우는 아래 가격의 약 1/3정도 됩니다.
이 자료의 의미는 최저가를 찾는 것이 아니라, 이 달의 항공권 가격의 경향을 읽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8월 15일 광복절 기간의 표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경유도 이 기간은 높습니다. 즉 휴일을 이용해 휴가를 갈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고, 7,8월은 한국 항공사에게 있어 성수기입니다. 9월부터, 다시 정상 회복합니다. 발리 호텔의 경우, 이달에는 한국 블로그상에 유명한 호텔의 방의 예약이 빨리 찰수도 있습니다. 빨리 할 수록 이득인 달이 이 달이기도 합니다.

발리 8월 항공권 가격

발리 8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가장 낮은 달입니다. 12월부터 유럽인들로 진정한 성수기를 맞습니다. 발리를 가신다면 8월을 여행 적기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