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7월 날씨 기온, 건기 강수량, 옷차림, 유심, 비행기 표값, 수영 온도

발리 7월 날씨 기온 자체는 약 그리 높지 않지만, 습도도 약 80%로 여름 기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4월부터 10월까지가 건기로 비가 적당히 내려 여행 적기로 꼽히고 있습니다. 옷, 유심, 비행기 표 값, 수영 온도 정보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싱가포르, 일본, 마카오 등 아시아 13개국 무 격리 입국, 비자 정보 (2023년 외교부)

발리 7월 날씨

이달의 기온을 보기 앞서서 발리의 풍경과 기상을 짧게 잘 정리한 영상이 있습니다. 첫 여행지시라면 유용해서 공유합니다.

기온, 기후 자료를 보시면, 대략적으로 이해가 쉽게 되실 겁니다. 최근 연도의 기온입니다. 한 낮의 최고 기온은 약 30도, 저녁 최저 기온은 약 25도 정도입니다. 낮에는 좀 덥지만, 밤, 아침은 선선한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면 더욱 그렇습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알면 더 맛있는 효용,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발리 7월 날씨

7월 기후의 특징은 건기 이지만, 강수량이 좀 있습니다. 해서, 비가 종종 내리나, 양이 적습니다. 동남아 특유의 스콜을 상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저녁과 다음 날 아침, 기후가 편안합니다. 동남아에 비가 자주 내릴 수록 수려한 자연을 유지합니다. 태양이 뜨겁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파괴해도 치유, 재생 속도도 빠릅니다. 일교차가 상당한 데, 위의 최근 실제 기온이 더 적합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후 자료는 보통 5년 이상의 기상 기록을 바탕으로 합니다. 평균적인 기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7월 날씨-기후

발리 7월 날씨 건기 강수량

유튜브 영상의 1년 기온을 보시면 건기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기온이 낮습니다. 보통 건기 기간은 비가 내리지 않아, 기온이 높습니다. 아마 해양의 영향을 받는 거 같습니다.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 우기, 건기의 개념이 좀 정확하게 잡힙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주기는 매년 거의 비슷하지만, 비의 양은 틀립니다. 한국의 장마도 매년 비 양의 예측을 못해, 물 재난을 매년 겪습니다. 아래는 건기 기간이 월 100mm 내리지만 200mm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건기 기간의 강수량은 100~200mm 정도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우산 보다는 현지에서 파는 비닐 우비나, 여름용, 레인 코트가 활동에 편합니다.

발리강수량

발리 7월 습도

강수량이 비에 대한 이해를 위한 자료라면, 습도는 기온에 대해 좀더 자세히 파악하고 싶을 때 봅니다.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동남아 고산 지대에 가면 유럽인들이 피서지로도 사용했는데, 그곳은 습도도 낮습니다. 밤에 잠바 입고 다녀야 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고산지역, 말레이시아 고산지역도 그렇습니다. 한국 여름 습도와 거의 비슷합니다. 30도 이상의 더운 동남아 아시아 지역의 습도는 보통 80%정도입니다. 이곳은 습도가 높지만, 서울 대도시에서 느끼는 그런 답답함, 불쾌함이 없습니다. 여기 있다보면, 자연이 공해를 배출하지 않고, 영원 지속적인 가장 훌룡한 냉방 장치임을 깨닫게 해줍니다.

발리습도

발리 옷차림

유튜브에 월별 기온 자료를 보시면 1년 내내 기온의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해서, 되게 편안합니다. 사계절이 있으면 좋은 줄 알았는데,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하니, 몸이 환절기에 고생하지 않아, 참 편안거 같습니다. 옷도 1년 내내 동일합니다. 이곳에 방문한 적이 있다면, 그 옷 그냥 고대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매년 다른 7월의 여행객 옷차림 참조 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좀 내리니 밝은 색 운동화 보다, 때가 덜 타는 색이 좋고, 자외선은 강하니, 넓은 모자가 좋습니다. 하지만, 보트타고 달리기도 하고, 그러니,끈이 달려있는 것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에 대에 놀게 많으니, 신발도 거기에 맞게 준비하시는 게, 안전하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저녁, 아침에 좀 쌀쌀 할 수 있으니, 얇은 긴 상의를 하나 정도 가방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 맞으면서 보트 달리면, 추워 떨기도 합니다.

발리 7월 날씨 옷차림

유심

약 20일 정도 장기간 계시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4-5박 정도의 단기면, 여행자 유심, esim을 구입하는 것이 비용에 있어 유리합니다. 특히, 발리 덴파사르 국제 공항에서 외국인들이 주로 사는데, 가격이 좀 높습니다. 해서 한국 여행자분들은 한국에서 준비해 오십니다. 장점은 영어 설명 듣고, 골라야 하고, 현지에서 심카드 교체해야 하고 시간과 수고가 좀 걸립니다. 한글 설명을 읽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고르기 쉽고, 문제가 생기면, Katalk으로 금방 해결해 주고, 환불도 쉽습니다. 가장 많이 파는 회사의 요즘 가격입니다. 특히, 요즘 esim 사용이 가능해 너무 좋습니다. 코드만 폰 설정에 넣어주면 개통이 됩니다. 대리점 갈 필요가 없습니다 . 말톡, 유심사, 도시락이 한국에서 유명한 해외 여행자 통신칩 회사입니다.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방콕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설치 방법, 10% 할인 사이트 정보

인도네시아-유심-심카드-esim 가격

발리 7월 비행기 표값

한국, 중국에 있어 이 달은 피크 시즌입니다. 비행기 표값 뿐만 아니라, 호텔, 리조트 가격도 오르기도 합니다. 아래는 직항 가격입니다. 왼쪽은 인천에서 출발 덴파르(발리) , 오른쪽은 반대입니다. 표값은 유동적이니, 확정적으로 보지마시고, 중요한 건, 가격이 오른다는 겁니다. 8월은 더 오를 확률이 높습니다. 이 달 방문 일정이 있다면, 비용 절약을 위해, 빨리 비행기, 숙박 예매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벌리 7월 비행기 표값

수영온도

기본적으로 1년 내내 바다에서 수영이 가능합니다. 보통 바닷물의 온도가 26도 이상이면 수영하는 데에 크게 문제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곳의 바다 물 온도입니다. 평균 온도이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은 좀 낮고, 한 낮에는 이보다 좀 높습니다.

발리-수영-물온도

발리 7월 자외선 지수

자외선 지수는 태양이 얼마나 센가를 보는 지수입니다. 비교를 위해, 서울 자외선 지수를 함께 공유합니다. 근데, 서울은 월 최고 지수, 이곳은 평균 지수로 되어 있습니다. 평균의 최고가 7입니다. 즉 오후 비가 내리지 않은 화창한 날 오후는 11-12정도로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자외선 지수도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12는, 동남아 해변의 짱짱 거리는 햇볕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급격히 내려가고, 밤이 되면 지수는 0이됩니다.

발리-자외선-지수

발리 7월 날씨 기후는 편안한 달입니다. 아직, 중국, 한국분들이 자주 가는 곳이 아니라, 휴식을 즐기기에는 좋은 휴양지입니다. 특히, 태풍이 오지 않아,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