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6월 날씨 기후, 여행 복장, 건기 강수량, esim, 현충일 항공료

발리 6월 날씨 기후는 1년 중에 기온이 낮은 시즌에 속합니다. 또한 건기로 비가 내리는 양이 적어 여행 적기로도 불립니다. 습도도 다른 달에 비해 낮고 태풍도 건기 기간에 오지 않습니다. 여행 정보도 함께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13개국 무격리 입국 정보 (2023년)

발리 6월 날씨 기온, 기후

1년 중에 여행 적기를 이곳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7월부터는 아이들의 방학, 여름 휴가로 한국분들이 많이 오시고, 중국에서도 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있어, 가장 좋은 여행 적기는 6월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1년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잘 설명하고, 현지의 아름다운 영상이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는 영상이라 공유합니다.

발리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영상

6월 기온

최근 년도의 기온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고, 유명 포털 사이트들이 주로 인용하는 자료입니다. 요즘 발리 뿐만 아니라, 동남아 대부분 유명 도시의 기온이 과거에 비해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이 상승했습니다. 데일리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 최고 기온은 한 낮 오후의 최고 기온, 아래 최저 기온은 밤, 저녀의 기온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6월 발리 날씨 기온

발리 6월 날씨 기후입니다. 비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자유여행 정보: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과 과삭하면 생기는 부작용 들

발리 6월 날씨 기후

발리 6월 건기 강수량

동남아 여행을 많이 하면서, 여행지의 건기, 우기 기간을 궁금해 하십니다. 여행지마다, 우기, 건기 양상도 틀립니다. 해서, 기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어떤 양상으로 내리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갑자기 내렸다, 갑자기 그치는 Squall 형태가 대부분이나, 강수량이 가장 높은 12월, 1월은 1-3일 장마성으로 내리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곳은 태풍이 온다기 보다, 폭우가 우기 기간에 간간이 발생합니다. 이때 투어는 비의 세기보다, 바다 파도의 높이와 바람에 의해, 투어가 잠정 취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웬만한 비가 아니면, 비가 많이 내려도 투어는 진행됩니다. 안전에 문제가 없기 때문이며, 비로 인해, 오히려 강렬한 태양을 막아줘, 오히려 스쿠버 다이빙, 호핑 투어가 더 재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건, 약한 비가 내리는 거 같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춥습니다.

발리강수량

6월 비 일수

건기 기간이기 때문에, 비 일수도 적습니다. 특히, 밤에, 새벽에, 이른 아침에도 오기 때문에, 실제로 비를 접하는 경우는 아래 지수보다 더 적습니다. 그리고 강수량을 보셨지만, 비의 양도 적어, 건기 기간에는 비가 오면 더 시원해서 좋고, 비가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맞으면서 즐기다가, 비가 그치고, 태양으로 인해 금방 마릅니다.

발리-비-일수

발리 6월 여행 복장

위의 영상을 통해 1년의 월별 기온, 기후, 그리고 시즌별 옷차림을 보셨다면, 쉽게 이해되셨을 겁니다. 1년 내내 똑같은 복장입니다. 통풍이 잘되는 최대한 편안한 여름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정글과 바다가 모두 잘 갖춰져 있어, 다양한 투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맞는 준비 용품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바다 투어를 하신다면, 아쿠아 슈즈가 기본일 것이고, 스누쿨링 용품도 준비를 하시는 분이 있고요, 다양한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끼는 정글 투어를 체험하신다면, 긴바지, 긴팔 그리고 적당한 트레킹화가 필요할 것입니다. 아래 6월 여행자들의 사진을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6월 여행 복장

6월 자외선 지수

자외선 지수는 보통, 태양의 세기를 참고하는 자료입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발리는 자외선 평균 지수를, 비교 이해를 위해 참고한 서울은 최고 평균 지수가 나왔습니다. 동남아의 경우 한 낮 여름의 맑은 날씨의 경우 월 평균이 7로 나타내는데, 이건 11-12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해변에 여름 구름없는 맑은 하늘의 찌르는 듯한 태양의 강렬함을 기억하신다면, 그걸 상기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 달에 방문하셔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여행 가방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발리-자외선-지수

발리 esim

2022년 말 부터, 한국에서 esim 사용이 가능해 지면서, 해외 여행자 esim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리적인 심카드가 필요없고, QR 코드로, 앱 없이 간편하게 등록이 되고, 한국 유심, 여행자 esim 번호를 2개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합니다. 거기다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도착 공항에서 심카드를 구입하는 것보다, 유심,esim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시면 더 저렴하고, 품질은 같습니다. esim 통신 품질이 아니라, 개통 부분만 관여를 하고, 폰 안테나, 기지구, 핸드폰의 통신칩이 통화, 데이터 품질을 결정합니다. 최근 인도네시아 해외 여행자 통신칩 가격입니다. 22년 이후 최신 폰이시면, esim을 정말 강추합니다. 써 보시면 딴 세상을 느끼실 겁니다. ^^ 최근 4월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많은 업체들이 있으니, 최근 가격 참고하시고, 몇 개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면, 현명한 구입이 되겠네요.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esim, 유심 최근 가격, 10% 할인 사이트 정보

인도네시아-유심-심카드-esim 가격

발리 현충일 항공료 참고

이곳은 휴양지로 대 도시가 아니고, 다낭, 코타키나발루처럼, 단체 관광이 없어서, 직항 항공료는 좀 높습니다. 해서 20-30만원 대의 경유를 많이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6워은 7,8월에 비해 Low season으로 방문객이 적어, 상대적으로 한산한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료는 직항인데, 현충일 기간에는 가격이 좀 높습니다. 다만, 경유는 20-30만원대로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직항으로 이달 초에 가신다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의 가격에는 공항세, 유류 할증료 같은 것이 없는 Net price이며, 실시간, 일별로 변동하니, 본인이 확인하는 그 날의 가격이 최저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현충일 항공료

발리 6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7, 8월보다는 한산한 6월의 여행을 권합니다. 비수기라 호텔, 숙박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