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5월 날씨 기온, 옷차림, 비 정보, 수영 온도, 심카드, 항공료 2023

발리 5월 날씨 기온 최대 기온은 약 30도로 높지만, 최저 기온은 25도 이내로 저녁은 덜 덥습니다. 특히, 비가 내려주면 선선할 때도 있습니다. 5월 여행을 위한 옷차림. 비 강수량, 수영, 심 카드 가격, 항공료 최근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인도네시아 무격리 입국 절차, 전자 비자 e-VOA 정도(외교부, 대사관 공지)

발리 5월 날씨 기온

5월의 날씨 기온을 알아보기에 앞서서, 이곳의 월별 기후 1년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발리 날씨 풍경, 영상

발리 기후의 특징은 1년 동안 여름 기온을 나타내고, 월별 기온의 변화가 그리 크지 않아, 언제 방문해도, 여행을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4, 5월은 기온이 1년 중에 높은 달 중에 하나입니다. 자료에 최고 기온은 약 32도, 최저 기온은 약 25-28도 정도입니다. 일교차가 보통 5도 이상으로 오후에는 더울지라도 저녁에는 기온이 내려가 생각보다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발리-5월-날씨-기온

발리 5월 날씨 기후

기온과 기후 자료의 차이점은 기온 자료는 작년의 1년의 기록이고, 기후는 장기간(보통 10년)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률적으로 도출한 결과물입니다. 여행을 위해, 이달의 기후가 어떤지 대략 이해하는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미래에 대한 모든 예측은 과거의 기록, 기억으로 이뤄집니다. 블로그상의 개인, 단기 여행 후기를 여행 참고로 하기보다는, 전문적인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뤄진 기상 자료를 저는 여행 준비에 더 선호합니다. 여행 준비는, 내가 머무는 동안의 정확한 날씨를 알기보다, 내가 방문하는 달의 기후, 그리고 최악의 경우를 파악하고 대비하는 식으로 합니다. 이 달은 건기인데요, 이건 비 정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발리-5월-날씨-기후

발리 비 정보

비 정보에 대해서는 예상 기후 자료의 비 일수를 보기보다,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적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콜성으로 짧게 내리고, 오히려 따가운 태양을 가려주고, 자연 전체를 식혀줘서, 청럄감을 줘서, 투어 때, 오히려 좋기도 합니다. 이곳의 건기 기간은 긴 편입니다. 강수량도 낮고요, 보통 4월부터 10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이 보통 6, 7월인데, 매년 강수량이 틀린 것을 상기하시면 되겠습니다. 5월은 건기로, 강우량이 낮아 비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대신, 비가 적게 내리면, 덥고, 텁텁한 기후를 조성합니다. 해서 저는 약한 우기 기간을 선호합니다.

발리강수량

발리 5월 비 일수

비가 내리는 월평균 자료입니다. 2곳의 자료인데요. 전체적인 형태는 비슷한데, 지수상으로 차이가 좀 있습니다. 이건 기준 자료의 차이인데요, 특히, 기관마다, 기준 기간이 틀립니다. 어떤 곳은 최근 1년, 3년, 10년, 30년 여러 기준이 적용됩니다. 저는 지수보다, 전체 형태를 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강우량입니다. 기상청의 경우에는 비가 살짝 내려도 비로 기록하고, 편중되게 내려도 비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즉 산에는 비가 내리는데, 해변, 시내에는 비가 안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비는24시간 언제 내릴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5월은 건기 기간이고 비의 양이 적다는 정도만 알고 여행 준비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발리-비-일수

발리 5월 습도

실제 기온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할 때, 주로 보는 기상 데이터가 습도입니다. 체감온도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발리는 적도에 위치하고, 1년 기온, 습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80% 정도입니다. 한국의 7월 습도와 비교해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습도가 높은 편이지만, 우기의 경우는 아침, 저녁 시원하고, 건기 기간에는 서울의 여름보다 편안합니다. 자연이 훌룡한 정화 작용과 멋진 냉방 기능을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발리습도

발리 5월 날씨 옷차림 참조

위의 유튜브 영상에 이미 시즌별 옷차림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아래 5월 자료를 보시고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냥, 한국의 여름 바캉스 떠날 때를 연상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곳에는 바다, 정글관련 다양한 놀거리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것돌도 좀 챙기셔야 합니다. 아쿠아 신발, 방수팩은 필수입니다.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모자를 준비하셔야 하는데, 챙이 넓은 모자가 좋습니다. 또한 모자를 쓰고 보트, 혹은 개방된 차를 타는 경우도 많아, 끈이 달린 것을 준비하시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냉방이 아주 잘된 호텔, 리조트 경우, 새벽에 늦은 밤에 약간 쌀쌀하게 느껴질 때도 있으니, 대비용으로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5월-날씨-옷차림

발리 5월 수영 물 온도

발리 물 온도 자료입니다.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26도부터 수영에 적당한 물 온도로 보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약간 찹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언제 방문하셔도 수영은 가능합니다. 또한 이곳은 태풍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 기상으로 인해 발이 묶이는 그런 경우도 없습니다. 하지만, 주변 국가의 태풍으로 파도와 바람이 세져서, 투어가 잠시 취소되는 경우가 있으나, 매우 드물게 발생합니다.

발리-수영-물온도

발리 심카드 구매 정보

이곳의 국제 공항 이름은 덴파사르(Denpasar International airport) 국제공항이라고 합니다.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버스, 택시, 오토바이, 그랩이 있는데, 여행자들은 보통 택시보다 저렴한 그랩을 주로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심 카드를 미리 사 가지고 오신분은 도착하자 마자, 앱을 켜고 빨리 부르고, 호텔에 빨리 도착할 수 있어 시간 절약에 좋습니다. 공항에서 심 카드 구매를 하는 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파는 것이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최근 인도네시아 해외 심 카드, esim 정보입니다. 많은 업체가 비슷한 상품을 팔고 있으니, 몇개 업체 상품 보시고, 그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통신사 1-2위 업체의 것을 권하며, 너무 저렴한 것은 꼭 사용자 리뷰를 보시기 바래요.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동남아 국가 심카드, 유심 최근 가격, esim 사용 정보

인도네시아유심가격

발리 5월 항공료

5월 인천공항 출발 푸꾸옥 왕복 가격입니다. 왼쪽이 인천 > 푸꾸옥, 오른쪽이 푸꾸옥 > 인천공항 가격입니다 5월은 비수기입니다. 성수기달보다 가격이 낮습니다. 직항보다는 경유를 이용해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이 반 이하입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으면, 경유 시간대를 잘 맞춰, 한 나라 정도 구경하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가격은 실시간으로 변동을 합니다. 그리고, 공항 이용료, 세금, 유류세등이 없는 가격이고, 각 항공사의 가장 낮은 가격이 시간대에 상관없이 나옵니다. 단순 참조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리-5월-항공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