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11월 날씨 기온, 우기 기간 강수량, 지진 정보, 이심 할인, 항공료

발리 11월 날씨 기후는 우기입니다. 10월부터 일반적인 우기 기간이 시작합니다. . 1년 중, 기온이 좀 높은 달로 평균 30도를 상회합니다. 비가 내리는 일수가 다른 달보다는 좀 많습니다. 관련 기상 데이터를 통해 기후, 최근 숙소 가격 정보도 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및, 라오스, 캄보디아, 싱가폴, 일본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절차, 여행 비자 정보

발리 11월 날씨

동남아 기후는 깊은 산림과 맑고 깨끗한 바다로 인해, 시시각각으로 기상이 변할 변수가 많습니다. 해서, 내일 비 내리는 것도 정확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기후 특성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1년 기후 설명 영상 자료가 입니다. 약 3분 정도이네요. 시즌 별, 옷차림도 참고 하세요.

기온부터 보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해의 11월 기온 기록입니다. 최고 기온이 30-32도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낮은데, 그 이유는 이 달이 우기 이기 때문입니다.

자카르타 날씨, 기후, 옷차림 정보

발리 11월 날씨 기온

위의 자료는 단기 1년 11월의 기록이고, 아래는 장기적인 기상 데이터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날짜 별로 있는 비, 맑음, 그림에 집중하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이 달의 기후가 어떤 성향을 가지는 지,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이라 비가 보이는데, 이건 단순하게 볼 게 아니라, 강수량 자료를 보고 파악해야 합니다. 다음 순서 보겠습니다.

발리 월별 기온, 기후, 수영 물 온도, 자외선 지수, 호텔 숙소 가격

발리 11월 날씨 기후

발리 11월 날씨 우기 기간, 강수량

보통, 월 기상 데이터를 보시고, 비 표시만 보고 판단을 하는데, 비 표시가 많아도, 그 달이 강수량이 적은 달이면, 여행 적기입니다. 비가 살짝 내리고, 흐린 날이 많아, 따가운 태양을 가려줘, 기후적으로 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대기 오염이 심하지 않은 유럽, 중동 여행객분들은 웬만한 비는 신경쓰지 않고 여행을 즐깁니다. 여행 중이시라면, 어차피 옷은 빨 것이고, 여행을 즐기는데 집중하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쉽게 건기와 우기 기간이(10,11월~3월) 파악될 것입니다. 한국의 장마 월평 균 강수량이 350~400mm 미만입니다. 11월은 강한 비가 내릴 수는 있어도 30분을 넘는 경우가 드물고, 금방 그치는 경우도 많아, 투어와 여행 일정에 크게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동남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 독약

발리강수량

발리 지진 정보

보통 발리에서 직접 일어나기 보다, 인근 지역, 바다에서 일어납니다. 보통 2-3년에 한 번씩 발생합니다. 지진 강도는 5에서 7사이가 주로 일어납니다. 7 정도면, 도로와 교량이 갈라져 파손되는 정도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생한 지진은 강도가 약 7정도로, 발리 인근 바다에서 발생 했었습니다. 발리 호텔 건물이 흔들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지진은 강도가 높아도, 근원지의 위치에 따라 피해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아직까지 발리에서 지진이 발생했기 보다, 주변 바다, 지역에서 발생해서, 진동의 영향을 받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일본에서 지진을 겪었는데, 진원지라 그런지, 진동이 엄청 심하고, 교통이 막혀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진이 크게 느껴지시면, 무조건 나오고, 쓰나미에 대비, 고산 지역으로 올라가는게 좋습니다. 관련 영상입니다.

발리 지진 기록

제가 발리 지진 조사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 언론에서 지진이라고 하면, 중요한 것이 진원지입니다. 진원지가 아니면, 보통 크게 흔들리는 정도인거 같습니다. 일본은 지진 피해가 클 때 보면, 바로 진원지인 경우입니다. 아래 발리에서 지진이 느꼈졌을 때의 기록입니다. 뉴스로 대강보다, 조사를 해보니, 생각 보다는 덜 공포스럽네요, 하지만 조심은 해야할 거 같습니다.

발리 지진 기록

발리 이심 할인

발리의 단파사르 공항에 도착하면 1층에서 판매를 합니다. 외국 여행객분들은 거기서 사던 가, 시내에서 구매를 합니다. 공항은 좀 비싸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해외 여행자 유심을 인터넷에서 파는 전문 업체가 여럿이 있어, 현지 공항보다 싸기 때문에, 많이 사가지고 오십니다. 6일 이하의 단기는 한국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고, 20일 이상 장기면, 단기간으로 해 오시고, 현지에서 현지 주민들이 하는 선불 1달 짜리를 하면 더 저렴합니다. 아래는 한국 해외 유심 가격 정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편하고, 싼 이심을 강력 추천합니다. 환경에도 좋고요. 이심은 특히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코드 번호만 바꾸면 새로운 이심이 적용되기 때문에, 문제 해결에도 훨씬 유리합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폴, 베트남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정보(10~15%), 이심 설치 방법

인도네시아-유심-심카드-esim 가격

발리 11월 항공료

동남아 지역의 가장 큰 성수기는 보통 12월부터 시작한다고 봅니다. 이 때, 아시아는 방학이 시작하고, 유럽에서는 휴가 기간이 시작합니다. 11월은 마지막 비수기 기간입니다. 한산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이 기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 출발 가격으로, 경유, 직항이 섞여 있습니다. 최저가가 나온 것인데, 직항은 최소 편도 40만원 이상합니다. 가격은 일일 업데이트 되오니, 가격의 흐름정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날씨 월별 기후, 물 수영 온도, 비 일수, 태풍 주기, 호텔 가격 정보

발리 11월 항공료

발리 11월 습도

동남아 습도가 높은 지역의 지수를 보면 월 평균 80% 정도입니다. 서울이 여름에 아주 습하게 느껴질 때의 정도입니다. 지수로 보면 80%인데, 한국 여름보다 덜 습하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마, 공기가 맑고, 미세 먼지가 없으며, 바다와 산에서 시원하고 맑은 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실제로 맑은 날 오후도, 그늘 아래에서, 조용히, 냉 커피 한잔하고 있으면, 크게 덥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짧은 일정으로 강렬한 태양 아래에서 열심히 움직이고 있다면, 무척 덥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발리습도

발리 11월 날씨 기후 및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달은 호텔, 항공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