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야시장, 나이트 마켓, 음식, 가격, 신두 (Sinhdu) 위치, 추천 메뉴

발리 야시장, 나이트 마켓 찾기가 처음 방문하는 저는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제가 있었던 코타, 우붓 근처에 괜찮은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신내에서 차로 약 4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신두 저녁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발리 야시장, 나이트 마켓
발리 사람들은 친절했다.

발리 야시장

발리 여행을 처음하시는 대부분은 서쪽 해변이 있어 석양을 보기 좋은 코타(Kota) 해변 쪽이나, 예술가의 거리고, 유명 명소가 많은 예술가의 지역이라고 하는 우붓(Ubud)에 주로 숙소를 정하십니다. 왜냐하면, 이 곳에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 모텔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발리에서 10일 머물렀습니다. 코타에 3일, 우붓에 7일을 보냈습니다. 근처에 아침 시장은 있고, 인터넷에서 소개하는 야시장은 규모가 작았습니다. 해서, 인터넷을 찾아보고, 숙소 종업원의 확인을 받고 간 곳이 신두 야시장입니다. 그 후기 먼저 공유합니다. 영상에 규모가 더 큰 야시장의 정보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발리 야시장 신두 (Sinhdu Night market)

발리 나이트 마켓 음식

나이트 마켓을 오기 전에, 한 4군데의 아침 시장을 다녀 봤습니다. 시장마다, 규모가 매우 다르고, 성격도 좀 틀려, 흥미롭기도 했습니다. 발리 번호가는 매우 크고, 넓어 현지 로컬 음식보다, 서양식 음식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가 이슬람 국가이다 보니, 힌두교의 섬으로 알려진 발리이지만, 번화가에는 생각보다 이슬람 음식 상점이 꽤 많기도 해서, 발리 서민 음식을 체험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음식 종류는 많았지만 발리 지역 음식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발리 현지분들보다, 주변 지역에서 온 분들의 가게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발리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 우기, 건기, 여행 옷 등

발리 야시장 음식
Nasi: 밥, Campur: 여러가지의 뜻

발리 야시장 음식 가격

동남아 아시아는 사테 요리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슬람 지역은 닭과, 소, 양 식재가 많습니다. 발리는 힌두교 지역이기 때문에, 이 야시장에는 소 요리는 없었던 거 같습니다. 가격은 제일 저렴한 것이 천원 미만 제일 가격이 높은 것은 한 접시에 5천원 정도인데, 이건 일반 남성 성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이 제공됩니다. 양꼬치로 쓰이는 양은 호주산 들양이 아니라, 현지에 있는 산양을 식재로 합니다. 좀 즐긴 편입니다.

인도네시아 입국 정보, E 비자, 비용 정보 등 (한국 대사관 공지 정보)

발리 야시장 음식 사태

아래는 참고 메뉴판 가격입니다. 제가 발견한 가장 비싼 매뉴입니다. 환율을 약 10K에 880원 정도 곱하시면 됩니다. 메인 메뉴의 가격은 좀 높지만, 음료수는 가격이 저렴하네요. 5K는 약 450원 미만입니다.

인도네시아 유심, 이심 할인(10~15%) 사이트, 말톡, 에어알로, 유심사 3사 비교 등

발리 야시장 음식 가격
발리 돼지 옆구리 스테이크 가격

발리 신두 야시장 위치

처음 도착할 때는 만만하게 생각하고 갔다가, 이곳이 제주도 면적의 약 3배 정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단 우붓 자체도 예술 전통을 가진 곳으로 볼 곳이 많고, 섬은 한국의 경상도, 전라도 같은 지역 개념이 있어, 각 지역의 특색과 언어가 있어, 가볼만 합니다. 저는 10일 동안 그냥 시내 근처와 유명한 명소 2개 정도만 다닌 것으로 그쳤습니다. 오토바이 타고 돌아다니면, 가다가 볼 것도 많습니다. 아래는 위치 지도입니다. 구글에 Sindu market 치시면 쉽게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거리상으로는 가까운데, 시내 지역을 빠져 나올 때, 정체가 심합니다. 출, 퇴근 시간에 가면, 1시간 정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 야시장 위치

추천 메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저는 이미 자카르타에서 무슬림 문화 음식을 많이 먹고 왔기 때문에, 비슷한 음식은 먹지 않고, 제가 먹어 보지 못한, 지역 음식을 먹었는데, 참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발리 가면, 이 저렴하고, 맛있는 돼지 갈비 스테이크를 꼭 다시 먹어 볼 예정입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육즙이 풍만했습니다. 먹으면서, 이게 발리 돼지구나 했습니다. 밥도 생각보다 찰지고, 야채도 맛있었습니다. 충분히 드시고 싶으면, 꼭 대짜 약 4500원 미만 짜리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발리 음식 추천

이곳이 좋았던 게, 다양한 고일 주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1800정도인데, 진함과 신선함을 따지면 매우 저렴한 편이라고 봅니다. 매우 신선하고, 진합니다.

발리 음료 주스
발리 과일 주스

발리 여행 명소

한 10군데 정도 다닌 거 같은 데, 저에게 가장 유용하고 의미가 있던 곳은 발리 박물관이었습니다. 발리는 4천 년의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고, 그것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발리 여행을 즐기시면, 더 알찬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1900년 대에 현대식 무식를 갖춘 네덜란드 군인에 칼, 창으로 용감히 맞서다, 왕과 주민이 2천명 자결을 선택한, 푸푸탄이 매우 유명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객은 이걸 모릅니다. 발리를 좀 점, 깊게 이해하고 싶다면, 이곳의 박물관 방문을 권합니다. 관련 정보 공유합니다.

발리 역사 박물관

발리 야시장, 나이트 마켓은 발리 섬의 크기에 비해 그리 많지 않고 베트남, 태국에 비해 규모가 작다는 것을 참고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즐기기에는 이곳이 좋은 것 같고, 다른 동남아 유명 여행지와 다르게 상업화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