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우기, 여행옷차림, 태풍, 항공료, 치안 정보

말레이시아 기온 특징은 우선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태풍, 지진 등의 자연 재해 및 천재 지변이 매우 드뭅니다. 이곳의 기후 정보와 함께,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마사지, 항공료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동남아 13개국 무비자, 무격리 입국 조건 정보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이곳을 지리적으로 나눈다면, 크게 동 말레이시아, 서 말레이시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곳이 서쪽은 Kuala lumpur, 동쪽은 Kota Kinabalu입니다. 먼저, 동서 지역의 기온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서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쿠알라룸푸르

습도가 동 말레이시아보다, 약간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 기후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이곳의 기후를 월별로 정리한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동남아의 일반적인 여름 기온입니다.

빨간색은 국경

말레이시아 위치

동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코타키나발루

서 말레이시아보다, 약간 덜 더운편입니다. 습도가 더 낮다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녀 본 느낌은 코타키나발루가 아침, 저녁에 더 선선한 거 같습니다. 1년 내내 여름 기후입니다.

말레이시아 기후 특징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재해가 없다는 겁니다. 특히 태풍이 오지 않습니다. 지진도 거의 없습니다.
우기 기가에 비가 심하게 내리지 않고, 위에 언급한대로 태풍 같은 자연 재해가 없어 안전한 휴양,휴식 그리고 바다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바다가 잔잔한 건 아닙니다.  필리핀 혹은 태국에 태풍이 올 때, 간접적인 영향을 받지만, 직접적으로 통과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동말레이시아 유명 관광지 코타키나발루

서 말레이시아 대표 도시 날씨 기온 –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월 평균 기온  

랑카위와 페낭은 페리로 약 3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이기에 기후가 거의 비슷하나 쿠알라룸푸르는 내륙에 위치해 있어 두 도시와 강수량 부분이 좀 틀리고, 도시이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 가장 덥게 느껴지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열대아 미세먼지 이런건 없습니다. 공기가 맑어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우기 기간에는 아침, 저녁이 선선한 느낌이 들어 편합니다. 서 말레이시아 날씨를 간단히 설명하면, 기온, 습도가 일 년 내내 비슷하고 다만 강수량, 우기 건기 기간이 좀 틀립니다. 건기, 우기 관련 내용은 아래 강수량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은 한국의 한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여행,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 정리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위에서 부터,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월 평균 기온

동 말레이시아 기온 기후-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한국에 유명한 관광지로, 중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오십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측면에서 보면 동 말레이시아 날씨 가 서 말레이시아지역 보다, 기온과 습도가 더 낮아, 더 편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동 말레이시아 여행 때, 더 조금 시웠했습니다. 물런 한 낮의 기온은 비슷한데, 저녁이 덜 습하고기온도 낮게 느껴졌습니다. 일반적으로도 동쪽이 서쪽보다 기온과 습도가 조금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코타키나발루에 6개월, 쿠알라룸푸르는 약 3번 정도, 랑카위에 약 1년 반 정도 있는데 동 말레이시아 날씨가 훨씬 편한거 같습니다. 특히 저녁에 코타키나발루는 선선한 날이 많았던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온
코타키나발루 월 평균 기온

말레이시아 날씨 습도

습도에 대한 정보 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다른 동남아 처럼 말레이시아 날씨는 고습 고온 이라고 생각 하시는데, 제가 공유하는 객관적인 기온, 습도 자료를 보시면, 한국의 한 여름 습도보다 낮습니다. 해서 이 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중에 생각보다, 덜 습한거에 의아해 하시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이 곳을 여행하시면, 한국 한 여름의 끈적거림 같은 것이 훨씬 적어, 놀라기도 합니다. 특히 밤에는 더욱 그렇습니다.건기나, 우기 습도가 1년 내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의 한여름 습도 80%보다 낮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 습도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습도 월 평균

저는 코타키나발루에 체류 할 때, 창문을 열고 선풍기로 많이 보냈던 같습니다. 호텔에 계신 분들은 에어콘 틀고
이불 덥고 주무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동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습도가 조금 낮아, 아침, 저녁이 덜 덥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코타키나발루 습도. 덜 습하다.

말레이시아 날씨 강수량

비와 관련된 강수량 부분 입니다. 보통 여행 계획 하실 때, 일정 중에 비오는 날이 오는지 않오는지를 보시는데, 더 중요한 건, 월 강수량을 확인하는 겁니다.  또한 동남아의 날씨 예측은 틀릴 경우가 많습니다. 깊은 산림과 바다 그리고 이상기온의 영향이 주된이유 입니다 . 또한  국지적으로 내리거나, 혹은, 밤, 새벽에, 이른아침에 내릴 확률도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기상대의 비 내리는날짜 보다, 강수량을 파악하고, 그냥 비에 대한 대비만 잘하시고나머지는 편하게 운에 맞기는 걸 추천 합니다.  날씨는 불가항력 적인것이고피할 수 없으면, 즐기는게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한 최고의 자세인거 같습니다. 아래 월별 강수량을 참고 하시면서, 비에 대한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 날씨 비는 여행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강수량
쿠알라룸푸르 > 랑카위 > 페낭 강수량

말레이시아 우기, 태풍 정보

쿠알라룸푸르 우기 (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우기 기간은 3월~5월, 9월부터 12월까지 보며, , 랑카위와 가까운  페낭,랑카위는 4월~11월 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월별 강수량 도표를 보시면쉽게 파악되실 겁니다.  우기 이외의 기간은 우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이 부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 말레이시아 우기 기간


아래 월별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코타키나발루는 5월~12월까지가 우기 기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는 우기가 좀 길지만 대신, 천재지변, 특별히 태풍도 없고요.  또한 도시마다, 배수 시설도 잘 되어 있어 도시가 물에 잠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30분 이상 내리는 경우가  많지 않고, 강한 비가 오래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어 여행 일정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에서 일정에 영향을 미치는 건, 바다와 파도입니다.  해양 스포츠를 하실 때, 비가 아무리 내려도 진행됩니다. 하지만 파도와 바람이 좀 세계 불면 취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일반적으로 날씨가 평온합니다. 동 말레이시아 날씨 이해는 코타키나발루 기후를 통해 이해하시면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동서, 두 지역은 태풍이 거의 직접적으로 방문하지 않습니다. 1년 내내 평온한 기후를 유지하는 년도가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강수량
코타키나발루 날씨 월별 평균 강수량

말레이시아 날씨 여행 옷차림 정보

말레이시아는 적도 근처에 있어, 1년 내내 기온이 여름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태국의 치앙마이는 동남아 국가에 있지만, 겨울 기간에는 아침, 저녁 생각보다 싸늘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고 말레이시아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냉방 시설이 매우 잘 된 곳에 있거나, 비가 내리는 저녁은 선선합니다. 바다가 있는 곳은 바다 투어에 맞는 신발, 준비물을 챙기셔야 하고, 투어를 참여 하실 때는 안전을 위해,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장점, 단점 상세 정보

말레이시아 여행 옷차림
한국 스타일, 유럽 스타일

말레이시아 항공료

12월 11일 조사한 말레이시아 항공료입니다. 한국 분들이 제일 많이 가는 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말레이시아로 한국에서의 직항은 이 두 곳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의 성수기는 아이들의 방학이 있는 7월부터 9월초, 12월부터 3월초입니다. 이 기간에 항공료와 함께, 가성비 좋은 호텔 리조트 방들이 빨리 예약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가격은 인천 공항 출발, 편도입니다. 가격은 daily로 업데이트됩니다. 참조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항공권료

말레이시아 여행 치안과 안전

한국 보다 사기 범죄, 마약, 성범죄가 낮습니다.  말레이 항공 사건 빼고, 한국처럼 대구 가스, 세월호, 삼풍 백화점, 압구정 압사 같은 일이 벌어진 적이 없습니다. 안전사고로 한국같이 BBC, CNN, 독일 DW, 싱가포르 CNA, 중동 알자지라 같은 세계 유명 매체의 헤드라인을 장식한 적이 거의 없습니다. 한국은 잊을만하면, 건물, 다리, 배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나, 말레이시아는 매우 드문거 같습니다. 중국 40-50대에게 한국의 가장 유명한 건물은 63빌딩이 아니라, 삼풍백화점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다민족 국가인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정보와 랑카위 리조트 호텔 숙소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정보도 함께 보시고
더블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경험과 지식에 한정되어, 주관적인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감동이 있는 말레이시아 여행에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기를 빕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