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태국 육로 가는 방법 경로, 비용, 주의점 정리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육로 여행하는 경로, 주의점, 비용,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주로 쓰는 루트를 알게 되어 공유합니다. 태국에서 출발할 때는 역으로 응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20종, 알면 더 맛있다. 부작용도 함께 정리

말레시아에서 태국 육로 가는 방법, 경로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가는 방법입니다. 먼저 펠리스(Perlis)라는 곳을 페리로 가야 합니다. 랑카위 Jetty point에서 페리 표를 사야 하는데, 가장 이른 출발이 오전 8시 30분입니다. 태국 국경소까지 여정이 초행자에게는 아주 간단한 건 아니니, 가장 빠른 배편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성인 18RM 한화 5400원입니다. 구글맵에서 Jetty point를 치시면 쉽게 찾을 수 있고, 보통 그랩을 타고 갑니다. 그랩 비용은 아무리 많아도 9천 원 이하일겁니다. 노선은 랑카위 > 펠리스(Perlis) > 파당 베사르 (Padang besar) 국경 심사소 입니다.

랑카위 페리 제티포인트
페리 선착장

주의점

태국으로 가는 외국인, 그리고 육지로 가는 왕래가 많아, 특히, 휴일 기간에 사람이 몰려, 당일에는 표를 구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2-3일 전에 미리 예배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3일 전에 했었습니다. 매표소는 위 사진의 매표소 모습이고, 왼쪽으로 시작해서 오른쪽 끝입니다. 주의점은 외국인의 경우 여권 번호가 필요하니 여권을 꼭 지참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으로 출발하는 페리가 있으니, 승무원에게 표를 보여주고 행선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잘못 타서, 매우 당황했었습니다. 아래는 펠리스 가는 페리 표를 파는 곳이고, 1번 창구입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필요 서류 정보

랑카위 페리 매표소
매표소

펠리스에서 파당 베사르 가는 방법

Peris에 도착하면, 비자 심사를 하는 파당 베사르를 가는 그랩, 택시 차량들이 있습니다. 터미널을 나오시면 가까운 곳에 택시를 타는 곳이 있습니다. 그랩의 경우는 90rm, 약 2만 8천 원 정도이고, 택시의 경우 칠 십 rm을 부르네요. 고정 가격이 아니니, 참고 수준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가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당 베사르로 소요 시간이 약 40분 이상이라, 택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거기 매니저가, 기차역으로 가서, 기차를 타라고 해서, 저는 같이 간 외국 친구와 함께,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기차역까지는 약 15분 비용은 3명이서 나눠서 냈는데, 총 9천 원 정도 들었습니다. 환율 1RM= 한화 300원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가는 방법
태국을 가기위해 차량을 기다리는 외국인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

원래 위의 사진에서 택시를 타고 가는데, 대부분 그렇게 갑니다. 기차는 처음이라, 좀 생소했지만, 함께한 외국인 친구가 동의해서, 계획에 없었지만 계획을 수정합니다. 약 15분 정도 택시를 타니, 기차역이 나타나고, 한 사람당 표 값이 약 삼 rm 900원 정도였습니다. 1시간 정도, 식사를 하면서 기다리고, 기차는 약 30분 정도 지나니, 파당 베사르 기차역 비자 심사를 하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걸어서 가면 10분 정도인데, 길을 막아, 택시나 그랩을 타야 하는데, 그랩 가격은 6RM, 택시는 10~20RM 사이입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육로 기차
아라우 (Arau) 역

Arau 역에서 파당베사르 가는 기차가격 빨간색

말레이시아 기표표 가격
말레이시가 기차 가격

파당베사르 역에 도착

지도상으로는 국경 검문소가 걸어서 10분 이내인데, 길을 막아 빙 둘러 가게 해 놔서, 택시나 그랩을 이용해야 합니다. 근데, 거리가 너무 가까워 그랩이 안 잡힙니다. 차를 잡는데 약간 애를 먹었고, 15분 정도 소요된 거 같습니다. 여행 도중, 목적지가 같아, 함께한 외국 친구들입니다. 비용을 나눠서 내서 너무 좋았고, 대화가 즐거웠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여행
Padang besar 역, 택시 타는 곳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육로 경로, 비용 정리

루트 순서는 랑카위 페리 터미널 18 Rm > 펠리스 28 Rrm > 아라우(Arau) 기차역 3.2 RM > Padang besar 기차역 10Rm > 파당 베사르 입국 검사소입니다. 저는 친구 외국 친구들과 나눠내서, 약 40% 정도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전체 약 60RM 들었네요, 몸은 좀 고생했는데, 비용은 반 이상 절약한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육로 경로
경로

말레이시아에서 태국으로 육로 여행 가는 경로와 비용을 정리했습니다. 태국에서 들어오신다면, 보통 핫 야이(Hot Yai) 기차역에서 파당 베사르로 해서 들어옵니다. 역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