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한식당, 하루, 외국인이 더 좋아해, 지역 평가 1위, 가격, 음식 정보

랑카위 한식당은 총 2 군데가 있습니다. 이중에 가장 오래된 곳은 하루(Haroo)라는 곳입니다. 최근에 트립어드바이저 평가를 보니, 이곳에서 평가 1위를 했습니다. 어떻길래, 수많은 화교, 말레이, 인도 등 지역 식당과의 경재에서 여행객과 지역 시민에게 사랑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국 정보

랑카위 한식당 하루 지역 평가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로, 오래되고 괜찮은 맛집이 많습니다. 근데, 트립어드바이저 평가에서 1위를 차지 했다는 말을 듣고, 솔직히 좀 믿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이트에 들어가 “Langkawi restaurant”를 쳐보니, 첫 페이지에 가장 높은 평점을 얻고 있었습니다. 음식으로 첫 페이지에 나타내기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관광지, 휴양지에 있는 음식점들은, 첫 페이지에 노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어떤 가게는 트릭을 사용해, 상위에 올려 놓기도 합니다. 이 집은 순수하게, 방문객들의 평가만으로 1위를 차지한 거 같습니다. 최고 점을 가장 많이 획득했네요.

랑카위 한식당 자료 영상

랑카위 한식당 평가
하루 가게 평가.

가게 분위기

해외에 있는 한국 식당치고는 넓과 쾌적합니다. 과거에는 장기 체류하는 한국분들을 상대로 가게를 열었다면, 지금은, 한류의 덕택으로, 현지 주민들과 그곳으로 오는 해외 여행객을 상대로 영업을 하는 경향도 강한 거 같습니다. 이곳 휴양지는 베트남, 필리핀, 태국처럼, 저가 단체 관광이 판치는 곳이 아니고, 잘 모르시는 한국분도도 많아, 주로 외국분들을 상대로 장사를 하십니다. 유럽은 어려서부터, 여행을 많이 다니셔, 여러군데를 다니지만, 한국은 여행사가 프로모션 하는 곳에 많이 가는 편이라, 동남아 국가는 베트남, 필리핀, 태국에 집중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외부와 내부 인테리어 모습니다.

동남아 과일 20종 완벽 정보

랑카위 한식당 하루 분위기
내부 모습

밖에서 바라본 모습, 밤에 보면 멋있습니다.

랑카위 음식점 하루
밖에서 본 모습

음식과 가격

찌개류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매우 정갈하게 나옵니다. 이곳을 경영하시는 분들이, 목포 전라도 출신이라, 음식은 잘하시는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침치맛이 일품이었습니다. ^^ 가격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직원이 많고, 번화가와 가깝고, 한국 음식 맛을 내려면, 수입하는 비싼 식재를 사용하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코로나 기간을 견녀네고, 버텨준 것 만으로 저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가격에 뭐라 말할 수가 없네요.
장사 하신분들은 알겠지만, 싸게 많이 팔고 싶어하지, 비싸게 적게 팔고 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명품은 아니기에.
좀더 상세한 가격 정보는 위의 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랑카위 한식집 음식
밑 반찬

음식들 사진입니다. 이거 말고, 한장 더 있습니다. 웬만한 한국 음식은 다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 가게는 돼지 육류를 음식 재료에 쓰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가 회교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해서, 돼지 고기가 들어가야 맛있는 메뉴는 차선으로 하시기를 권하며, 이곳이 바다이기 때문에 해물이 들어가있는 음식을 권합니다.

랑카위 한식집 음식들
메뉴 음식들

랑카위 한식당 평가

최근 순으로 약 15개 정도의 방문객 평가를 보았습니다. 외국인 여행객도 있고, 현지 말레이시아분도 계십니다. 1개 빼고 극찬 비슷한 평가였습니다. 하나는 너무 짜고 비싸다고 하는데, 아마 주방에서 실수를 한 거 같습니다. 이곳은 덥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땀을 많이 흘려, 좀 짜게 먹는 습성이 있기도 합니다. 여행 중에, 음식 드실 때, 좀 짜다 십으시면, 더운 날씨로 땀을 많이 흘릴테니, 신토불이 정신으로 그냥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한식당 평가
외국인 평가

위치

하루라는 가게는 3곳이 있습니다. 위에 것이 가장 번화한 Pantai cenang( 판타이체낭) 이라는 곳으로 규모가 가장 크구요, 나머지 2개는 약간 이보다 작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글 맵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어딜 가시나, 맛, 메뉴, 가격 다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돼지 고기 음식을 취급하는 아래 그림의 가게가 제일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손님은 제일 적습니다. 아마 회교 현지 분들이 오지 않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랑카위 한식당 위치
아래 집은 돼지고기 음식을 팜. 삼겹살 쌉 가능

한식집 주인분들

이곳을 6년 넘게 운영하고 계시는 두 내외분입니다. 저기 여성분이, 음식의 맛을 관리하고 계십니다. 목포 분이라, 맛과 음식에 대해, 매우 까타로우십니다. 사진을 찍는 걸 한사고 반대 하셔서, 옆에서 몰래 찍었습니다. ^^

말레이시아 한식집 주인
주인분들

랑카위 식당과 한국 음식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