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트레킹 투어, 산행, 계곡 seven wells, 일곱 웅덩이 가는 법

랑카위 트레킹 장점은 5억 년 역사의, 유네스코 지질 공원인 이곳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이곳에는 3곳의 유네스코 지질 공원이 있는데요, 특히 5억 년의 형성 시기를 가진 마친창(Machinchang)이 유명한 트레킹, 산행 코스입니다.

랑카위, 코리뻬 여행 정보 네이버 카페

랑카위 트레킹 투어

랑카위 트레킹 투어 코스는 강도에 따라, 상, 중, 하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하는 것은 상입니다. 저는 에코 투어 전문가와 함께 투어를 했는 데, 이것보다 더 강도가 높은 게 있다고 하네요. 먼저 가족용으로 크게 부담이 없지만, 힐링과 건강에 좋고, 저도 재밉게 보냈던 랑카위 정글 트레킹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랑카위 정글 트레킹 (가족용)

랑카위 계곡 seven well, 일곱개의 웅덩이

랑카위에는 유명한 계곡 중에 가장 큰 계곡은 seven wells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트레킹 코스에 있습니다. 이름의 유래는 7개의 웅덩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세보면, 6개입니다. 이곳의 에코 투어 전문가의 말을 빌리면, 전설에 의하면 하늘의 궁전에 있다고 하는 말이 있는데, 더 깊게 들어가면 7번째 웅덩이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가는 과정이 너무 험하고, 위험해, 보통 아래 지역에서 만족하고 보냅니다. 이곳의 위치는 이곳의 명물인 랑카위 케이블 카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구글 맵에서 Seven wells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몸에 좋은 점,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랑카위-seven-wells
랑카위-seven-wells

랑카위 트레킹 투어 코스

이번 제가 참여한 랑카위 트레키 투어 코스입니다. 화살표가 있는 정상입니다. 왼쪽 옆은 이곳의 명물인 카에블 카가 있는 곳입니다. 높이는 약 656m입니다. 이곳은 5억년 전에 융기로 발생한 곳으로 마친창들의 산들은 경사가 80-90%정도입니다. 이번에 여자분, 안내사 한분 해서 저를 포함 총 3명이 같는데, 정상에 도착하는데 약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산행에 능한 분들이 하시면 약 2시간 정도면 시작점인 seven wells에서 약 2시간 정도 걸릴 거 같습니다.

랑카위-트레킹-코스
랑카위 트레킹 투어 코스 정상

랑카위 트레킹 투어 후기 영상

저희는 아침 8시에 만나, 투어는 약 9시부터 출발 점에서 출발을 했습니다. 정상을 위해 하기 보다는 전체 산을 즐기면서, 중간에 휴식도 2번 정도 하면서 여유롭게 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자연 환경과 코스 성격, 자기에게 맞는지 이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상안에, 랑카위 계곡 풍경, seven wells, Blue Pool 정보도 있습니다.

랑카위 트레킹 투어 코스, seven wells, blue pool

준비물, 장점, 단점

이번에 참여한 3명의 공통점이 신발이 조금씩 다 망가졌습니다. 가죽, 세무 트레킹 신발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 운동화 신고 오시면, 아마 찟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의 산은 석회암 돌산을 나무들이 자리를 잡은 경우입니다. 올라갈 수록 돌들이 많아, 신발들이 쉽게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투어를 위해 600ml를 준비했는데, 꽤 부족했습니다. 최소 1리터 물을 준비하시고, 트레킹 용 가방에 넣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왕복 약 4-5시간 걸립니다. 산 정상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간단한 음식을 챙기셔야 합니다. 옷은 산행에 좋은 신축성 있어야 하고, 느슷한 옷은 지양하시기를 바랍니다.

랑카위 계곡 blue pool

Seven wells에서 약 30분 정도 올라가면 blue pool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위의 영상에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수영과 계곡 물을 좋아하신다면, seven wells에서 즐기는 것으로 충분하고, 걷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천천히 둘러볼 만합니다. blue pool이라고 하는 이유는 계곡물이 파란색으로 보인말큼, 맑은데, 건기 기간에는 뿌옇게 보입니다. 실망할 수도있습니다.

랑카위-계곡-blue-pool
랑카위-계곡-blue-p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