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번화가 판타이 체낭, 물가, 쇼핑, 마사지, 음식, 환전, 여행 팁

랑카위 번화가 판타이 체낭은(Pantai Cenang)은 이 휴양지에서 외국인이 제일 많이 모여드는 곳으로, 여행자의 거리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곳을 여행하기 위한 물가, 숙소, 쇼핑, 약국, 마사지, 병원 등, 필요한 최근 정보를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말레이시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과 과식하면 주의할 점

1

랑카위 번화가 판타이 체낭 특징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모여들기 때문에, 편리 시설과 필요한 것들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섬 자체가 면세점이기 때문에, 코타키나발루, 쿠알라룸푸르, 페낭 관광지보다, 물가는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재 작년까지 만해도, 술, 담배가 면세가 담배는 약 반 가격, 맥주는 한 캔에 약 육백원 정도 했는데, 지금은 주류만 면세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외국인이 모여, 다양한 숙박들이 있고, 가격도 다양합니다. 해서, 자기에게 맞는 숙소를 찾기도 쉽습니다. 다만, 단점이, 유명하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이곳의 숙소 가격이 오르고, 방을 잡기가 힘듭니다. 카 렌트, 환전, 심 카드, 쇼핑 등이 특히 편리합니다. 아래는 최근 이곳의 영상입니다. 보시고 다음 글들을 보시면 도움이되실 겁니다.

랑카위 번화가 물가, 쇼핑, 음식 정보

위치

이섬은 크게 남북으로 나누면, 상업, 거준 지역은 남쪽에 주로 포진해 있고, 에코 투어, 유네스코 보존 지역 등의 울창한 산림은 북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쪽을 동, 서로 나누는데, 여행객들은 주로 서쪽에 많이 숙박을 정하고, 여기 분들은 동쪽의 번화가를 많이 이용합니다. 여행객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 판타이 체낭 “Pantai Cenang”은 여행자의 거리라고도 불리는데, 단기, 초행자 분들한테는 좋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남쪽에서 서쪽 끝에 있습니다. 서쪽에 있어 노을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1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필요 서류

1

랑카위 번화가 판타이 체낭 위치
판타이 체낭 위치(Pantai Cenang)

물가

사람이 많이 모여드는 곳은 물가가 비쌉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비싸게 팔기 때문이 아니라, 월세가 비싸서, 그 월세를 내기 위해, 파는 물건과 서비스의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한 10% 정도 변두리 지역보다 더 비싼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이 어떻게 보면 이 섬의 중심인데, 이곳의 중심에서 파는 가격은 판타이 체낭 변두리 보다, 약 20% 정도 가격이 높은 거 같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여드는 상업지역이다 보니, 아마 이곳에서 월세가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할 것입니다.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마사지 물가. 엄청 많고, 가격도 다양합니다. 참고 가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랑카위 마사지 가격을 보면 30분 약 12000원, 1시간 24000원입니다. 서민용 안마는 이 정도 가격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랑카위 마사지 가격
랑카위 마사지 가격

해산물을 파는 곳인데, 랍스타가 100그램에 약 16000원 정도입니다.

랑카위 음식 가격
해산물 식당 가격

약간 외곽에 있는 아침, 점심을 주로 파는 곳인데, 가격이 진짜 착하네요. 곱하기 300원 하시면 됩니다.

랑카위 물가
랑카위 물가

쇼핑 정보

한국 분들은 제일 좋은 게 술입니다. 그리고 chocolate 저렴한데요, 그리고 알리 커피도 저렴합니다. 면세 지역이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제가 소개 시켜 드리고 싶은 곳은 특별한 곳입니다. 술, Chocoate 일반적인 쇼핑 품목은 지천에 있습니다. 이곳은 제가 몇 년 전에 방문을 했었는데, 그때는 가치를 몰랐는데, 이번에 친구가 수정 목걸이를 구매해서, 주인과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네팔 사람인데, 가업으로 이 사업을 100년 이상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네팔은 물론이고 태국, 인도, 티벳에 오래된 파트너가 있어, 양질의 수공예 품들을 공급받고 있다고 하네요. 뭔가 소중한 사람이 있어 특별하며, 이국적인 여행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당신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은 아마 이 가게밖에 없을 겁니다. 특히, 카시미르 제품에 흥미가 많이 갔고, 각국의 희한하고 신기한 악기도 있습니다. 재미 삼아서라도 가보시길, 덕분에 여러 나라 여행한 느낌도 듭니다. 위치 정보는 영상에.

랑카위 쇼핑
수정 목걸이 사는 짠돌이 화교 친구, 2시간 걸림

환전 정보

환전소가 많이 줄었습니다. 제가 본 곳은 3군데입니다. 여기 가시면, 환전소가 어디냐고 물으면, 친절히 잘 가르쳐 줄 겁니다. 호텔 데스크에 물으셔도 됩니다. 환율이 매일 다르고, 환전소마다 또한 매일 다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 환전소가 환율이 좋았습니다. 3군데 다 도는데, 한 30분 걸리니 비교하셔도 좋습니다.

환전소

음식, 물가

랑카위는 휴양지로 다른 일반 관광지에서 볼 수 없는 맹그로브 개인 투어도 유명하지만 초행자 분들에게 좋은 건 다양한 음식을 맞볼수 있다는 겁니다. 이곳에는 영국 식민지 시대 때 건너온, 화교, 인도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말레이시아를 멀티 문화 국가라고 하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인도, 그리고 중동, 말레이 동남아 음식을 다 즐길 수 있습니다. 오시기 전에, 음식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오시면 정말 음식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음식 가격은 한국의 50~70% 정도인 거 같습니다. 물가는 평균 약 70% 정도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기름은 1리터에 약 750원 정도입니다. 이곳은 산유국이기도 합니다.

랑카위 스시 가격
스시 가격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