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선사, 힐링에 최고 2022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는 이 휴양지를 대표하는 코스로서 오랫동안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2022년 입국이 완화되면서, 랑카위 투어 지역도 정상적인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녀온 후기 공유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상세 정보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유명한 이유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여행가고 싶은 국내 1위 지역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랑카위입니다. 이 곳은 최초로 유네스코 지질 보전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이것은 2007년 동남아 최초입니다. 이 시기에 한국은 제주도가 선정되었습니다. 태국과 맞닺는 서쪽 맨 끝에 있고, 공장이 없어, 태고적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히, 유네스코 선정으로, 매년 그 단체로부터 평가를 받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자연 보호와 관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고, 난 개발이 절제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해변 그리고 동남아 자연의 수호신으로 받들어 지는 맹그로브 나무 숲이 최대한 원형으로 잘 보존되고 있어 많은 희귀한 자연 생물들이 조화롭게 잘 발달되어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제일 유명한 맹그로브 투어 지역입니다. 최근 5월에 다녀 온, 영상입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맹그로브 나무 그 신비로움

이 나무의 가장 큰 신비로움은 바다 펄에서 산다는 겁니다. 바다 펄에서는 풀도 자라지 못하는 걸 보셨을 겁니다. 근데 이 나무는 뿌리를 내리고 삷니다. 공기가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풀 조차 살 수 없는 곳에서 이 나무는 자생하고 있으며, 바다 위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보통 나무의 경우 삼투압 작용으로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살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바다 위에서 서식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망망한 바다에 어렵게 뿌리를 내리고, 땅을 만들어 낸 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 뿌리는 거의 강철 수준으로 강도가 세기 때문에 태풍을 막아내어, 놀라운 방파제 역할을 합니다. 약 십 몇 년 전에 동남아 국가들이 개발을 위해 이 나무를 무자비하기 잘라내어 20만 명이 넘는 쓰나미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맹그로브 숲을 잘 보존한 말레이시아는 이 자연 방파제 덕으로 거의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 맹그로브
말레이시아 맹그로브

주요 투어 코스

보통 동남아 맹그로브 코스는 보트를 타고 숲 주위를 돌아다니는 단순하지만, 말레이시아 랑카위 코스는 크게 4가지로 다채롭습니다. 박쥐 동굴 > Fish farm > 바다 독수리 먹이주기 > 바다에서 사진 찍기로 나눠집니다. 코스 중간, 중간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3억 년 전부터 생성되기 시작한 바다 위의 석회암 산이 만들어내는 기괴한 바위 들도 장관입니다.


박쥐 동굴: 3억 전에 형성되기 시작한 랑카위는 바다 속이었습니다. 바다 속에서 만들어진 동굴이 지금은 노출되어 있고, 그곳에 적지 않은 박쥐들이 살고 있고, 밤에 일하고, 낮에 자고 있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으며, 안내사를 통해, 박쥐의 신비로운 비밀을 알게 되면 새삼 놀라게 됩니다.

Fish Farm: 이곳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물고기를 보게하며, 특히 2억 5천년 동안, 아무런 진화없이 살고있는 투구 게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바다 독수리 먹이 주기: 매우 유명한 코스입니다. 다만 기후와 특별한 요건으로 독수리들의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틀릴 수 있습니다. 동물원이 아니라, 자연을 최대한 존중하는 에코 투어이기 때문에 감수해야 할 부분입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코스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코스

맹그로브 그룹 투어, 단독 투어

랑카위 맹그로브 코스는 단체 그리고 단독 코스로 나뉩니다. 이곳은 다낭, 페낭, 코타키나발루처럼 관광지가 아니라 소수, 자유 여행객들이 즐기는 휴양지입니다. 박리다매 형식으로 파는 그룹 상품보다는 여유롭게, 힐링하는 단독, 개인 여행 상품이 많았으나, 중국과 직항이 생기고, 인도 단체 여행객과 합쳐지면서 , 중국, 인도 여행객들이 저렴한 그룹 코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고, 유럽, 중동 분들은 가족, 혹은 연인끼리 천천히, 힐링 하면서, 충분한 설명에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단독 투어를 많이 이용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룹의 경우 큰 보트를 타고, 별다른 설명없이 주위를 둘러보는 형식으로 끝납니다. 큰 감흥과 재미는 없는 편이나, 가격이 저렴해, 질보다 여행의 양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랑카위 여행, 커뮤니티 랑카위 매니아 카페

랑카위 여행
랑카위 단체 관광, 안내사의 특별한 설명도 없다.

랑카위 투어 종류

랑카위는 여기 현지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에 유명한 동남아 휴양지로, 걸출한 투어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맹그로브, 코랄, 호핑, 선셋 크루즈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코랄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휴업 중이며, 나머지 3개는 정상 운행 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감동과 재미 그리고 힐링이 되는 맹그로브 단독 투어가 랑카위의 특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