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날씨 기온, 기후, 우기, 건기, 여행 옷차림, 심카드, 환승 정보

랑카위 날씨 기본 정보입니다. 이곳을 여행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월별 기후, 우기, 건기, 비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월별 어떤 기온이며, 습도, 자외선 세기 그리고 여행 옷차림에 대해 사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상에 대한 정보 정리입니다.

랑카위, 페낭 어디가 더 좋을 까, 고민 해결해 주는 정보

랑카위 날씨 기온, 기후

랑카위 날씨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며, 1년 내내 기후 변화가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동남아 국가도 기후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기후가 비슷한 곳, 그리고 4계절의 영향을 받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태국의 방콕은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하지만, 북방의 치앙마이는 12월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합니다. 베트남의 경우는 남방의 호치민은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하지만, 북방의 하노이는 12월에 쌀쌀한 기후를 나타냅니다. 아래는 기온 평균입니다. 2 곳의 데이터를 보시면, 대략적인 월별 기온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래 3분 영상을 보셔도 되겠습니다.

랑카위 월별 날씨, 기후 정리

랑카위-날씨-정보
기온

랑카위 리조트, 호텔, 22곳 모두 가보고 정리, 평가가 좋은 곳

랑카위 날씨, 우기 기간, 건기 기간

동남아 여행 하면서 느낀 건, 여기 분들은 내일 비가 올가 그리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겁니다. 비가 오면 오는데로, 그냥 맞기도 하고, 그냥 일상의 한 부분으로 느끼시는 거 같습니다. 랑카위 사람들도 그렇습니다. 왜 그런가 보니, 강렬한 태양이 오후 내내 내리는데, 비가 자주 내리지 않으면, 식물들이 타들어 가는 느낌이 듭니다. 비가 자주 내려야, 나무들이 자라고 자연이 유지되며, 그 속에서 인간들도 편안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강수량을 보고 우기 시즌과 그 정도를 파악하는게 가장 정확한 거 같습니다. 현지에서는 보통 5월부터 10월, 11월까지 봅니다. 최고 수준이 한국의 장마 수준 정도 입니다. 즉 어느 시기에 오시더라도 여행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비 일수는 위 날씨 영상에 있는 자료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랑카위 서민 맛집 7 군데, 여행자는 모르는 곳

랑카위 건기, 우기 기간 강수량

랑카위 비

위 랑카위 날씨 영상을 보면 비 일수가 있습니다. 매년 틀리기 때문에 정확하다기 보다, 대략 어느 정도의 횟수로 내리는 지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랑카위 비 특성을 말하면, 우기 기간에는 비가 자주옵니다. 2-3일 계속 내리는 경우가 있는 데, 하루 종일이 아니라 1-3시간 정도 내립니다. 건기 기간에도 비가 자주 내릴 수 있는 데, 보통 1시간 내에서 그쳐, 투어 일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도시를 여행 할 때는 우산이, 이런 에코 투어지 휴양지를 여행하실 때는 우비가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 페낭 환승 정보, 소요시간 등

말레이시아-랑카위-여행
말레이시아-랑카위-여행

랑카위 날씨 자외선 지수

자외선 차단제는 동남아 여행에 필수품이 된 거 같습니다. 랑카위 여행을 하실 때, 특히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민감 피부이시면, 긴팔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오전 9시부터, 강한 태양이 시작하여, 보통 오후 5시 전까지 강한 것같습니다. 이 시간 동안, 야외 투어를 하신다면 2시간 마다, 발라 주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은 한 여름이 되면 11이상 됩니다. 아래는 자외선이 6인데요, 이건 평균 값이기 때문입니다. 한 낮은 보통 11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외선 지수 7이상부터는 30분 이상 지속적으로 노출 되었을 때, 피부에 빨간 반점이 나오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침, 저녁은 상관없지만, 지속적으로 오래 노출하는 투어, 스쿠버 다이빙 같은 경우, 짙게 바르시기 바랍니다.

랑카위에서 꼬리뻬 페리로 편하게 가는 방법

쿠알라룸푸르-페낭-랑카위-자외선지수

랑카위 여행 옷차림, 복장 팁

이곳은 1년 내내 기온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여행 옷차림도 1년 내내 동일합니다. 아래 영상과 사진을 보면, 위의 인도 가족의 여성분은 가족끼리 특별히 보트를 타고, 바다와 정글을 즐기는 에코 맹그로브 단독 투어인데요, 끈 없는 모자에, 슬리퍼를 신고 계십니다. 아래 가족분은 해외 여행을 가족끼리 이미 많이 다니셨던 분인데, 간과하신 것이, 역시 슬리퍼를 신으셨습니다. 안전 사고에 매우 불리합니다. 아래 영상과 사진을 참고해서 여행 옷차림, 복장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랑카위 가볼 만한 곳, 악어 농장, 생각보다 볼게 많음

랑카위 홍해 바다 기적, 여행 옷 참조

랑카위-여행옷차림-팁
맹그로브 단독 투어

랑카위 날씨 습도

여행지 날씨를 보실 때, 기온과 비 정보에만 집중하시는데, 습도와 기온을 같이 함께 보시면, 실제로 얼마나 더운가 이해하는데 좋습니다. 서울의 여름 습도 평균이 약 80% 정도입니다. 하지만, 끈적거림이나, 열대아가 없어, 덜 덥습니다. 특히, 불쾌한 끈적거림이 매우 적어 좋은 거 같습니다. 상세 습도 지수는 위 날씨 설명 영상에 있습니다.

랑카위 비치 탄중루

랑카위 심카드 정보

공항에 도착하고 출구에서 곧 바로 나오면 심카드를 파는 곳이 있습니다. 전 세계 공항은 임대료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더 큰 문제는 사용 중에 이상이 있으면, 문의 하기가 여간 귀찮습니다. 해서, 단기 여행자의 경우는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할 것을 권합니다. 특히, 이심의 경우는 기존 유심을 교체할 필요 없이, 한국 원래 유심과 이심 번호를 2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어떤 중요한 문자를 확인해야 할 때 매우 편합니다. 가격도 더 싸고, 문제가 생기면, 중견 해외 여행자 유심 업체는 톡으로 즉각 대응 서비슬 해 주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이심 가격 참고 하시고, 검색에 말레이시아 심카드, 이심, esim 등을 치시면 됩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정보(10~15%), 이심 사용법

말레이시아-유심-심카드-esim-가격

랑카위 공항 환승 정보

보통 쿠알라룸푸르 국제 공항에서 말레이시아 국내선으로 환승해서, 랑카위를 오십니다. 환승 시간은 약 4시간의 여유를 잡는 것을 권합니다. 3시간은 좀 부족한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이 은근히 좀 복잡합니다. 환승 영상 정보를 공유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페낭, 다른 곳도 비슷한 경로입니다.

쿠알라룸푸르 국내선 환승 정보

랑카위 공항

랑카위 공항 구조, 시내 교통

랑카위, 꼬리뻬 여행 정보

랑카위 날씨 기온, 기후는 1년 내내 여름 기후로, 언제나 옷차림은 동일합니다. 특히, 태풍이 없어, 안전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