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 야시장 해산물 , 음식 가격, 종류, 위치, 가는 방법, 주의 점

끄라비 야시장 방문을 최근에 하고, 이곳을 여행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합니다. 저는 이곳에 약 25일 정도 있었고, 20일 정도가 되니, 가격 대략적인 이해가 되네요. 필수 내용 들어 갑니다.

끄라비 날씨, 우기, 건기 기간 비 정보, 여행 옷차림 , 호텔, 가격, 유심, 이심 할인 정보

끄라비 야시장 후기

제가 신청한 끄라비 까약 투어 코스가 3가지 였습니다. 두 번째가 해변에서 석양 즐기기, 마지막이 야시장 방문이었습니다. 약 오후 5시 30분 쯤에 방문 8시에 복귀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유명 관광지니 한국처럼, 가격이 높겠지 하고 좀 경계를 했으나, 시내 관광지 거리보다 가격이 낮았습니다. 그리고 해산물도 다양하고 음식 종류도 많았습니다. 이곳은 바다를 끼고 있어, 해산물이 신선합니다. 식재가 신선하니, 맛있었습니다. 특히, 여기 야채도 참 맛있는 거 같습니다. 가격, 음식, 종류, 이용 방법에 관한 끄라비 야시장 방문 후기 영상입니다.

끄라비 나이트 마켓 후기 영상

끄라비 야시장 해산물

이곳에서 가장 즐길 만한 음식은 신선한 생선, 조개 및 해산물이 아닌 가 싶습니다. 덜 오염된 바다를 끼고 있고, 코로나 전, 1년에 약 칠백만이 방문한 유명 여행지로, 주로 유럽, 중동, 인도 분들이 많이 옵니다. 관광업이 주요 산업이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관리도 어느 정도 잘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야시장 해산물은 생선, 조개, 새우, 작은 오징어, 게 등이 주류입니다. 랍스타는 씨가 말라서 그런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판매하는 곳을 딱 한군데 발견 했습니다. 대신, 타이거 새우 크기 만한 새우가 있고, 새우의 크기도 먹을 만하게 컸습니다. 생선은 주로 BBQ로 많이 판매하고, 파타야 샐러드처럼, 각종 해산물과 야채, 그리고 지역 향신료를 넣은 매콤한 음식 종류도 많습니다. 동남아하면, 향신료가 유명한 데, 향신료 맛과 향이 적은게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매운 맛이 강해서, 그걸 억누르지 않나 싶네요.

끄라비에서 해볼 많안 투어 추천, 후기, 물이 너무 맑은 카야킹, 가성비 최고 투어, 할인 여행사 정보

끄라비 야시장 해산물

끄라비 야시장 음식 가격

가격대가 크게 높지 않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많은 가게들이 음식을 팔고 있는 데, 이런 곳의 특징은 주변 가격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특출나게 싸면 대박이 나고, 눈에 띄게 비싸면, 소비 심리가 자극되어 가게가 쪽박을 찹니다. 해서, 일정한 가겨대가 있는 데, 보면 일반적으로 50바트에서 한 접시에 200바트 이내입니다. 환율로 보면 저는 그냥 1바트에 40원으로 칩니다. 왔다 갔다 해서, 가격에다 40원을 곱합니다. 시내 번화가의 경우 생산 BBQ가 250바트 약 1만원합니다. 신선한 생선의 경우이고, 물이 빠질수록 가격이 내려갑니다. 꼬리뻬 휴양지의 경우 물 좋은 생선의 경우 450바트 정도 했습니다. 근데, 200바트에 팔아, 웬일이냐 하고 먹었다가, 배가 좀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음식의 경우는 본인이 아는 일반적인 가격보다 매우 싸다 싶으면, 고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끄라비 지역 맛집, 3곳 5번 이상 가보고 정리한 후기, 지역 맛집은 찾기가 쉽지 않네요.

끄라비 야시장 음식 가격

끄라비 야시장 음식 종류

제가 찍은 사진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이 곳, 나이트 마켓 사진입니다. 같이 방문했던, 스웨덴 친구와 인도 친구입니다. 스웨던 친구를 보면, 뭘 먹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약 10분 정도 돌아다니면, 선택 장애에 부딪히게 됩니다. 튀김, 야채,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조개, 새우, 해산물, 일식, 한식, 중식, 퓨전, 서양식, 태국 지역 음식 등, 다양한 음식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특히, 꼬치 요리도 많습니다. 한국은 고작 돼지, 닭에 야채 좀 끼워 놓는 정도인데, 이곳은 해산물 꼬치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기서 술 한잔 하는 것도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돼지 고기 종류가 적습니다. 태국 남부에는 무슬림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중동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돼지 고기를 재료로 쓰면, 중동 분들은 접근 조차 하지 않습니다. 중동 여행객도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돼지 고기를 식재로 사용하는 곳이 적은 거 같습니다. 양고기도 음식도 볼 수 없었습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동남아 대표 과일 20개 종류, 보약이 되는, 과식하면 해로운 과일 들

끄라비 야시장 음식 종류

끄라비 야시장 위치, 가는 방법

이곳에는 크게 2개의 번화가가 있습니다. Krabi downtown과 Ao Nang입니다. 여행자들은 대부분 아오낭에서 지냅니다. 다양한 호텔, 리조트, 숙소가 있고, 많이 모여있어 경쟁도 서로 치열하게 하기 때문에, 가격도 일정 부분을 지킵니다. 이 아오낭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여기서는 보통, 택시를 타고 가는데 약 4천원 정도입니다. 오토바이를 렌트해서도 많이 갑니다. 여기 오토바이 렌트 비용은 약 8천원에서 시장합니다. 구글 맵을 이용해서 위치 파악 및 찾아 가실 때, ” Ao nang night Landmark Market”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래 구글 주소 공유합니다. 아래는 여행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끄라비 택시입니다. 미터기 이런 거 없고, 승차하실 때, 목적지를 정확하게 알려주고 가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맵 위치 : https://maps.app.goo.gl/VyCA3khCF99yqhHm7

끄라비 택시

주의점

주의점이라고 하기보다, 팁이라고 보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사람이 좀 있는 데, 이게 비수기 때입니다. 성수기 특히, 피크 시즌인 12월에 방문하시면 사람이 엄청 많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5시 30분부터 가게들이 문을 열고 있습니다. 사람이 가장 많은 7-9시 시간 때는 피하는 것이 좋고, 이곳에는 음식을 구매하면, 준비된 자리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자리들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서 먹거나, 싸가지고 호텔에서 냠냠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먹을 게 많으니, 먼저 다 둘러보고, 음식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 먹었는 데, 배불러서, 저처럼, 지금 그걸 안먹은 걸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여행자 유심, 이심, 할인사이트 공유(10~15%)

끄라비 야시장 쇼핑

음식도 훌룡하지만, 쇼핑 구역도 음식 구역만큼 넓어, 다양한 토산품, 여행자들이 살만한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곳 여행자와 2번 선물 가게를 갔었는 데,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비수기 때라 그런 부분도 잇는 거 같습니다. 해서, 이곳에 오시면, 선물 구입도 함께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선물용으로 커피, 마른 과일, 쵸코렛 캔드 경우는 이곳의 마트에 가서 하는 것을 권합니다. 영상 정보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