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8월 날씨, 우기, 건기 태풍 주기, 여행 복장, esim, 휴가철 항공료

괌 8월 날씨 주의 점은 우기 기간이라 태풍의 방문이 올 확률이 좀 높습니다. 괌은 평균적으로 약 여섯 번 정도의 태풍이 방문하는데 강력한 태풍은 드물게 옵니다. 여행을 위한, esim, 항공료 가격 상세 정보 보겠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잘 먹으면 약, 잘 못 먹으면 독 정보

괌 8월 날씨 기온, 기후

처음 가시는 경우, 도착지의 1년 기후 추이 정도는 이해하고 가시는 것이, 안전하고, 순조로운 일정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예상치 못한 기상을 만났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최근 년도의 8월 실제 기온 기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온이 2-3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유명 여행지, 특히 도시들은 최고 기온이 38도를 여러 번 나타냈습니다. 근데, 자연이 잘 보존 된 곳은 그 나마, 기온 상승이 좀 낮은 거 같습니다. 녹지가 없고, 상업용으로 대부분의 땅이, 가게, 집, 도로로 채워진 곳의 기온 상승이 높았습니다. 최고 기온이 32도로 낮은데, 그 이유는 비 때문입니다.

괌 8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어제 본 건데, 최신 것입니다. 보통 20년 정도의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지수화 시킨 자료입니다. 이걸 보는 방법은 여행하는 달의 기후가 어떤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용도입니다. 저는 처음 가는 곳은 아래의 자료로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이것보다, 그 나마 잘되어 있는 자료를 본 적이 없네요.

괌 8월 날씨 기후

괌 우기, 건기 태풍 주기

건기 기간은 일반적으로 12월부터 6월, 우기 기간은 6월, 우기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아래는 비가 매날 내리는 평균양입니다. 강수량이라고 하는데요, 비 일수보다 강수량 파악이 더 중요합니다. 8,9월은 1년 중에 비가 제일 많이 내립니다. 괌 태풍 주기도 보통 우기 기간에 오는데, 이번에 예외적으로 5월에 강력한 태풍이 왔습니다. 이상 기온의 영향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비행기가 뜨지 못할 정도는 몇 년에 한번 있는 정도입니다. 일본은 지진, 태풍,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 가끔 이런 태풍이 옵니다. 이걸 마음에 크게 두시면, 여행 갈 곳이 별로 없습니다. 보통 태풍이 오면 1-2주 전에 발표가 됩니다. 그리고 등급을 예상해 줍니다. 여행 오실 때, 태풍 정보를 보시고, 등급이 낮으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비도 많이 내리지 않고, 구름이 태양을 가려줘 돌아다니기 더 편합니다. 여행에 있는 날씨는 운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고민하고, 걱정하기 보다, 조사 좀 하고, 대비하면, 그것에 만족하고, 날씨는 하늘에 맡기는 편입니다.

괌-강수량

여행 복장

동남아 어느 섬, 휴양지를 가 보셨다면, 그대로 풀 세트로 똑같이 가져 오시면 됩니다. 한 여름에 한국 해수욕장으로 바캉스를 갔다면,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바다 투어, 트레킹 등의 투어를 계획하시면, 거기에 맞는 신발 정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산보다는 비 옷이 더 효율적입니다. 매년 기상, 기후, 날씨가 틀리기 때문에, 단기 머문 사람의 날씨 수기보다, 저는 다년 간의 8월 여행자의 복장을 보고, 저에 맞는 옷을 준비합니다. 8월 관련 참고 사진과 영상 그리고 위의 유튜브 영상 참조 하시면 여행 복장 준비는 쉽게 되실 겁니다.

괌 여행 복장

괌의 스쿠버 다이빙, 비가 내렸지만 금방 그쳤네요 (8월)

괌 투어 추천 정보 ( 상세 내용 사진 클릭)

괌 돌핀 크루즈 투어 예약

습도 정보

처음 여행지의 기온을 보면, 도대체 어는 정도 더운지, 추운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습도와 기온을 같이 보는 것입니다. 일반 여행자가 할 수 있는 정도는 이 정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의 습도와 기온을 기준으로 자료를 보시면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의 기온인지 알 수 있습니다. 동남아, 한국의 여름 습도는 평균 약 80%정도입니다. 괌의 기후는 한국의 여름보다는 덜 덥고, 덜 불쾌합니다. 8월은 비 때문에, 저녁에 선선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비가 자주 내려줘, 무더운 기온을 내려줘 좋습니다.

괌-습도

괌 esim

여행에서 꼭 챙기는 리스트 중에 하나가 아닌 가 싶습니다. 이건 만일에 대비한 보험같은 의미도 있습니다. 해서, 너무 저렴한 것은 좋지않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개인별로 준비를 합니다.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재미, 주억보다 안전인 거 같습니다. 포켓 와이파를 써 보기도 했는데, 가방에 넣어 다녀야 하고, 불편해, 저는 한번 사용하고 않 씁니다. 전에 어떤 분은 실수로 파손이 되서, 몇 십만원 배상하기도 했고요. Guam 공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한국 인터넷에서 사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왜냐하면, 공항은 임대료가 매우 높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한국 공항에서 파는 외국인 여행사 유심도 꽤 비쌉니다. 한국에서 사면, 오래 된, 전문 업체는 실시간으로 대응을 해줘 편합니다. 외국에서 사면, 문제가 생기면, 결국 다시 사야 합니다. 가장 많이 판매하는 업체의 가격으로, 오늘 확인한 것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esim을 사용하고 있는 데, 더 낮은 가격에, 개통도 폰에 코드만 입력하면 개통이 되고, 무엇보다, 물리적인 심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2022년 최신 폰이시거나, 애플 폰이면, esim을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장합니다. 기존 유심보다 훨씬 좋습니다 .

괌, 사이판 esim, 유심 10% 할인 사이트 공유, esim 장, 단점 상세 정보 (설치법 등)

미국 괌, 사이판 심카드, esim 가격

괌 자외선 지수

태양의 세기를 나타내는 지수로, Ultra violet indexf라고 하는데, 처음에 숫자가 뭘 의미하는지 잘 몰랐습ㅈ니다. 아래는 한국, 위는 괌인데, 괌의 지수는 월별 평균이고, 서울은 최고 지수 평균입니다. 괌의 평균이 7임은 최고 지수 평균이 12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건 동남아 더울 때, 오후 한 낮 기온이 최고로 높을 때, 구름 한점 없는 하늘 아래서 태양을 느끼시 적이 있다면, 그 정도 느낌의 태양 세기입니다. 9월은 6인데, 이건 비가 자주 내려, 구름이 낀 날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냥 맑은 날은, 선크림과 챙이 넓은 모자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속 태양에 노출이 된다면, 긴 옷으로 팔도 가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괌-자외선지수

괌 8월 휴가철 항공료

가격은 여러 항공 중에, 가장 낮은 가격이 램덤으로 나왔기 때문에, 실시간, 매일 변동합니다. 이 자료는 가격 자체보다, 가격의 추이를 보는 용도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가격인데, 주의해서 볼 부분은 광복절 전날의 가격입니다. 15일 화요일 휴일을 활용해서 많은 분들이 휴가를 준비하고 있고, 이게 예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건 괌 뿐만이 아닙니다. 여름 기간은 가격이 상승하고, 9월 들어가면서 보통 가격으로 회복합니다. 항공가격이 오르면, 숙소 호텔 가격도 오릅니다. 여름철 여행은 무조건 빨리 예약을 마치는 것이 이득입니다. 땡처리는 1인의 경우 기대를 해볼만 합니다.

괌 8월 항공료

괌 호텔, 숙소 가격

이곳이 멋진 것이, 보통 리조트 휴양지 섬에 가면, 호텔, 숙소들이 우후죽순 세워져 있는데, 이곳은 아름다운 자연을 잘 가꾸고, 후손들에게 오래토록 변함없이 전해주고자, 숙소를 시내 쪽, 바다 서쪽에 모여있습니다. 서쪽에 있는 것은 석양 때문입니다. 제가 지금 다른 나라 여행 중이라, 이 나라 환율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숫자에 삼백원을 곱하시면 1박의 한화 가격입니다. 가격이 좀 높지만, 그 만큼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괌 호텔 가격

저렴하면서, 풀장이 있는 숙소 정보입니다. (상세 정보 사진 클릭)

괌 호텔 가격
  • 본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면, 여행 정보를 전문으로 전달하는 저에게, 소정의 마케팅 비용이 지급되며,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괌 8월 여행

괌 8월 날씨 기온은 낮지만, 강수량이 높습니다. 하지만 매일 비가 내리는 것도 아니고, 스콜성으로 내리다 금방 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본, 홍콩, 대만, 이 달에 강수량이 높고, 역시 태풍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달입니다. 동남아는 대부분 역시 우기 기간입니다. 대비만 잘하시고, 날씨 걱정은 하늘에 맡겨보는 것은 어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