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7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이 달이 우기 기간으로, 비가 자주 내려, 기온이 덕분에 좀 낮습니다. 태풍도 7월부터 방문을 시작합니다. 7월 여행을 위한 우기 강수량, 옷차림, 유심, 항공료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괌 7월 날씨 기후
기온, 기후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의 이달의 실제 기온과 요즘에 발표 된 기후 정보를 살펴보시면, 여행을 위한 대략적인 기후가 이해 되실겁니다. 전에 앞서, 전체 기후 설명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현지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3분 정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처음 이곳 여행을 가신다면 도움이 되겠네요
괌 7월 기후는 여름 기후이지만, 동남아처럼, 크게 온도가 높지 않습니다. 아직 이상 기온의 영향을 덜 받고, 섬 자체가 환경 유지에 큰 신경을 써서 그런거 같습니다. 동남아도 대도시, 숲이 대부분 파괴된 곳의 시내 중심이 정말 기온이 높습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최고는 낮, 최저는 저녁으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이기도 해서, 아주 덥지 않은 여름 기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열대 과일 20종 종류, 몸에 좋은 점, 많이 먹으면 생기는 해로움 정보

최근 기후 데이터입니다. 비 표시가 많아 쪼시는데, 이곳의 비는 열대성 몬순 기후의 비 특징을 같습니다. 오래 지루하게 내리지 않고, 확끈하게 갑자기 내렸다가,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기 이지만, 짧은 비가 종종 오고, 화창한 날씨가 더 많습니다. 이건 아래 강수량을 보시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강수량이 200미리라도 이렇게 표시되고 400미리도 이렇게 표시됩니다. 해서,기상 데이터를 보고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괌 태풍, 우기 정보
보통 우기 기간에 태풍이 오는데, 자주 오는 기간은 7,8,10월입니다.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 우기, 건기 기간이 쉽게 파악이 되실겁니다. 최근 년도에는 태풍이 직접적으로 이곳을 지나치는 적이 별로 없어, 태풍 피해가 큰 적이 별로 없었습니다. 가끔 해양성 스톰이 발생하는데 비행기를 결항 시킬 정도는 아니고 1-2틀 정도는 멈춥니다.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이달은 8,9월보다는 비와 태풍에 대한 부담이 적은 날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사람들의 환경 파괴로 이상 기온이 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기, 건기가 점점 모호해 지는 경향이 심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괌 7월 습도
습도는 실제 기온이 어떠한 가를 간접적으로 이해할 때 보통 확인합니다. 약 80%로 보시면 되고, 이건, 서울의 한 여름 습도아 비슷합니다. 지수적으로는 비슷한 데, 실제로는 덜 덥습니다. 동남아도 보통 80% 이상하는데,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은, 특히, 저녁, 아침이 편합니다. 자동차, 높은 빌딩 등이 뿜어내는 열기와 열을 품지 않고 그대로 반사하는 아스파트의 도시에 있으면 덥습니다. 괌은 자연이 잘 보존되고 있어, 낮에는 좀 덥지만, 저녁, 아침은 편안한 경우가 많습니다. 낮에도, 그늘에 있으면, 바람이 느껴지고,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자연이 가장 훌룡한 냉방 장치임을 깨닫게 해 줍니다.

괌 7월 날씨 옷차림
영상과 위의 기후 자료를 보시고 이미 마음 속으로 다 그려졌을 겁니다. 기존 여름 복장에,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더하면 됩니다. 아쿠아 슈즈는 필수고, 챙이 넓은 모자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가끔 야구 모자 쓰고 오시는 데, 도움이 안됩니다. 그리고 보트타고 달리면, 모자가 자주 날라가니, 여행을 위해서는 끈이 달린 모자가 좋습니다. 아래 7월 여행, 현지인들의 옷차림입니다. 참고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갑자기 약간 춥게 느껴 질 수도 있습니다. 만일을 위해,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세요.

7월 여행 영상 참고 자료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빙을 이곳에서 즐기십니다. 7월 다이빙 모습입니다.
괌 자외선 지수 정보
태양이 얼마나 세냐를 볼 때, 보통 자외선 지수를 봅니다. 서울, 이곳의 자료가 있는데요, 괌은 월 평균 지수가 나왔고, 서울은 월별 최고 지수입니다. 대부분 7인데요. 이건 오후 한 낮 가장 더울 때가 2-3시 사이인데, 이 때의 자외선 지수를 약 11~12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건 동남아 해변 맑은 날씨 때, 느꼈던 그걸 상상하시면 됩니다. 해서, 저는 비가 좀 내리고, 흐린 날을 더 선호합니다. 7월은 태풍이 올 확률이 낮고, 큰 비가 다른 우기 기간보다 낮아, 저는 덜 더운 7월도 나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은 차단제가 필수고, 햇빛을 가릴 긴옷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괌 유심
이 곳의 국제 공항 정식명은 안토니오 B, 원팻 국제 공항이라고 하는데, 그냥 괌 국제 공항이라고 보통합니다. 1976년도 지어진 약간 낡기도 했습니다. 이곳에 도착하시면 1층에 유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한국 여행객 분들은 출발 전에 사가지고 오십니다. 가격이 더 저렴하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은 esim도 사용할 수 있어 더 편해졌습니다. 이심은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문자 확인해야 할 때, 2개의 폰이 필요없습니다. 기존 심카드와 esim으로 듀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심카드 교체할 필요가 없어, 더 싸기도 하구요. 폰이 22년 최신 폰이거나, 아이폰이시면 꼭 esim을 써 보시기 바랍니다.
괌 사이판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장점, 단점, 설치 방법, 할인 사이트 정보(10%)

괌 7월 항공료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왼쪽이 인천 출발, 오른쪽이 괌 출발입니다. 가격은 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초순에서 하순으로 갈 수록 가격이 상승합니다. 이유는 잘 아시리라 봅니다.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 그리고 가족 여행이 이달, 다음 달에 최고조를 달립니다. 포인트는 이 달에 여행을 가실 의향이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날짜를 정하고, 표를 예매하는 것이 경비를 줄 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가족 여행의 경우는 금액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리조트, 호텔도 저렴한 것부터 빨리 예약이 끝납니다.

괌 7월 날씨 기후, 기온 및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 달은 성수기입니다. 미리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